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함께 아름다운 세상을 열어갑니다, 온드림 앙상블 첫 공연2014/03/27by 현대차 정몽구 재단

음악 전공 학생들로 구성된 온드림 앙상블이 첫 공연을 마쳤습니다.
현대차 정몽구 재단이 후원하는 온드림 앙상블의 아름다운 선율을 감상해 보세요

온드림 앙상블의 첫공연 모습

| 온드림 앙상블의 첫공연 모습



온드림 앙상블은 현대차정몽구재단의 음악전공 장학생들과 국내 최정상급 음악가가 함께 만들어가는 연주단체입니다. 온드림 앙상블은 장학생 한 명 한 명의 전공 역량을 강화하고 다양한 무대에서 직접 공연해 보는 뜻 깊은 기회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꿈을 현실로 바꾸는 행복한 앙상블, 온드림 앙상블을 소개합니다.



꿈을 현실로 이룹니다. 온드림 앙상블


온드림 앙상블은 다양한 무대 경험을 체험하며 음악의 역량을 기르며 음악으로 재능 나눔을 실천하고자 하는 음악 전공 학생들의 연주단체입니다. 중학생부터 대학생까지 아우르는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문화예술 분야 음악 전공 장학생 23명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성악을 포함해 피아노, 현악, 관악 등 파트 별 전공 학생들이 모두 참여합니다. 온드림 앙상블은 이번 공연을 시작으로 향후 많은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실내악 연주를 선보일 계획입니다.


온드림 앙상블의 첫공연 모습
| 온드림 앙상블의 첫공연 모습

지난 2 18일에 열린 연주회는함께 여는 아름다운 세상을 주제로 온드림 앙상블과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 클라리네티스트 송정민, 피아니스트 임효선, 테너 신동원 등 정상급 음악가들이 함께 협연했습니다. 이번 연주회에 참여한 음악가들은 마스터 클래스, 음악캠프 등의 프로그램으로 지난 수 개월간 온드림 앙상블과 동고동락하며 연주회 연습을 지도했습니다. 이들의 꼼꼼한 지도는 단원들의 실력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바이올리니스트 이경선은장학금을 받아 공부하는 학생들이 문화예술 나눔 활동을 통해 사회에 대한 감사의 뜻을 환원한다는 취지에 동감해 이번 연주회에 참여하게 됐다평소 혼자 연습하는 것에 익숙한 학생들이 앙상블 활동을 통해 조화와 배려의 가치를 알게 될 것이라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온드림 앙상블단원 선율 군(예원학교 피아노 전공 1학년) “’온드림 앙상블덕분에 평생 서보기 힘든 큰 무대에서 연주할 수 있게 돼 설렌다세계적인 피아니스트가 되어 우리나라를 알리고 어려운 사람도 도와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온드림 앙상블 활동 계획


현대차 정몽구 재단은 창단 연주회 이후에도 정기 연주회를 개최해 학생들이 수준 높은 무대를 지속적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하고 공연 준비 과정에서 역량을 더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입니다.

·     6 24~25 : 부산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공연(부산문화재단 연계)8 18~23 : 교육문화축제 ‘온드림 서머스쿨’ 공연(충북 청원 한국교원대학교)

·     8 20~22 : 재단 장학생 온드림 대학생 캠프 축하공연(장소 미정)

·     9월 초 : 탈북청소년 대안학교 ‘하늘꿈학교’ 축하공연(경기도 성남)

·     10월 중 : 소록도 지역 소외이웃을 위한 공연(전남 고흥)

·     12월 중 : 2회 정기연주회(예술의전당 예정) 

 

온드림 앙상블의 첫공연 모습
| 온드림 앙상블의 첫공연 모습



▶ 온드림 앙상블과 현대차 정몽구 재단의 문화예술 지원 소식이 궁금하시다면



알찬 1년 계획을 세운 온드림 앙상블.
앞으로도 음악을 좋아하는 많은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하고 꿈도 키우는 아름다운 앙상블로 성장하기를 기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