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5 상반기 채용 대비
현대자동차그룹 인재상 컬렉션2015/03/04by 현대자동차그룹

서류와 면접을 준비하고 있는 당신
인재상에 대한 고민은 기본 중의 기본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각 그룹사는 어떤 인재를 원할까요?
l 현대자동차그룹의 각 그룹사는 어떤 인재를 원할까요?



“우리 회사의 인재상 가운데, 당신에게 가장 부족한 것은 무엇인가요?” 면접에서 이런 질문을 받는다면 어떤 대답을 하실 건가요? 회사의 인재상을 모른다면 대답하기 곤란할 것입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현대자동차그룹 8개 그룹사의 인재상 컬렉션!



현대자동차 인재상

현대자동차는 대륙의 이름에 인재상을 녹여냈습니다
l 현대자동차는 대륙의 이름에 인재상을 녹여냈습니다

현대자동차의 5가지 인재상은 독특한 방식으로 서술되어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현대자동차가 보여준 활약상에 인재상을 녹여냈습니다.

1. Europe: 현지의 정책을 이해하고 새로운 방식으로 고객에게 다가가는 현대자동차!
영국 정부의 폐차인센티브 프로그램과 연계한 Trade and Upgrade 프로그램! 중고차를 업그레이드한 신차로의 교환을 보조하여 2010년 영국 판매 브랜드 중 가장 큰 성장을 기록했답니다.

2. Middle East/Africa: 현지의 문화를 이해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현대자동차!
이슬람 의식 중 하나인 ‘라마단’을 아시나요? 낮엔 자고 밤엔 다같이 즐기는 이 시기에 낮에 차를 팔 수는 없겠죠? 업계 최초로 밤에 문을 열고 고객과 축제를 즐기는 혁신적 방법으로 시장 점유율을 크게 높이기도 하였습니다.

3. Asia/Pacific: 기존의 생각을 비우고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현대자동차!
국내 최초 비대칭 디자인 차량인 벨로스터! 운전자 쪽에는 문이 하나, 반대쪽에는 문이 두 개라니. 세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차량, 선전을 기대합니다.

4. North America: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여 새로운 가능성을 여는 현대자동차!
월스트리트 저널이 선정한 최고의 마케팅인 Assurance Program! 차량 구입 고객이 실직했을 경우 차를 되사주어 북미에서 큰 호응을 얻었답니다!

5. South America: 고객의 아픔을 함께 나누고 새로운 희망을 만드는 현대자동차!
2010년 칠레 대지진으로 수많은 이들이 아파했었죠. 당시 현대자동차를 구입하는 차량가격의 2%를 고객들의 이름으로 기부를 하였고 이 프로그램을 통하여 브랜드 이미지를 크게 상승시켰답니다.



기아자동차 인재상

기아자동차는 알파벳 KIA로 인재상을 표현했습니다
l 기아자동차는 알파벳 KIA로 인재상을 표현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3가지 알파벳 KIA를 인재상과 연결시켰습니다. 3가지 인재상은 직무 구분으로도 이어지는데요. 직무에 따라 K형 인재, I형 인재, A형 인재로 구분하여 채용을 진행합니다.

1. Kreative: 기아만의 새로움을 실천할 수 있는 창의의 인재 (마케팅, 상품, 해외영업, 국내영업)
2. Interactive: 고객 및 직원을 배려하고 협력하는 소통의 인재 (생산, 생산기술, 품질, 구매, 경영기획)
3. Adventurous: 어려움을 피하지 않고 당당히 맞서는 도전의 인재 (경영지원, 재경, 홍보, 정보기술)



현대모비스 인재상

모비스인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5가지 인재상
l 모비스인이 되기 위해 갖춰야 할 5가지 인재상

현대모비스의 인재상은 5가지 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5가지 핵심가치와 대칭을 이루네요.

1. 고객만족을 최우선시하는 모비스인
2. 도전적 추진력으로 실행하는 모비스인
3. 소통과 협력에 앞장서는 모비스인
4. 인재존중의 기업문화를 실천하는 모비스인
5. 글로벌 경쟁력을 갖춘 모비스인



현대제철 인재상

현대제철의 인재는 도전 의식, 창의성, 전문 능력, 친화력을 갖춰야 합니다
l 현대제철의 인재는 도전 의식, 창의성, 전문 능력, 친화력을 갖춰야 합니다

현대제철은 도전인, 창조인, 전문인, 친화인의 4가지 인재상을 꼽고 있습니다.

1. 도전인: 현재에 만족하지 않고 미래의 도약을 위한 도전 의식을 갖춘 사원
2. 창조인: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자세로 변화에 대처하는 사원
3. 전문인: 전문 능력과 지식을 가지고 담당 분야의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사원
4. 친화인: 사우들과 원만한 관계를 맺고 협력하는 사원



현대건설 인재상

현대건설은 Innovative Challenger라는 이름 아래에, 3가지 구체적인 인재상을 제시합니다
l 현대건설은 Innovative Challenger라는 이름 아래에, 3가지 구체적인 인재상을 제시합니다

현대건설의 인재상은 Innovative Challenger라고 합니다. 새로움에 도전하고, 불가능에 도전하며, 최고를 향한 도전을 뛰어넘어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를 뜻합니다. 더 구체적으로는 3가지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 Value CREATOR: 현실에 안주하지 않는 끝없는 도전정신과 창의정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는 인재
2. Synergy BUILDER: 다양한 이해관계자와 소통하고 협력함으로써 공동체 속에서 상생의 시너지를 구현하는 인재
3. Global DEVELOPER: 세계 무대에서 활약할 수 있는 글로벌 역량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열린 사고를 가진 인재



현대글로비스 인재상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을 필두로, 6가지 인재상을 제시합니다
l 현대글로비스는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을 필두로, 6가지 인재상을 제시합니다

현대글로비스의 인재상은 6가지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1. 글로벌 마인드와 전문성을 보유한 인재
문화와 관행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모든 분야에서 글로벌 최고 전문성을 보유하고자 노력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2. 진취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끊임없이 도전하는 인재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진취적이고 유연한 사고로 끊임없이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3. 고객을 최우선적으로 생각하는 인재
고객 만족 및 가치 극대화 관점에서 생각하며,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4. 열린 마음으로 소통과 협력에 힘쓰는 인재
열린 마음과 공동체 의식으로 다양성을 가지고 의견을 주고받으며 소통, 협력에 힘쓰는 인재를 말합니다.

5. 끊임없이 변화와 혁신을 추구하는 인재
끊임없이 자신을 개발하고 창의적으로 회사의 업무 방식을 개선하여 더 나은 세상을 선도하는 인재를 말합니다.

6. 국가와 사회발전에 기여하는 인재
올바른 가치관을 보유하고, 사회적 책임의 중요성을 인지하여 개인, 기업, 사회의 동반성장을 꿈꾸는 인재를 말합니다.



현대하이스코 인재상

현대하이스코는 학습하는 전문인, 창조하는 도전인, 협력하는 신뢰인을 원하고 있습니다
l 현대하이스코는 학습하는 전문인, 창조하는 도전인, 협력하는 신뢰인을 원하고 있습니다

현대하이스코는 전문인, 도전인, 신뢰인이라는 3가지 카테고리 아래에, 구체적인 인재상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1. 학습하는 전문인
자기분야 최고의 전문능력으로 생산성 향상을 주도하는 인재
능동적인 학습으로 핵심능력을 함양하는 인재
자기분야에 비전을 가진 인재

2. 창조하는 도전인
진취적이며 유연한 사고로 변화를 추구하는 인재
창의와 기술로 새로운 분야를 개척하며, 미래를 예측/대비하는 인재

3. 협력하는 신뢰인
인간미와 도덕성을 갖추고 타인과 협조하는 인재
더불어 사는 사회구성원으로서 역할과 책임을 다하는 인재



현대위아 인재상

현대위아의 인재상은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가치와 닮아있습니다
l 현대위아의 인재상은 현대자동차그룹의 핵심가치와 닮아있습니다

현대위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5가지 핵심가치를 토대로 인재상을 제시합니다.

1. 고객 최우선 : 다양한 내외부 고객을 이해하고 적극적으로 세상과 소통하는 인재
2. 도전적 실행 : 조직에 대한 자부심과 일에 대한 열정으로 최고를 위해 도전하고 변화하는 인재
3. 인재존중 : 동료들을 존중하고 지속적인 역량개발을 통해 가능성을 확대해나가는 인재
4. 소통과 협력 : 열린 태도와 신뢰를 바탕으로 동료들과 적극적으로 협력하고 시너지를 창출하는 인재
5. 글로벌 지향 : 글로벌 마인드와 역량을 개발하고 세계를 상대로 경쟁하는 인재

여러분이 지원하고자 하는 그룹사의 인재상을 확인하고 고민해보세요. 여러 인재상 가운데, 나와 가장 부합하는 항목은 무엇인지. 그리고 보완해야 할 항목은 무엇인지. 구체적이면 구체적일수록 좋습니다. 여러분은 어떤 인재인지 고민해 보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