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쌀쌀한 날씨, 온기를 나누는 봉사활동 현장
세종지역아동센터와 현대엔지니어링의 만남2015/10/15by 현대엔지니어링

선생님 안녕하세요, 우리 같이 놀아요!
현대엔지니어링 직원들의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을 엿볼까요?

현대엔지니어링 ‘선생님’ 곁에 몰려있는 세종지역아동센터 친구들
l 현대엔지니어링 ‘선생님’ 곁에 몰려있는 세종지역아동센터 친구들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사업본부 4명의 선생님이 동심으로 돌아가 웃고 즐기며, 마음에 남을 봉사활동을 하고 돌아왔습니다. 비록 하루라는 짧은 시간이었지만 어느새 깊게 정이 들어버린 개구쟁이들과 선생님들은 꼭 맞잡은 손을 쉽게 놓기가 어려웠다고 하는데요. 그 봉사활동의 현장 속으로 가볼까요?



서로 마음으로 다가가요

꼭 맞잡은 두 손
l 꼭 맞잡은 두 손

서울 종로구 내 저소득층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지역아동센터는 총 12곳입니다. 건축사업본부에서는 매월 각 센터에 방문해 아이들과 함께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해오고 있는데요. 서울 종로구 행촌동의 세종지역아동센터에 이용화 대리, 이소영 사원, 신명희 사원, 장민석 사원. 이렇게 총 4명의 선생님이 모였습니다.

“많은 분이, 이곳에 봉사활동을 오신답니다. 정말 고맙고 소중한 분들이시죠. 물질적인 지원이나 봉사만큼이나, 저희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마음이 정말 필요하답니다. 현대엔지니어링 직원분들은 처음에 연락해주실 때도, 그리고 방문하기 전 다시 한 번 연락해주실 때도 참 달랐어요. 진짜 아이들을 위해 무엇을 할지 고민하시는 마음이 느껴졌거든요. 고마웠죠. 아이들과 함께 상의했어요. 내일 선생님께서 오시면 같이 무엇을 하면 좋을까 하고요.”

이렇게 빼곡한 기획안은 처음 봐요!
l 이렇게 빼곡한 기획안은 처음 봐요!

그리고 건네받은 한 장의 종이. 아이들이 손수 준비한 내용이 빼곡하게 적힌 기획안에는 알찬 프로그램이 시간대별로 마련되어 있었습니다. 다양한 봉사활동을 경험했던 직원들에게도 이런 봉사활동은 처음이라고 합니다.



선생님과 재미있게 놀아요

깨끗이 닦아야 얼굴도 깨끗하게 잘 보이겠지?
l 깨끗이 닦아야 얼굴도 깨끗하게 잘 보이겠지?

봉사활동의 워밍업은 청소로 시작되었습니다. 계단과 사물함 정리. 화장실 청소와 방 청소로 조를 나누는 것도 척척. 말끔해진 모습으로 다시 만난 아이들과 선생님들은 둥글게 둘러앉아 자기소개를 나눴고, 본격적인 놀이 활동이 시작되었습니다. 공 돌리기 게임의 벌칙인 댄스 타임에서는 괜스레 민망한 미소를 짓는가 싶더니, 일곱 명이 일곱 글자를 동시에 외쳐 단어를 맞히는 이구동성 퀴즈에서부터 승부욕이 발동하기 시작했습니다. 아.랍.에.미.레.이.트! 미.키.마.우.스.클.럽! 처음 접하는 단어에는 실수 연발입니다. 리듬체조 손연재를 설명하는 스피드 퀴즈에서는 어느덧 초등학생의 몸과 마음으로 변신해 리본을 돌리기도 했습니다. 그렇게 도둑 잡기 게임으로 이어지는 봉사는 어느덧 오후를 훌쩍 넘겨버렸죠.

선생님도,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l 선생님도, 아이들도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선생님 우리 밖으로 놀러 가요!” 근처의 독립문 공원으로 야외활동을 나가는 직원들과 아이들은 어느덧 두 손을 꼭 맞잡고 있습니다. 아니 언제 벌써 이렇게 친해진 거냐며 센터 선생님들도 화들짝 놀라셨는데요. “봉사하러 온 게 아니라 놀러 온 것 같아요. 이렇게 즐거운 봉사활동은 처음이네요.” 일방적으로 주는 봉사가 아닌 함께하는 봉사의 진정한 의미. 행복한 일상과 건강한 마음을 같이 하는 것이 아이들을 위한 따뜻한 응원임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 고마운 하루였습니다.



지역아동센터 봉사활동을 소개해드립니다

서로의 온기가 전해지는 꽉 맞잡은 손
l 서로의 온기가 전해지는 꽉 맞잡은 손

현대엔지니어링 건축사업본부의 봉사활동을 엿보니 쌀쌀한 가을, 한결 따뜻해지는 기분이죠? 여러분도 이번 주말에 지역아동센터에서 봉사활동 해보는 건 어떠세요? 봉사 활동하기 좋은 지역아동센터 두 곳을 소개해드립니다.

재주가 많은 당신이라면, 미셀지역아동센터
미셀지역아동센터에는 악기 지도 봉사, 기술 봉사, 노력 봉사, 학습지도 봉사 등 갖가지 재능을 기부할 수 있는 봉사활동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IT에 능한 사람이라면 IT자원봉사도 가능! 하지만 특별한 재주가 없다고 해도 실망할 건 없습니다. 봉사엔 마음이 중요하니까요. 노력 봉사나 초등학교 1~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지도 봉사에 지원하면 됩니다. 미셀지역아동센터는 경기도 용인에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미셀지역아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꾸준한 봉사활동을 할 당신이라면, 선유지역아동센터
선유지역아동센터에서는 무료 급식부터 공부방, 문화교육까지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아동들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이 만든 작품 전시회부터 다양한 견학 프로그램까지. 꾸준히 봉사활동을 하고 싶은 사람이라면 이곳, 선유지역아동센터의 문을 두드려보세요. 자원봉사 활동뿐만 아니라 재정후원도 가능하다고 하니, 여러분의 따뜻한 관심을 보여주는 것도 좋겠죠? 서울 영등포구 양평동에 있으며, 봉사활동의 자세한 내용은 선유지역아동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