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달리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2014/07/24by 현대자동차그룹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지구촌 곳곳으로 출동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발자취를 살펴봅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국경을 넘나드는 나눔과 돌봄을 실천하고 대한민국의 문화를 세계 속에 널리 알리고 있습니다. 넓은 시야와 따뜻한 손길, 큰 가슴을 지닌 미래의 글로벌 리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의 활동을 인포그래픽으로 정리했습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이란

현대자동차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의 핵심 4대 무브 중 세 번째 활동으로 자원봉사 활동을 아우르는 사회공헌 브랜드 ‘해피무브’를 탄생시켰습니다. 그리고 해피무브에서 행복한 움직임을 실행할 ‘해피무버’로, 현대자동차그룹의 임직원들로 구성된 ‘그룹 사회봉사단’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청년 리더로 성장할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만들었습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원은 일정 기간 오리엔테이션을 거쳐 각 국으로 파견되며, 그 나라의 특성에 따라 환경봉사, 지역봉사, 의료봉사, 교육봉사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게 됩니다. 그리고 파견 봉사가 끝나면 국내에서 사후 커뮤니티를 통해 스스로 기획하는 봉사활동 ‘Design Your Move’와 같은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며 글로벌 청년 리더로서 지속적으로 활동하게 됩니다.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달립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대한민국의 미래를 책임질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2008년에 출범하였습니다. 총 6000명의 인원이 파견되었습니다. 총 18개 국가로 파견되었습니다. 지역봉사, 문화봉사, 환경봉사, 의료봉사, 요리봉사의 활동영역이 있습니다. 지역봉사는 건축봉사, 학교시설개선 등의 활동을, 문화봉사는 문화유산 보존활동, 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환경봉사는 사막화 방지사업, 생태 환경 탐방 등의 활동을, 의료봉사는 진료봉사, 위생/보건교육 등의 활동을, 요리봉사는 조리 교육, 식문화교류 등의 활동을 진행합니다. 2014 글로벌 청년봉사단 13기 예정 활동 7월 14일부터 7월 25까지 중국 염성에서 빈곤주민 기아가원 주택건축과 중국 대학생(80명) 공동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80명의 인원이 파견될 예정입니다. 7월 29일부터 8월 8일까지 중국 취푸에서 세계문화유산 보전활동, 문화재 보전교육, 문화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며, 60명의 인원이 파견될 예정입니다. 7월 23일부터 8월 1일까지 중국 정란치에서 사막화 방지사업 7월 14일부터 7월 26일까지 라오스 비엔티엔에서 빈곤지역 중고등학교 교실 개보수 및 도서관 조성, 교육봉사 및 문화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며, 80명의 인원이 파견될 예정입니다.  7월 20일부터 8월 1일까지 인도 첸나이에서 마을시설 건립, 학교 개보수 및 교육봉사, 인도 대학생(30명) 공동봉사가 진행될 예정이며, 120명의 인원이 파견될 예정입니다.  7월 21일부터 8월 2일까지 필리핀 몬탈반에서 빈곤지역 초등학교 교실 신축, 교육봉사 및 문화교류가 진행될 예정이며, 80명의 인원이 파견될 예정입니다.




젊음과 열정, 패기로 세상을 움직이고 변화시키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그들이 그리는 행복한 움직임은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