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술 인재들이 모두 모였다!
현대위아와 지멘스 NC의 가공 기능 경진대회2015/09/16by 현대위아

300여명의 참가자, 그 뜨거운 관심 속에서 이루어진
NC(Numerical Cotrol) 가공 기능 경진대회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대회에 열중하는 참가자! 좋은 결과를 얻었을까요?
l 대회에 열중하는 참가자! 좋은 결과를 얻었을까요?



‘NC (Numerical Control)’ 라는 말 들어보셨나요? 많은 분들에게 생소한 단어일 텐데요. 이런 생소한 단어로 열리는 대회가 바로 여기 있습니다. 지난 7월 현대위아에서 주최한 NC 가공 기능 경진대회인데요. 이 대회에 무려 300여 명의 참가자가 뜨거운 경쟁을 벌였답니다. NC 가공 기능 경진대회가 도대체 무엇일까요? 궁금하다면 지금부터 살펴봅시다!



현대위아의 기술로 도전하는 NC 가공 기능 대회 현장

와, 이런 컴퓨터는 처음 보는데요, 이게 바로 CNC랍니다
l 와, 이런 컴퓨터는 처음 보는데요, 이게 바로 CNC랍니다

현대위아는 지난 7월 7일부터 11일까지 5일 간 창원 기술지원센터 전시장에서 ‘제2회 NC가공 기능경진대회(이하 NC 경진대회)’ 를 열었습니다. NC란 ‘수치 제어’라는 뜻인 ‘Numerical Control’의 줄임 말로, 공작 기계의 작동을 수치 정보에 의해 제어하는 시스템을 말하는데요. 최근에는 소형 컴퓨터 장치가 결부된 제품이 대세를 이루며 ‘컴퓨터 수치 제어(CNC)’라고 불리고 있죠.

바삐 손을 움직이는 모습, 고민하는 모습… 다들 열심히 대회에 임하고 있죠?
l 바삐 손을 움직이는 모습, 고민하는 모습… 다들 열심히 대회에 임하고 있죠?

NC 경진대회는 공작기계 가공을 위한 프로그래밍과 공작기계의 실 조작 능력을 겨루는 대회로 학생부와 일반부로 구분돼 진행됩니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를 맞은 이번 대회는 뜨거운 관심과 참여 속에 전국에서 300여 명이 넘는 기술 인재들이 모여 한판승부를 펼쳤답니다.

과제 제목부터 어려운데, 잘 할 수 있을까요?
l 과제 제목부터 어려운데, 잘 할 수 있을까요?

NC 경진대회 참가자들은 대회 시작과 동시에 ‘특정 형상을 가공하라’는 과제를 받았습니다. 이후 가공을 위한 수치제어 프로그래밍과 실 가공으로 만든 형상의 완성도까지 일련의 과정을 평가 받았죠. 공작기계를 직접 다뤄본 경험이 적은 학생 참가자들은 안전 문제 발생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컴퓨터 시뮬레이터를 이용해 프로그래밍 경연을 펼쳤습니다. 이번 경진대회는 현대위아의 대표 공작기계 제품인 E200C 선반과 i-CUT400T 머시닝센터 제품으로 진행됐는데요. 특히 현대위아가 자체 개발해 올해 초 런칭한 CNC 컨트롤러 ‘i-TROL’이 사용돼 눈길을 끌었습니다.

참가하신 모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l 참가하신 모든 분들 수고하셨습니다~

이날 대회에서 성인 못지않은 프로그래밍 실력을 뽐낸 한 고등학생 참가자는 “기술을 배우는 청소년들이 평소 갈고 닦은 능력을 발휘하고 성취감을 느낄 수 있는 이런 행사가 많아졌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습니다. 현대위아는 공정한 대회 운영을 위해 전문가들로 구성된 3인의 심사위원단을 별도로 구성했고, 대회 종료 후 학생부와 일반부 각 1위부터 3위까지 총 12명의 입상자를 선정했지요. 입상자들에게는 순위에 따라 기아자동차 모닝, 55인치 LED TV, 최신 자전거, 노트북, 아이패드 등 상품을 제공했으며, 이외 참가자 전원에도 기념품을 증정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