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주간의 행복한 움직임,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2014/04/29by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이 후원하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전세계의 소외된 이웃들에게 한 발 더 가까이 다가서기 위해 노력합니다

눈빛으로 소통했던 시간

| 눈빛으로 소통했던 시간 



대학생들의 행복한 나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빈곤에 시달리는 사람들과 사막으로 변해가는 초원을 지키기 위해 세계를 배우며 세상을 조금씩 바꾸고 있습니다. ‘햇님’ ‘해피무버들이 직접 말하는 뜨겁고 감동적인 해피무브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해피무브와 함께한 이들의 소중한 이야기


서울을 떠난 지 삼일 째 되던 날, 우리는 처음으로 교육봉사를 하게 되었다. 나름대로 한국에서 교육 준비를 해갔지만 무언가 딱 정해져 있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기에 우리는 두려웠고, 걱정이 되었다. 더구나 우리는 전문적인 교육자가 아니니까. 하지만 모든 것이 기우였다. 아이들은 우리를 보는 것만으로도 너무 좋아했고, 손 한번 잡아 주는 것을 굉장히 큰 기쁨으로 여겼다. 나는 조금씩 그 아이들의 마음을 여는 법을 배웠고, 영어나 따밀어(첸나이 지역의 언어)가 아닌 손짓, 발짓, 눈빛으로 소통하는 법을 배웠다. 그것이 그날의 진정한 교육이었다.

교육봉사를 시작한지 이삼일이 지났을 쯤, 버스를 타고 숙소로 돌아오면서 문득나 지금 정말 너무너무 행복하다!’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때 정말이지 가슴이 너무나 벅찼다. 인도에서 적응을 하고, 사람들을 만나고 진심으로 대하다 보니 아무 걱정도 들지 않았고 오로지 행복하기만 했던 시간들이었다. (해피무브 1기 인도 2 B팀 구혜옥)


해맑은 인도 싱가디바캄의 아이들
| 해맑은 인도 싱가디바캄의 아이들

인도 싱가디바캄이라는 작은 마을에서 우리를 환영하기 위해 예쁘게 서 있는 맨발의 아이들. 학교에 들어가자 아이들은 꽃을 한 송이씩 건네주며 우리의 품으로 뛰어 들어왔다. 부서진 학교 담, 고장난 놀이기구, 쓰러질 듯 위태로운 화장실, 부서진 개수대와 학교 곳곳에 쌓인 쓰레기. 그 가운데서도 싱가디바캄의 아이들은 웃고 춤추며 맨발로 뛰어 놀았다.

그날 우리 해피무버들은 다짐했다. 아이들의 웃음을 지켜주기 위해 우리가 이곳에 왔음을 잊지 않기로. 땀 흘리며 일하고, 아이들과 함께 배우며 우리 해피무버는 이곳에서 세상을 움직이겠노라고. (해피무브 12기 인도 2 E팀 장현수)

중국에서의 벽돌 쌓기 봉사활동
| 중국에서의 벽돌 쌓기 봉사활동

벽돌을 전달하는 데에는 긴 말이 필요하지 않았다. 서로 조심하라는 말을 가장 먼저 배우고 나누며 우리는 한마음으로 집을 지었다. 봉사활동이 끝나고는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서로 수고했다는 말을 묻고 배웠다. 언어 이전에, 우리는 서로의 얼굴을 보면 어떤 말을 하는지도 알 수 있었다. 땀이 비 오듯 흐르고 땡볕에 숨쉬기가 힘들 때에도 뜨거운 물을 마시는 중국 친구들을 보며 서로의 문화를 이해했다. 상해에서 집으로 가는 데 20일이 걸린다는 중국 친구를 보며 서로 너무나 다른 환경을 이해했다. 너무나 다르고 멀리 있는 것 같은 사람들이었지만, 우리는 친구가 되었다. (해피무브 9기 중국 1 B팀 정재욱)


햇살보다 환하게 웃는 아이들
| 햇살보다 환하게 웃는 아이들

아이들에게 만들어줬던 화장실, 화단보다도 우리와 함께 한 작은 추억 조각을 선물한 것이 새삼 뿌듯하다. 기억하기 어려웠던 아이들 이름을 외운 후, 다음 날 마을에서 불러주었을 때, 햇살보다 환하게 웃으며 부끄러워하던 아이들의 표정이 지금도 눈앞에 아스라이 스쳐간다.

우리의 존재와 열흘 정도의 짧은 기억이 아이들의 소중한 꿈을 모두 이뤄 주지는 못할 것이다. 하지만 자신이 알던 세상 너머, 또 다른 삶들이 존재하며, 인도 첸나이 밖에는 자신의 꿈을 응원하고 도와주는 사람이 있다는 것을 전했으면, 그걸로 됐다. 물론 우리가 비지땀을 흘리며 타일을 깐 교실과 화장실 그리고 벽화와 화단도 조금 더 윤택한 삶을 일구게 해 줄 것이다.
(해피무브 11기 인도 B팀 박준영)

더 많은 해피무버들의 행복한 이야기 들으러 가기



행복한 해피무버가 되기위해 이제 움직여야 할 때!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은 바로 어제, 4 28일부터 열 세번째 해피무버를 모집하고 있습니다. 2014 7월과 8, 가장 핫한 계절에 현대차그룹과 더불어 뜨거운 마음을 나누고 싶은 500명의 젊은이를 기다립니다. 현대차그룹 사회공헌 블로그마음에서는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 담당자인 신재민 과장과 함께 해피무브 합격을 위한 궁극의 팁도 알려드립니다. 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으로 세상의 긍정적인 변화를 기대하는 대학생 여러분들은 절대 놓치지 마세요!

해피무브 페이스북 바로가기
해피무브 홈페이지 바로가기

현대자동차그룹의 해피무브(Happy Move)
현대자동차그룹은 사회공헌활동의 핵심 4대 무브 중 세 번째 활동인해피무브를 통해봉사활동으로 만들어가는 행복한 세상을 꿈꿉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임직원들로 구성된그룹 사회봉사단’, 해외에서 봉사활동을 펼치는 대학생들의해피무브 글로벌 청년봉사단을 주축으로 세상의 외진 곳에 희망의 씨앗을 건네고 자란 나무는 더 깊은 뿌리를 내릴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돌봄을 이어갑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