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청년 공연예술인들을 위한 축제
H-스타 페스티벌2014/04/09by 현대자동차그룹

'H-스타 페스티벌'은 청년 공연예술인들에게 공정한 경연 기회를 제공하고 멘토링과 캐스팅,
해외연수 등의 혜택으로 사회 진출을 돕습니다




미래 공연예술계를 이끌어 갈 연극, 뮤지컬 스타로 뻗어나갈 수 있는 기회가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과 한국공연프로듀서협회가 미래의 스타를 꿈꾸는 청년 공연예술인들을 위해 준비한 ‘H-스타 페스티벌(H-Star Festival)이 그 기회입니다. 지난해에는 ‘2013 하트드림페스티벌 (H.ART Dream Festival)’이라는 이름으로 열렸으며 올해부터 'H-스타 페스티벌'로 새롭게 태어났습니다.




재능과 열정의 장, H-스타 페스티벌

H-
스타 페스티벌은 재능과 열정이 있는 젊은이들이 상상력과 창의력을 마음껏 발산하여 연극 및 뮤지컬을 직접 제작하고 공연할 수 있게 합니다. 선의의 경쟁으로 역량 강화를 꾀하며 진정한 공연 예술인으로 성장할 수 있는꿈의 무대입니다. H-스타 페스티벌은 단순한 경연을 넘어 재능 있는 청년 예술인을 발굴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멘토링, 기성공연의 오디션, 리딩 참여 및 캐스팅 기회 부여, 브로드웨이 해외연수 등의 혜택으로 진로탐색의 과정을 거쳐 사회진출까지 돕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앞으로도 공연예술계를 이끌어 갈 진정한 스타를 길러내며 청년 공연예술인 사회진출을 위한 허브 역할에 기여할 것입니다.



성공적인 출발, 2013 하트드림페스티벌


뮤지컬 부문 대상 수상작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형제는 용감했다>

뮤지컬 부문 대상 수상작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형제는 용감했다>
| 뮤지컬 부문 대상 수상작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형제는 용감했다>

연극 부문 대상 수상작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죽음 혹은 아님>
연극 부문 대상 수상작 청주대학교 연극학과 <죽음 혹은 아님>

2013
년에는 8 7일부터 19일까지 국립극장, 대학로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아트센터K 동그라미극장 등에서 전국 14개 학교가 참가해 멋진 경연을 선보였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인 대상에는 연극 부문에 청주대학교 연극학과의 <죽음 혹은 아님(연출 한새봄)>, 뮤지컬 부문에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의 <형제는 용감했다(연출 추광호)>가 선정되어 페스티벌 첫 회 수상의 영광을 얻었습니다. 심사위원단은 단체상과 개인상 선정에 배우와 스태프간의 조화, 대학생다운 독창성, 앞으로의 가능성을 평가의 최우선 기준으로 삼았다고 합니다.



새로운 스타의 참가를 기다립니다

2014
, 2회를 맞는 이번 페스티벌은 전국 대학 재학생 팀(전공 무관/ 동아리, 극회 포함) 이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연극, 뮤지컬 모두 포함 됩니다. 현장에서 활약하는 공연계 전문가들과의 상호 협력과 교류를 통해 미래 공연 예술계를 이끌어 갈 스타로 성장할 기회입니다.

4 27일까지 예선 참가팀을 모집하고 4 28일부터 6 29일까지 예선을 실시합니다. 연극, 뮤지컬 각 7팀씩 총 14팀이 본선 진출팀으로 선정되며 오는 7월 말부터 아르코 예술극장 소극장, 동숭아트센터 동숭홀,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등에서 본선경연이 시작됩니다. 본선 진출팀에게는 소정의 제작비와 무대를 위한 조명 및 음향기술을 지원하며 단체상, 개인상을 포함하여 총 3,200 만원의 상금이 수여됩니다. 공연예술을 사랑하는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 바랍니다. 
 

·     신청기간: 2014 3 10() ~ 4 27()

·     참가작품: 연극, 뮤지컬 (창작 및 국내외 기성작품)

·     참가자격: 대학 재학생으로 구성된 팀

·     신청방법: 우편접수 (참가신청서 1, 대본 및 악보 각 2부 제출)

·     심사방법: 참가자격에 부합하는 예선 참가신청 단체

·     일시장소: 2014 4 28() ~ 6 29() 중 참가단체가 지정한 일시 및 장소

·     발표: 2014 7 1()

·     참가신청서 다운로드
()한국공연프로듀서 홈페이지
2014 H-스타 페스티벌공식블로그




컬처서포터즈 'H-스타 CS 1기'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청년 공연 예술인들을 함께 응원하기 위한 컬처서포터즈 ‘H-스타 CS 1를 모집합니다. 평소 공연, 문화에 관심이 많고 블로그, 페이스북 등 SNS를 활발하게 운영 할 수 있으면 나이나 직업에 관계없이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선발된 ‘H-스타 CS 1 4월부터 8월까지 약 4개월 동안 다양한 온, 오프라인 활동으로 페스티벌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할 예정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2014 H-스타 페스티벌공식 블로그(blog.naver.com/ hstarfest)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공연예술의 꽃이라 할 수 있는 연극과 뮤지컬을 총망라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페스티벌, 더욱 다양해진 혜택과 프로그램으로 진정한 스타 양성에 매진하는 ‘H-스타 페스티벌’. 선의의 경쟁을 통해 서로의 역량을 키우고 진정한 공연예술 인재가 되고 싶은 대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