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청년창업 기프트카툰 구두의 소리 4화
기프트카의 주인공으로 만든 진솔한 이야기2017/02/14by 현대자동차그룹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와 함께하는 청년창업 기프트카툰
슈케어마스터 황이헌 씨가 기프트카에 도전하게 된 사연을 소개합니다.

청년 창업 기프트카툰 구두의 소리 4화




고객을 찾아가기 위해 자동차가 필요한 슈케어마스터 황이헌 씨. 그를 기프트카의 주인공으로 만들어준 진솔한 이야기는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7, 청년창업 기프트카툰 ‘구두의 소리’의 마지막 이야기입니다.



황이헌 씨: 자동차가 필요하다. 고객이 오지 않는다면 내가 찾아가면 되는 것 아닌가? 조석: 서울 시 은평구… 조석의 형: 올 때 멜론나… 황이헌  씨: 너네한텐 안 가!



나의 사연을 보내기 위해 내 삶의 이야기가 필요하다. 내 삶의 이야기가 필요하다. 하지만 난 글재주가 없다. (편지: 나의 사연 전 어렸을 때 혼자 있는 시간이 많았고 그런데 그래가지고 그래서 그런 식으로 그렇게 그러고 그랬는데…) (갑자기 등장해 물끄러미 편지를 바라보는 조석) 황이헌 씨: 깜짝이야! 언제 들어 온 거야? 조석: 문이 열렸길래…



(그는 자신이 만화가라 그랬다) 조석: 아 그런 거라면 제가 좀 도와드릴까요? 황이헌 씨: 하지만 제 사연인데 남이 써주면… 그건 반칙인듯 조석: 전 그냥 표현만 해주는 건데요 뭘…



황이헌 씨: 나는 그에게 내 이야기를 시작했다. 군더더기 없는 나의 이야기를 (저는 어린 시절부터 손재주가 남달랐습니다. 맞벌이를 하셨던 부모님은 집을 비우는 일이 많았고 홀로 집에 남겨진 저는 장난감을 조립하며 외로움을 달랬습니다. 제가 늘 혼자 지내는 모습이 안타까우셨는지 삼촌들이 조립식 장난감을 많이 가져다 주셨어요. 직접 장난감을 조립하고 완성하면서 성취감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어릴 적부터 ‘무언가를 손으로 만드는 것’을 동경했던 것 같아요.)



조석: 좋아요! 이야기 잘 들었어요. 제가 한 번 해볼게요. (그는 자신이 만화가라 그랬다.) 내 버전으로… (개그 만화가)



(황이헌 씨가 소를 타고 있는 만화) 황이헌 씨: 내 이야기 어디에 소를 탄 게 나오는데!? 조석: 내가 만화가야! 이게 다 극의 묘미이며… (황이헌 씨가 하늘을 날고 있는 만화) 황이헌 씨: 하지마! 이게 뭐야! 내가 언제 날았어! 조석: 내 만화에서 이 정도면 리얼리즘이야



조석: 아 이름이 너무 평범해요. 개명해줘요. ‘임팩트맨’ 어때요? 이름이라도 좀 재밌으셔야겠어… 황이헌 씨: 그냥 하지마! 조석: 그럼 황금맨! 같은 황씨고… 황이헌 씨: 가! 저리가! 으아아 하지마! 조석: 나도 양보 못해! 황사!



황이헌 씨: 그냥 내 이야기는 내가 써야겠다. 진솔한 이야기 그거면 됐다. 맞벌이를 하셨던 부모님은 집을 비우는 일이 많으셨다. 홀로 집에 남겨진 나는 장난감을 조립하며 외로움을 달랬다.



황이헌 씨: 그때 뭔가를 손으로 만드는 성취감을 처음 느꼈다. 넉넉지 못한 형편에 뒷받침이 되어주지 못하는 걸 늘 미안해 하는 어머니



황이헌 씨: 나는 이제 포기를 생각하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기프트카가 더 많은 고객을 만날 희망의 끈이 되어주길… (면접 심사 현장) 현대자동차그룹관계자: 보내주신 이야기 잘 봤습니다. 결과는 1주일 후에 연락 드릴게요.



(그리고 1주일 후) 현대자동차그룹관계자: 황이헌 씨가 기프트카 청년 창업의 주인공이 되셨습니다.



황이헌 씨: 정말 감사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관계자: 아닙니다. 하하하하. 황이헌 씨: 나의 진솔한 이야기가 사람들에게 들렸나보다. 이제 나는 고객에게 직접 찾아갈 것이다. 내 꿈을 위해. (기프트카 앞에 선 황이헌 씨) 황이헌 씨: 고맙다! 앞으로 잘 부탁해.



현대자동차그룹관계자: 황이헌 씨의 사연이 홈페이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읽혀질 겁니다. 황이헌 씨: 그거 부끄럽네요. 현대자동차그룹관계자: 그리고 웹툰으로도 그려지게 될 겁니다. 황이헌 씨: 아…



웹툰 만화… 만화가… 소름… (뒤를 쳐다보는 황이헌 씨)



(숨어서 지켜보는 조석) 조석: 임팩트맨…



(기프트카를 타고 도망가는 황이헌 씨, 따라가는 조석) 그 동안 구두의 소리를 사랑해주셔서 감사합니다.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프트카 시즌7 브랜드 웹툰입니다.)



글&그림. 조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