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어린이의 상상력으로 완성한 미래 자동차
현대자동차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2016/11/30by 현대자동차그룹

누적 관람객 7만 명을 넘어선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인기 비결을 알아봅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큰 바퀴 자동차
l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인기 비결을 알아봅니다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는 지난 4월 21일부터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가 진행 중입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들이 상상력으로 그린 자동차를 실제로 제작해 관람객들이 동심 속 자동차를 실제 체험할 수 있는 전시입니다. 단순히 보는 전시가 아니라 체험하고 상상력을 키울 수 있는 전시로 입소문이 나면서 지금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다수의 광고제에서 수상하며 성공적인 전시로 자리 잡은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인기 비결을 알아봅니다.



어린이를 위한 최고의 체험형 전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하늘 솜사탕 자동차
l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들의 자동차에 대한 흥미를 높이고 상상력을 자극해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들의 상상력으로 이뤄진 전시입니다. 찬바람을 배출해 지구 온난화를 막는 자동차, 마이크에 대고 노래를 부르면 에너지가 충전돼 움직이는 자동차, 하늘을 날며 배기가스 대신 솜사탕을 만들어내는 자동차 등 전시 작품에는 기발하면서도 환경을 생각하는 어린이들의 마음이 담겨있죠.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우리나라 주력산업인 자동차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높이고 미래 자동차에 대한 창의력과 상상력을 키우기 위해 해당 모터쇼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모터쇼를 위해 올해 1~2월에 걸쳐 6주간 유치원생과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미래 자동차 그림을 공모했고, 접수된 7,322점 중에 우수작 14 작품을 선정했습니다. 이후 선정된 작품을 사람이 탑승할 수 있는 모형 자동차로 제작한 것입니다.



브랜드 콘텐츠를 문화로 승화시키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슈퍼 이글루 자동차
l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기업의 브랜드 콘텐츠를 문화로 승화시켰다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4월 개관 이후 DDP 디자인놀이터 프로그램 중 최고 인기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개막 보름 만에 관객 수 1만 명을, 최근에는 누적 관객 수 7만 명을 돌파했죠. 이는 주말 평균 500명 이상이 관람한 셈입니다. 높은 인기만큼 반가운 수상 소식도 들려왔습니다.

아시아·태평양지역 최고 권위의 국제광고제 ‘2016 스파익스 아시아(Spikes Asia)’에서 엔터테인먼트 부문 은상을 수상했는데요. 엔터테인먼트 부문 수상은 기업의 창의적 브랜드 콘텐츠를 문화로 승화시킨 작품에 대해 시상하는 것으로 더욱 의미 있는 상이었습니다.

‘2016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는 프로모션 부문에서 금상을 받기도 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실제 차량 광고를 활용해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와 콜라보레이션 광고를 제작했는데요. 실제 차량에 미래 자동차를 자연스럽게 연계시킴으로써 상상 속 자동차도 곧 현실이 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아이들에게 심어주고자 했습니다.



상상 속 자동차라는 스토리텔링의 힘

미니카를 가지고 노는 어린이들
l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어린이에게 자동차의 미래적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장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이 되고자 합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는 기업의 사회 공헌 측면에서도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한 전시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한국문화관광연구원’의 연구위원인 김윤영 박사는 해당 모터쇼가 콘텐츠와 소비자의 상호작용을 깊이 있게 연결해, 어린이들을 단순 관람형 소비자에서 콘텐츠 참여와 기획·구성자로 발전시켰다고 평가했습니다. 또한, 상상 속의 자동차를 실현함으로써 어린이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줘 문화 정체성 고양에 기여하는 교육적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의 짜임새 높은 스토리텔링 구성은 기업의 사회적 공헌 측면은 물론 콘텐츠의 확대 재생산을 통한 다양한 문화프로그램 개발 측면에서도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자동차의 미래적 의미와 가치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확장하는 계기로 활용할 수 있으며 이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도 가능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앞으로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를 전 세계의 어린이가 함께하는 글로벌 자동차 축제의 장으로 만들어 나가고자 합니다.



즐기면서 배우는 키즈현대의 프로그램들

현대자동차의 자동차 디자인 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고 있는 어린이들
l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교육&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어린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교통 약자인 어린이들의 안전을 지키고 건강하게 꿈을 키워갈 수 있도록 돕는 프로그램들인데요. ‘어린이 안전짱’, ‘어린이 안전 퀴즈대회’ 등 교통안전에 대한 교육 프로그램은 물론 ‘천사의 날개’,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 등 건강과 안전을 위한 캠페인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서 살펴본 브릴리언트 키즈 모터쇼처럼 자동차를 테마로 한 놀이공간인 ‘차카차카 놀이터’, ‘키즈오토파크’ 등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해당 프로그램들에 대한 더 자세한 정보는 키즈현대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사진. 주성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