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인도네시아에 꿈을 짓다,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2호2014/04/01by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와 코이카 등이 함께 추진하는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는
저개발국가 지원을 위해 설립된 직업교육 학교입니다

 현대 코이카 드림센터는 인도네시아 청년 교육을 지원합니다
|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는 인도네시아 청년 교육을 지원합니다.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는 교육 불균형 해소와 안정적 일자리 창출 등 저개발국가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위해 설립된 직업 교육 학교입니다. 민관 협력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으로 현대자동차는 코이카 등과 함께 의욕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프로젝트이기도 합니다.



꿈이 자라는 학교 드림센터 

지난 1 23일 개교한현대-코이카 드림센터 2는 인도네시아 청년들에게 자동차 정비에 대한 교육을 지원합니다. 520평 부지에 3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각 건물에는 교실, 교무실, 기숙사, 엔진 워크숍, 페인팅숍 등을 갖췄습니다.

교육과정은 초, , 고급 등 3개 반에서 7개월 과정으로 운영됩니다.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는 연간 240명의 학생들에게 현대자동차의 전문 정비 기술을 가르칩니다. 현대자동차는 교육 수료 후에도 소액대출 프로그램 운영, 현지 대리점 채용, 인턴십 프로그램 운영 등, 지속적인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자카르타의 문제를 해결하자 


자카르타의 청년들의 미소를 지킵니다
| 자카르타의 청년들의 미소를 지킵니다

현대-코이카 드림센터 2호는 인도네시아의 수도 자카르타에 설립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전 세계의 많은 도시 중 자카르타를 선택한 이유는 교통상황에 있습니다. 자카르타에는 노후 차량이 많아 고장으로 인한 상습적인 교통체증이 발생합니다. 세계에서 가장 심한 교통체증의 도시로도 악명 높습니다. 이런 상황에 자동차 정비교육 인프라는 부족해 정비인력이 많이 부족한 상황입니다.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는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가장 잘 할 수 있는 방법으로 자카르타가 당면한 시급한 문제점을 해결하고자 합니다.



드림센터는 계속된다

현대자동차는 현대-코이카 드림센터를 1년에 하나씩 설립하고자 합니다. 2013 1월에 설립된 아프리카 가나의 드림센터 1호에서는 2015년부터 매년 100여 명의 정비인력 배출을 목표로 지금도 많은 가나 청년들이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물론, 현대자동차는 3호 드림센터도 계획하고 있습니다. 다음 드림센터는 캄보디아에 설립될 예정입니다. 캄보디아의 드림센터는 어떤 모습일지, 드림센터를 통해 얼마나 많은 청년들이 새로운 꿈을 꾸게 될지 기대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