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아자동차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ENZY DAY
백화점에서 엔지와 함께 교통안전 배워요!2016/07/11by 기아자동차

아이들 여름방학 체험학습, 어디가 좋을지 고민이신가요?
놀이를 통해 교통안전에 대해 배우는 ENZY DAY로 오세요!

Enzy와 함께하는 어린이 교통안전 체험 글자가 적힌 빨간 풍선 뒤로 보이는 행사장 전경
l 어린이 교통안전 상식을 놀이로 배울 수 있는 기회, 놓치지 마세요!



길을 건너는 아이들의 시야를 상상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기아자동차의 ‘체험형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ENZY DAY’에서는 부모와 자녀가 서로의 눈높이에서 교통안전에 대해 생각할 수 있습니다. 유아 및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해 아이들 여름방학 체험학습으로도 안성맞춤! 지금 바로 현대백화점 4개 지점에서 ENZY를 만나보세요!



S.L.O.W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

횡단보도 세트장 앞에 선 어린이들
l “어디에 서는 것이 가장 안전할까요?”

가장 먼저 만나는 곳은 교통안전 배움존! ‘멈추고, 살피고, 건너요’ 횡단보도 건너는 법을 배우는 코스입니다. 교통안전 배움존에 들어서면 예쁘게 꾸며진 도로와 횡단보도가 아이들을 맞이합니다. 길을 건너기 전 신호가 바뀌길 대기하는 곳엔 여러 군데 발자국이 그려져 있죠. 횡단보도를 마주쳤을 때 어디에서 보행신호를 기다리는 것이 좋을지 스스로 판단할 수 있게 한 것이죠.

어린이 시야각 안경을 쓴 아빠와 이를 가리키는 아이
l “우와! 노란색 안경이다! 아빠~ 이거 왜 쓰고 있어요?”

횡단보도를 지나면 노란색 종이 안경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부모님들을 위한 어린이 시야각 안경인데요. 이 노란 안경을 쓰면 어른도 아이들의 시야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어른들은 아이들이 주의를 기울이지 않아 위험한 상황이 생긴다고 생각하지만, 아이들의 시야로 여러 방향에서 오는 자동차를 살피긴 어렵습니다. 어린이 교통안전은 오히려 아이보다 어른들이 주의를 기울여야 할 부분이었던 것이죠.

아이에게 신호등 앞에서 길 건너는 법에 대해 설명하는 아빠
l “자, 신호등은 초록불일 때 건너는 거야. 알겠지?”

멈추고, 살폈으니 이제 건너야겠죠? 다음으로 아이들을 맞이하는 건 신호등에 따라 횡단보도를 건너는 ‘건너요’ 코스입니다. 진행요원과 부모님의 안내를 받아 신호등이 초록불로 바뀌면 횡단보도를 건너는 방법에 대해 배웁니다. 아이들은 뛰지 않고 좌우를 살피며 차례차례 길을 건넙니다. 이제 부모님의 손을 잡지 않아도 알아서 척척 건널 수 있어요.

퀴즈를 풀고 있는 어린이
l “퀴즈에 맞는 답을 찾아 도장을 찍어보세요!”

교통안전 배움존을 지나면 배운 내용을 잊기 전에 퀴즈를 풀며 다시 한 번 상기시키는 퀴즈존이 있습니다. 멈추고, 살피고, 건너는 법을 배운 아이들은 틀린그림찾기, OX퀴즈 등을 스탬프로 꾹꾹 눌러 풀면서 교통안전 보행법에 대해 생각합니다. 퀴즈까지 풀었으니 확실히 기억할 수 있겠죠?

3D 입체 퍼즐을 완성한 모습
l 퀴즈존을 지나면 어린이 교통안전 수료증과 3D 입체 퍼즐을 수령할 수 있어요!

교통안전 퀴즈존을 마치면 교통안전 교육 수료증과 3D 입체 퍼즐이 증정되는데요. 수료증은 여름방학 체험학습 증빙에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들 체험학습이 고민인 부모님들은 수료증을 잊지 말고 받아가세요. 이렇게 수료증까지 받은 아이들은 멈추고, 살피고, 건너는 보행법을 오래오래 기억할 수 있겠지요.



운전자의 입장에서 교통안전을 직접 체험해요!

쏘울 전동차에 탑승하는 아이와 이를 돕는 진행요원
l “와~ 자동차다! 내가 운전할래요!”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ENZY DAY의 하이라이트! 바로 주행체험 교육입니다. 보행 교육이 부모님이 어린이 시야각 안경을 쓰고 아이의 시야를 체험하는 시간이었다면, 주행체험 교육은 아이가 어른들의 입장이 되어 보는 시간입니다.

쏘울 전동차를 탄 아이와 뒤에서 밀어주는 보호자
l 갑자기 자동차의 진행방향으로 뛰어드는 ENZY! 정말 당황스럽네요

쏘울 전동차 주행체험 교육은 보호자가 뒤에서 전동차를 밀어주고 아이가 운전석에 타 방향을 제어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는데요. 가운데 선 경찰관 아저씨가 예고 없이 자동차의 진행방향 쪽으로 ENZY 모형을 들이댑니다. 운전석에 있던 아이들은 갑자기 차도로 뛰어든 ENZY를 보고 당황하는데요. 이로써 차도로 갑자기 뛰어드는 것이 얼마나 위험한지 운전자의 입장에서 몸소 느낄 수 있는 것이죠.



교통안전 놀이 교육, 놀면서 배워요!

헤드폰을 끼고 동화를 듣는 엄마와 아이
l 귀여운 기아자동차 마스코트들의 교통안전이야기 “안전하게 다녀요”

유아 자녀와 함께 체험학습장에 방문했다면 ‘읽어주는 동화 체험’을 놓치지 마세요. 아이와 헤드폰을 쓰고 마주앉아 펜으로 테이블을 꾹 누르기만 하면 자동으로 동화가 재생됩니다. ENZY가 읽어주는 교통안전 동화를 듣다 보면 머릿속엔 자연스레 횡단보도와 신호등이 그려집니다. 멈추고, 살피고, 건너는 안전 상식을 귀로도 한 번 배울 수 있죠.

함께 3D 입체 퍼즐을 만드는 아빠와 딸
l “아빠! 우리 얼른 만들어서 집에 가져가요~”

초등학생 자녀들이 좋아하는 3D 입체퍼즐 만들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엄마, 아빠와 함께 퍼즐을 맞추면서 횡단보도, 신호등, 보행자의 위치를 익힐 수 있죠. 완성한 입체퍼즐은 집에 가져갈 수 있으니 아이들 방에 놓고 계속해서 교통안전에 대해 생각할 기회를 줄 수 있겠죠?



교통안전 보드게임과 애니메이션으로 지루할 틈이 없어요!

교통안전 애니메이션을 감상하는 어린이들
l “ENZY와 친구들이 등장하는 교통안전 애니메이션을 보아요!”

주행체험이나 놀이 교육에 참가자가 많아서 기다리는 시간이 길어질까 걱정하고 계신가요?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교육에 참가하기 위해 기다리는 아이들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으니까요. 교통안전 애니메이션은 ENZY와 친구들의 안전한 보행에 대해 이야기인데요. 귀여운 캐릭터들 덕분에 아이들의 시선이 집중! 한국생활안전연합과 기아자동차가 함께 하는 ‘세계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 홈페이지(www.slow.or.kr)에서도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보드게임을 즐기는 ENZY 인형
l “우와! 엔지가 나타났다~ 우리 같이 보드게임 해요!”

교통안전 보드게임은 아이들이 직접 보드 위에서 말이 되고 주사위를 던져 이동하며 교통안전 교육 내용을 다시 떠올리는 놀이입니다. 이날은 실제 크기의 ENZY가 등장해서 아이들과 함께 보드게임을 즐겼는데요. 귀여운 기아자동차 마스코트 ENZY의 인기가 하늘을 찌르는군요!

Slow STOP.LOOK.WALK가 적힌 티셔츠를 입고 있는 진행요원
l 교육과 관련한 더 자세한 사항은 ‘SLOW 캠페인’ 공식 홈페이지(www.slow.or.kr)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현대백화점 중동점(7/2~11)에 이어 미아점(7/14~24), 충청점(7/27~8/10), 천호점(8/13~21) 등 총 4곳에서 순차적으로 체험교육을 진행할 계획인데요. 수도권에서만 진행하던 교육을 이번부터 충청점 등 지방도 포함하는 확대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또, 9월에는 중국에도 엔지 교통안전 체험교육을 소개해 국내외 어린이들의 교통 안전의식을 고취하는데 앞장설 계획이죠.

아이들은 운전자의, 보호자는 아이의 관점을 이해하여 교통안전 수칙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는 이번 어린이 교통안전 교육 ENZY DAY! 여름방학을 맞아 아이들과 함께 놀이를 즐기며 체험학습도 하는 즐거운 시간을 보내보는 건 어떨까요?



사진. 주성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