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청년창업 기프트카툰 구두의 소리 3화
슈케어마스터가 될 준비는 끝났다2017/02/09by 현대자동차그룹

<마음의 소리> 조석 작가와 함께하는 청년창업 기프트카툰,
슈케어마스터로 준비를 마친 황이헌 씨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청년 창업 기프트카툰 구두의 소리 3화


진짜 슈케어마스터를 만나 구두수선 기술을 전수 받은 황이헌 씨. 그러나 아직도 부족한 것이 있습니다. 슈케어마스터로 준비를 마치고 이제는 직접 고객을 찾아가려는 황이헌 씨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프트카 캠페인 시즌7, 청년창업 기프트카툰 ‘구두의 소리’의 세 번째 이야기입니다.



(손님을 기다리며 그럭저럭한 나날을 보낼 무렵) 강아지: 제가 발이 네갠데 한 번 온 것도 두 번으로 쳐주면 안 되나요? 황이헌 씨: 가라



(스승님으로부터 다시 온 연락, 무언가 잘못됐단 걸 알았고…) 문자메시지: 오시기로 하셨으면서 왜 안 오신 건가요? 한참 시간이 흘러도 말씀이 없으셔서 문자 보내 봅니다 황이헌 씨: 응? 스승님이 연락을? 근데 무슨 말씀이시지…



(이제야 오해가 풀렸다. 1-117번지라고 써있는 주소) 황이헌 씨: 아아 여기가… 슈케어장인: 하하하



(이제 본격적인 진짜 슈케어를 전수 받는단 생각에 가슴이 뜀을 느꼈다) 슈케어장인: 자 그럼 뭐부터 해야 하나…



슈케어장인: 일단 소의 뿔을 구해 오세요



(뭐지 퀘스트인가?) (게임 속 인물처럼 변한 황이헌 씨와 슈케어장인) (퀘스트 알림 황소의 뿔처럼 혼자서 가라. 자네를 오래 기다렸다네. 요즘 곳곳에 출몰하는 물소 때문에 걱정이야. 누가 물소를 좀 없애주면 좋을 텐데 말이야… 소 뿔 구하기 0/12 보상: 기분 좋음 )



슈케어장인: 뭐 하나 어서 구해오게 황이헌 씨: 네! 네! (일단, 스승님의 지시이니…)



슈케어장인: 슈케어 기술을 가르쳐 준다 해 놓고 소의 뿔이라니 당황했겠지… 하지만 이건 장난이 아니야



슈케어장인: 슈케어에는 많은 도구가 사용되는데 그 중 물소나 양의 뿔로 만든 도구가 가장 자주 사용되지



슈케어장인: 그래서 내… 황이헌 씨: 구했어요 (황소를 구해와서 땀을 닦는 황이헌 씨)



슈케어장인: 물소가 어디서!? 아니 이걸 어디서… 황이헌 씨: 필드에서요 슈케어장인: 뭐? 황이헌 씨: 네? 슈케어장인: ? 황이헌 씨: 쪼렙 존에 널렸음 중립몹 소: 뭐-어



(그건 그거고 본격적인 기술 전수에 들어간다) 슈케어장인: 흠집 케어엔 이렇게 ‘에비혼’을 사용한다네. 직접 해보게! 황이헌 씨: 아아… 뿔로 구두를…



슈케어장인: 뭐지? 이런 녀석 처음이야. 정식으로 슈케어를 안 배운 게 맞나? 하나를 알려주면 열 가지를 하는군!



 (살아있는 황소에 뿔에 구두를 비비는 황이헌 씨) 황이헌 씨: 뿔에! 구두를! 슈케어장인: 그만해 가르쳐 준 거 하나만 해!! (정말 열 가지가지 하는군)



(고만운 분을 만나 슈케어에 대한 지식을 습득했다) 황이헌 씨: 감사했습니다! 슈케어장인: 허허 뭘 열심히 살아~



(하지만 여전히 어려움은 있었다) 황이헌 씨: 이것저것 배우긴 했지만 여전히 어려워. 어려운 말도 가득하고… 슈케어 재료들도 비싸고…



(그래서 U동영상을 이용해 해외의 슈케어 강좌를 찾아보기로 했다.) 황이헌 씨: 이탈리아 말이라… 뭔 말이냐…



어머니: 잠도 안 자고 열심히 하고 있네. 과일이라도 줘야지…



동영상 속 이탈리아인: 아 덥네요



동영상 속 이탈리아인: 잠깐 옷 좀 벗고 할게요. (과일을 들고 들어오는 어머니)



(웃통을 벗고 있는 동영상속 이탈리아인, 이를 보는 황이헌 씨와 어머니.)



어머니: 미친놈이 집에서 그것도 서양걸로 (황이헌 씨를 혼내는 어머니)



(슈케어가게) 황이헌 씨: 이제 할 수 있는 준비는 다 끝났다. 난 업그레이드 되었다. 심기일전 해서 간다! 좋아! 파이팅!



(첫째날) 황이헌 씨: ……



(둘째날) 황이헌 씨: ……



(셋째날, 스윽 들어오는 조석 형제) 황이헌 씨: 너넨 가!!!



황이헌 씨: 걱정이다. 이렇게 무작정 기다리는 건 도움이 안 돼! 내가 고객을 찾아가는 방법밖엔 없어…!



황이헌 씨: 하지만… 그걸 어떻게… 휴…



 (황이헌 씨의 가게 앞을 지나는 하얀 차)



 (차가 떠난 자리에 놓인 알림문) 황이헌 씨: 응?



 (기프트카 시즌7 청년창업 캠페인 신청서)



본 콘텐츠는 현대자동차그룹의 기프트카 시즌7 브랜드 웹툰입니다.



글&그림. 조석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