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당신의 새로운 꿈을 위해, 드림실현 프로젝트2014/04/04by 현대카드·캐피탈

골목상권 소상공인에게 꿈과 희망을 주는
드림실편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모든 이들의 노력으로 재래시장의 과일가게가 새롭게 반짝입니다.
| 모든 이들의 노력으로 재래시장의 과일가게가 새롭게 반짝입니다.



홍제동 인왕시장 초입에는 20년간 한 자리에서 과일가게를 운영하고 있는 부부가 있습니다. 오랫동안 과일가게를 해 왔고 지금도 잘하고 있다고 생각했는데 매출은 영 예전 같지 않았습니다. 고민 끝에 부부는 과일을 싱싱하게 보관할 냉장고를 들여놓기로 했습니다. 과일가게다운 설비를 갖추는 것이 사장님 부부의 오랜 꿈이었고, 거기에 냉장고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생각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부부가 대출을 받으려 찾은 곳에서 놀라운 일이 벌어졌습니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디자인랩과 기업문화팀, 홍보팀에서 이 작은 과일가게의 꿈을 위해 나선 것입니다. ‘드림실현 1호점’, ‘포천과수원 햇빛농원은 그렇게 탄생했습니다.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


드림실현 8호점, '우리동네 햇살과일'의 모습입니다.
| 드림실현 8호점, '우리동네 햇살과일'의 모습입니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드림실현 프로젝트 2010년부터 시작된, 골목상권의 소상공인을 지원하는 프로젝트입니다. 현대차미소금융재단에서 대출을 받은 소상공인 중 자활에 대한 의지가 남다른 소상공인을 선정해 전문적인 사업 컨설팅에서부터 경영개선교육, 인테리어 디자인, 마케팅, CS까지 토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소상공인의 적극적인 의지는 물론 현대카드·현대캐피탈 CSR, 디자인, CS 담당 직원들과 업종 전문가 멘토 등이 해당 점포의 성공을 위해 똘똘 뭉쳐 놀라운 성과를 만들어 내고 있습니다.


드림실현 7호점의 변화한 모습, 겉모습만 바뀐 것이 아닙니다.
| 드림실현 7호점의 변화한 모습, 겉모습만 바뀐 것이 아닙니다.

드림실현 7호점, ‘착한 정육점 Before & After입니다. 확 달라진 분위기, 느껴지시나요? 하지만 안정적인 점포 운영을 위해서는 인테리어뿐 아니라 다른 변화도 필요합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점포 오픈 후에도 전문가의 사업운영 컨설팅 및 정기방문점검, CS, 마케팅 지원 등 사후 관리 프로그램을 1년간 무상으로 지원합니다. 드림실현 팀과 전문가 멘토가 매달 한 번 이상 점포를 방문해 사업 운영 실태를 점검하고 솔루션을 제시합니다. 메뉴판 교체 같은 간단한 업무도 그냥 지나치는 법 없이 꼼꼼히 지원하고 있습니다.



꿈이 현실로 조그만 가게에서 커다란 희망이 자랍니다


지난 2010, 드림실현 1호점을 필두로 모두 8차에 걸쳐 시행 중인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분식점키다리 아저씨’, 두부 가게콩사랑’, 정육점착한 정육점등을 오픈하며 골목골목마다 희망의 싹을 틔웠습니다. 위기에 처해 있던 8개의 작은 점포들이 드림실현 프로젝트를 통해 새 이름과 새로운 얼굴을 갖게 되었습니다. 덕분에 평균 매출액이 2배 가까이 뛰어 신바람 나는 일터로 변신했습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를 통한 가게들의 상호, 위치, 매출 등의 내용입니다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의 '드림실현 프로젝트'에 대해 더 알고 싶으시다면 



희망의 목소리를 듣습니다

지난 2012 5, 드림실현 프로젝트의 세 번째 점포콩사랑이 명예졸업을 했습니다. 명예졸업은 드림실현 점포가 드림실현을 통해 접목된 노하우들을 잘 발전시켜 성공적으로 안착한 1년 시점에서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이 제공하는 사후관리 프로그램이 공식적으로 종료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1년 동안 드림실현 프로젝트에 힘을 얻은콩사랑의 박소연 사장님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드림실현 프로젝트의 결실, 콩사랑의 명예졸업을 축하합니다
| 드림실현 프로젝트의 결실, 콩사랑의 명예졸업을 축하합니다.

제가 두부를 아무리 잘 만든다 한들 잘 알려지지 않았다면 소용이 없었을 텐데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을 통해 홍보 하나만큼은 정말 확실히 잘 된 것 같아요. 현대카드·현대캐피탈을 못 만났더라면 이렇게까지 자리를 잡지 못했을 거에요. 지금은 경남 거제에서도 저희 집에 두부를 사러 올라오시는 분이 있을 정도니까요. 또한, 개업 후 1년 동안 현대카드·현대캐피탈 드림실현팀 직원분들이 하루가 멀다 하고 찾아와 주셔서 매장관리, 매출관리, 고객 응대 방법 등을 지속적으로 관리해 주셨어요. 그러다 보니 자연스레 품질관리와 서비스 관리가 변함없이 지속적으로 유지되었고 지금은 시장 내에서도 자리를 잘 잡게 되었죠.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자본과 기술이 이상적으로 융합된 독창적인 사회공헌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하지만 골목상권 사장님들의 열정과 노력이 없었다면 드림실현 프로젝트는 이러한 성공을 거두지 못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꿈과 열정, 현대자동차그룹이 응원합니다.



▶ 현대카드 캐피탈의 더 자세한 사회공헌 이야기가 궁금하시다면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