본문내용 바로가기

신나고 즐겁게 배우는 교통 안전, 현대차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2014/04/16by 현대자동차

로보카폴리와 친구들과 함께 배우는 교통 안전
이번 주말에는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에서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세요

화면 속의 캐릭터를 직접 만날 수 있기에 아이들이 더욱 좋아합니다
| 화면 속의 캐릭터를 직접 만날 수 있기에 아이들이 더욱 좋아합니다



일요일에 우리 어디가?” 바쁜 하루가 끝나고, 집에 돌아와 겨우겨우 소파에 몸을 뉘이면 아이가 다가와 묻습니다. 아빠, 엄마, 일요일에 어디 놀러 가? 놀이공원, 대공원, 집 앞 공원을 모두 섭렵한 우리 아이. 이번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색다른 공원에 가 보는 건 어떤가요? 바로 현대자동차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입니다.

1998
년 국내 최초의 교통공원으로 개장한노원 교통공원이 지난 4 3, 현대자동차와 로보카폴리를 만나 더욱 특별한 공간으로 태어났습니다. 요즘 어린이들 사이의 대세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주인공 폴리와 친구들이 직접 알려주는 교통안전 교육의 장이자 즐거운 놀이공간입니다. 아이들을 위한 주말 나들이를 생각한다면 여기, 노원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을 추천합니다.



어린이들에게 인기 최고 로보카폴리 교통공원

로보카폴리는 폴리, 엠버, 로이, 헬리 등의 캐릭터가 위험한 상황에서 로봇으로 변신해 자동차 구조대로 활약하는 어린이 애니메이션입니다. 2011년 처음 전파를 탄 후 지금까지 세 개의 시즌이 이어지며 어린이들 사이에서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습니다. 로보카폴리와 현대자동차가 만난 노원 로보카폴리 교통공원 안에는 아이들이 뛰어 놀 수 있는 공간과 함께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관이 있습니다.

즐거운 놀이와 안전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 즐거운 놀이와 안전교육이 동시에 이루어집니다

교육관 2층에서는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교육용 애니메이션이 한창 상영 중입니다. 영상을 보는 어린이들의 모습이 사뭇 진지한데요. 어린이들이 앉아있는 의자는 안전벨트, 운전대, 브레이크, 속도계까지 자동차의 운전석처럼 만들었습니다. “길을 건널 때는 어떻게 해야 하죠?” 교통안전교육 선생님의 질문에횡단보도 초록불로 건너요!” 하고 큰 목소리로 대답하는 어린이들. 즐거운 놀이시간 같은 교육 프로그램이 되었습니다.

1
층에는 환경에 맞는 교통상황을 이해하고 어린이들이 일상에서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알려주는 다양한 체험 시설이 있습니다. 자석을 이용해 실제 사고 상황을 만들어보는사고사례 체험 학습장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올해로 4살이 된 윤주는엄마, 그 쪽에는 차가 많으니까 이 쪽으로 돌아가야 해요.”라며 직접 자석을 움직여 길 건너는 시늉을 합니다. 어린이들은 교육장에서 교통환경에 따라 안전하게 대처하는 법을 자연스럽게 습득합니다.

이 밖에도 눈이나 비가 오는 날의 교통안전을 배울 수 있는 암실체험실, 공사장의 맨홀이나 위험요소를 알 수 있도록 하는공사장 도보안전 교육 코스’, 어린이에게 일어나기 쉬운 교통사고를 로보카폴리의 한 장면으로 설명해 쉽고 친근하게 알려주는 알림판 등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10개의 다양한 체험공간에서 상황에 맞는 안전지식을 즐겁고 자연스럽게 습득합니다.

교육관을 나서자폴리다! 엠버다!” 어린이들의 함성소리가 들립니다. 용감한 경찰차 폴리와 똑똑한 구급차 엠버가 어린이들에게 둘러 싸였는데요. 달려가 악수를 하는 어린이, 볼에 뽀뽀를 해주는가 하면 한 어린이는 주제곡을 부르며 춤을 추기도 합니다.

이 곳에 오려고 오늘 유치원 등원도 미뤘는데 오길 잘한 것 같아요. 아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5살 민정이와 엄마처럼로보카폴리 교통공원은 아이들과 부모님에게 좋은 추억을 선사해 준답니다.


로보카폴리 교통공원은 5세 이상의 어린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체험할 수 있습니다. 교통안전 교육은 현대자동차 로보카폴리 사이트 또는 안실련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로보카폴리 사이트 
▶ 안실련 홈페이지 



현대차의 따뜻한 진심이 빛을 발하는 공간

현대차는로보카폴리와 함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어린이들에게 재미있는 교통안전 교육을 제공하기 위해폴리와 함께하는 교통안전 이야기애니메이션 26편을 제작하고 전 세계 어린이들에게 배포했습니다.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교실을 열어 전국 140개 돌봄교실 3천여 명의 어린이에게 오프라인 교육을 진행했습니다. 3년 연속 특별 협찬사로서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에 참가해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안전 특별관운영 및어린이 안전짱 체험박람회’,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개최 등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양한 공익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을 실천해 왔습니다.

로보카폴리를 본 다음부터는 저보다 더 차를 조심하고, 안전에 관심이 많아졌어요.” 폴리를 좋아하는 4살 강호와 3살 태호 형제를 위해 이른 아침부터 서둘렀다는 엄마는 놀이와 교육 두 가지를 함께 할 수 있다는 점을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의 최고 장점으로 꼽았습니다. 나들이에 적당한 화창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는 요즘, 아이들과 함께 로보카폴리 어린이 교통공원을 방문해 보세요. 즐거움과 함께 교통안전도 배우는 알찬 주말이 될 것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