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한국인 드라이버에 이어 이제는 엔지니어!
현대모터스포츠 법인 한국인 엔지니어 모집2017/01/06by 현대자동차

2017 시즌 우승을 노리는 현대 월드랠리팀. 그들과 함께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
독일 현대모터스포츠 법인(HMSG)이 현지에서 근무할 한국인 엔지니어를 채용합니다

독일 HMSG 전경
l 2016년 WRC에서 맹활약한 현대 월드랠리팀의 산실, 독일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이 한국인 엔지니어와 미캐닉을 찾습니다



지난 시즌 종합 2위의 쾌거로 WRC 신흥 강자로 자리매김한 현대자동차의 독일 현대모터스포츠 법인(HMSG)이 현지에서 근무할 엔지니어와 미캐닉 채용 공고를 냈습니다. 특히 주목할 점은 기존 해외 전문 인력들에게만 열려있던 채용 대상을 한국인에게까지 확대했다는 점입니다.



‘커스터머 모터스포츠’ 업무를 맡을 한국인 전문가를 찾습니다

2016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한 현대 월드랠리팀
l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우승을 차지한 현대 월드랠리팀. 이 기쁨을 함께 누릴 인재를 찾습니다

이번 채용에는 엔지니어와 미캐닉 두 가지 직무가 있으며, 채용이 결정되면 전 세계의 다양한 국제 규정 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경주차를 제작, 판매하는 ‘커스터머 모터스포츠’ 부서에서 업무를 맡게 됩니다.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에서 경주차를 제작하여 전 세계 프로팀에 판매를 하면 각 프로팀에서 그 경주차를 세팅하여 경주에 참가하게 되는 것이죠. 대표적으로 랠리 중에는 WRC 하위의 R5 클래스 경주가 있고, 서킷 레이스 중에는 TCR과 고성능 GT3 경주 등이 있습니다.

현지 담당자는 “실력 있는 국내 인력이 모터스포츠의 본 고장인 유럽 현지에서 전 세계 전문가들과 경쟁하며 엔지니어, 미캐닉으로서 다양한 경험을 쌓을 수 있는 것뿐만 아니라, 향후 국내 모터스포츠 수준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며 이번 채용을 진행하게 됐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현재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에는 총 25개국 200여 명의 직원이 WRC 및 커스터머 모터스포츠 연구 개발에 함께 하고 있습니다. 주재원을 제외하고 한국인 엔지니어와 미캐닉은 아직까지 없으며 이번 채용을 통해 합류하게 되면 현대모터스포츠 법인 최초의 한국인 직원이 되어 랠리와 서킷 경주차 개발 및 시험의 업무를 담당하게 됩니다.

임채원 선수
l ‘더 랠리스트’를 통해 현대 모터스포츠 법인에 합류해 드라이버 연수를 받고 있는 임채원 선수

비록 한국인 엔지니어와 미캐닉은 없지만, 한국인 드라이버가 있다는 것을 알고 계시나요? 바로 2015년 국내 최초의 드라이버 선발 오디션 ‘더 랠리스트’를 통해 선발돼 HMSG에서 드라이버 연수를 받고 있는 임채원 선수입니다. 임채원 선수는 R2 클래스에서 7경기를 소화하며 기량을 닦아 나가고 있으며, 올해 현대 모터스포츠 법인이 만든 R5 차량을 타고 출전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의 R5 경주차 시장 진출 성과

웨일즈 랠리에서 달리고 있는 현대 모터스포츠 i20 R5 경주차
l 작년 9월부터 판매가 시작된 i20 R5 경주차는 많은 모터스포츠 팀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은 2014년부터 i20 R5 경주차 개발 프로젝트를 시작해 작년 9월부터 일반 프로팀에 경주차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현대 월드랠리팀이 보인 WRC에서의 활약에 힘입어 i20 R5 경주차 역시 전 세계 프로팀들로부터 계약이 쇄도하는 등 계약 건수가 연간 제작 능력을 초과할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R5 경주차 시장은 메이커에서 자사의 경주차를 전 세계 프로팀들에게 판매해 다양한 국가에서 차량을 노출시킬 수 있어 완성차 업체에게 중요한 의미가 있습니다. 현재 스코다를 필두로 포드, 시트로엥, 푸조 등 유수의 자동차 업체가 치열한 경쟁을 펼치고 있는 시장이기도 하죠.

i20 R5 경주차와 법인장 이하 직원들
l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은 R5 경주차뿐만 아니라 국제 규정의 서킷 경주용 차량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지난해 11월에는 150여 개 프로팀이 참가한 R5카 메이저 대회인 프랑스 바르 랠리(Rally du Var)에서 i20 R5 경주차로 현대모터스포츠 팀의 케빈 아브링(Kevin Abbring) 선수가 우승하는 등 R5카 출시 2개월 만에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기도 했습니다. 이와 같은 고성능 주행 기술력에 대한 글로벌 시장의 폭발적인 관심에 힘입어 현대차는 랠리용 차량인 R5 경주차뿐만 아니라 고성능N 차량 기반의 국제 규정의 서킷 경주용 차량 개발에도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2017년형 i20 쿠페 WRC 경주차
l 새로 공개된 2017년 WRC에 출전할 i20 쿠페 WRC 경주차. 멋진 활약이 기대됩니다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은 작년 12월 1일, 이번 시즌에 출전할 i20 쿠페 WRC 경주차를 공개했습니다. 2017 WRC 규정은 출력이 300마력에서 380마력으로 증대되었고 전폭은 55mm 늘어난 반면 무게는 25kg 가벼워져 더욱 역동적인 경기가 펼쳐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새로워진 경주차로 올해 우승을 목표로 하고 있는 만큼, 이번 채용의 문을 열고 들어간다면 현대모터스포츠 법인에서 우승의 감격을 함께 하는 경험도 기대해 볼 수 있지 않을까요?

이번 채용은 현대모터스포츠 법인(HMSG)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가 가능하며, 서류와 면접 선별 과정을 통해 진행된다고 합니다. 모터스포츠에 큰 열정을 가진 대한민국 엔지니어, 미캐닉들의 도전을 기대해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