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아자동차의 다양한
유스마케팅 활동을 소개합니다2014/05/07by 기아자동차

기아자동차가 성장 세대를 위해 마련한
다양한 유스마케팅 프로그램을 소개합니다

UNESCO와 함께하는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8기 참가자 발대식

| UNESCO와 함께하는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8기 참가자 발대식



기아자동차는 차세대 글로벌 리더 양성 및 각 세대에 따른 맞춤 프로그램으로 다양한 유스마케팅을 펼치고 있습니다. UN 산하기관과의 협력을 통한, ,,고 대학생까지 각 세대에 맞는 체험활동은 물론 기아차만의 브랜드를 경험하게 하기 위한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어린이 교통안전을 위한 S.L.O.W. 캠페인 등 기아차만의 특별한 유스마케팅에 대해 알아봅니다. 



UN산하기관과 협력하여 차세대 글로벌리더 양성

기아차는 국내 성장세대들의 글로벌화를 위해 ‘기아 글로벌 워크 캠프’를 시작했습니다. 2005년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를 시작으로 현재는 중, 고등학생과 초등학생까지 대상을 확대하여 이들만을 위한 차별화 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UN 산하기관인 UNESCO 한국위원회와 UNEP 한국위원회와의 협력하여 미래 글로벌 리더로서의 역량을 높이기 위해 인재 양성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
대학생 프로그램 -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2005
1기를 시작으로 올해 9기를 모집하고 있는기아 글로벌 워크캠프는 대학생들이 해외에 파견되어 교육이나 문화재 복원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봉사를 실행하는 프로그램 입니다. 해외에서 전 세계 참여자들과 함께 여러문화를 체험하고, 참여자들간의 정기적인 커뮤니티 활동도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고등학생 프로그램 -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의 ‘종이로 만든 벽돌인 패브릭(Pabrick)’
| 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의종이로 만든 벽돌인 패브릭(Pabrick)’

.고등학생들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로서의 인재 육성 프로그램은 앞의 프로그램과는 달리 UNEP 한국위원회와 협력 해 진행 되고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의 특징은 바로 친환경 리더 양성 프로그램이라는 것인데요, 친환경을 주제로 국내와 해외 캠프로 나누어 적정기술 개발 프로젝트와 적정기술 적용 봉사활동으로 각각 운영되고 있습니다.

[초등학생 프로그램 - 유네스코 키즈]

유네스코 키즈 캠프 중 UNESCO 본부 방문과 관계자와의 만남
| 유네스코 키즈 캠프 중 UNESCO 본부 방문과 관계자와의 만남

기아자동차와 함께하는 유네스코 키즈는 초등학생(4~6학년)을 대상으로 국내와 해외캠프로 나눠서 진행됩니다. 이 프로그램은 국내 초등학생 프로그램 중 유일하게 국제기구본부 방문기회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글로벌 리더로 성장하고 싶은 어린이들이 꼭! 참가 해 보고 싶은 프로그램으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기아차만의 브랜드 경험을 위한 특별한 시간

2013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작품 및 활동
| 2013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작품 및 활동

실력과 개성을 갖춘 감각적인 글로벌 아티스트와 영크리에이터가 만들어내는 글로벌 쇼케이스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는 대학생 및 20대 타겟에게 문화와 콘텐츠를 제공하는 활동입니다. 2013년에는크리에이티브라는 테마로 진행 되었죠. 이 곳에서만 경할 수 있는 특별한 기아만의 문화 콘텐츠들은 기아만의 개성을 전파하고 있답니다. 올해의 테마는 ‘Music’. 어떤 아티스트의 공연으로 기아만의 브랜드를 경험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세계 최고의 스쿨존 만들기, S.L.O.W. 캠페인

기아차가 어린이들의 안전한 등하굣길을 위해 실시한 ‘S.L.O.W. 캠페인 2005년부터 시작되었습니다. 어린이 및 보호자들에게 안전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시키기 위해찾아가는 안전교육’, ‘CATV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 포스터 공모전’, ‘스쿨존 캠페인등을 통해세계 최고의 스쿨존을 만들기 위해 펼치는 캠페인 입니다.

·초등 대상에게 친근하게 다가가기 위해 개발된 기아 캐릭터 몬스터 Enzy와 친구들(Enzy in the Hood)을 활용하여 S.L.O.W. 캠페인 애니메이션을 제작, 광고로 방영되었습니다. 앞으로도 기아 캐릭터를 활용한 활동은 지속적으로 전개 될 예정이랍니다.

UN산하기관과 협력하여 이루어지는 세대별 프로그램과 특화된 기아차만의 다앙한 유스마케팅 활동들을 살펴보았습니다. 2014년에는 더욱 알찬 내용으로 글로벌 인재를 육성하는데 더욱 앞장 설 것이라 기대됩니다.


기아 유스마케팅에 대해 더 자세히 알려드립니다.
기아자동차 공식블로그 펀키아
기아 글로벌 워크캠프 페이스북 
▶ 유네스코 키즈 공식 홈페이지 


기아 유스마케팅 프로그램 관련 콘텐츠가 더 보고 싶다면?
아프리카에 초록생각을 심는에코다이나믹스 원정대’ 
▶ ‘유네스코 키즈’, 기아와 함께 더 넓은 세상을 만나다 
예술작품이 된 기아자동차, ‘기아 서프라이즈 위크엔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