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온라인이 들썩들썩
우리 그룹사 최고 ‘좋아요’ 아이템2014/08/21by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은 SNS를 이용해 고객과 만나고, 소통하고 있습니다
고객들이 꼽은 그룹사별 최고의 ‘좋아요’를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 각 그룹별 소통의 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ㅣ현대자동차그룹 각 그룹별 소통의 장을 소개해 드립니다 



‘SNS 없이 소통을 이야기하지 마라!’ 조금 과장됐다 싶지만, 아주 틀린 말은 아닙니다. 손에서 스마트 기기를 놓지 못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SNS가 이 시대 대표 소통 채널로 자리매김한 것이 사실이지요. 현대자동차그룹도 임직원 및 고객들과 더 가깝고 친근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다양한 SNS 채널을 운영 중인데요, 각 그룹사가 추구하는 가치와 최신 이슈를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접할 수 있습니다. 각종 트렌드와 현대자동차그룹의 동향을 알고 싶다면 지금 클릭해 보세요. 그럼 이제부터 온라인을 들썩이게 한 각 그룹사 SNS의 속살을 들여다봅시다.






현대차 글로벌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yundaiworldwide

WRC 아르헨티나 랠리에서 좋은 성적

최근 현대차 로벌 페이스북에서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은 뭐니 뭐니 해도 WRC(World Rally Championship) 입니다. WRC는 F1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자동차 대회로 양산차를 경주용 차로 개조해 랠리를 펼치게 되지요. 현대 차는 올해 i20 월드 랠리카로 WRC에 참가했습니다. 위에 소개한 콘텐츠는 현대차의 아르헨티나 랠리를 포스팅한 것이지요 .



현대차 국내 페이스북
| www.facebook.com/AboutHyundai

로드킬 예방 캠페인

현대차 국내 페이스북에서는 자동차 회사의 페이지답게 안전 운전과 관련한 다양한 교통 캠페인, 차량 관련 상식 및 정보들이 주로 다뤄집니다. 그중 최근 지속적으로 포스팅 되고 있는 로드킬 예방 캠페인은 동물보호와 동물에 대한 생존권 보존에 앞장서는 자동차 회사의 책임감 있는 모습을 보여줌으로써 팬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지요.


기아차 국내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ia.co.kr

나만의 기아차 뽐내기 대회

기아차 국내 페이스북에서는 기아차를 매개로 팬들이 추억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MY KIA 갤러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매월 제시된 테마에 맞게 기아차와 함께한 사진과 사연을 게시하는 페이지로, 매 월말 우수작을 선정하는데요, 지금까지 ‘봄내음이 물씬 나 는 기아차’, ‘가족과 함께한 기아차’ 등을 주제로 사진을 공모해왔습니다. 위에 소개된 포스팅은 가족과 함께한 기아차 사진에서의 베스트 작품입니다.





현대모비스 페이스북
| www.facebook.com/mobisworld

자동차 부품이야기

현대모비스는 페이스북, 블로그 등의 SNS 네트워크를 구축해 고객들과 소통하고 있는데요, 이들 SNS에는 소비자들이 다소 생소하게 느낄 수 있는 부품의 기능과 기술을 소재로 한 콘텐츠가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그중 현대모비스 페이스북의 ‘자동차 부품이야기’는 대학생 기자단인 M-CARFE가 주축이 되어 만드는 콘텐츠인데요, 번뜩이는 아이디어로 자동차의 구조, 안전기술 등을 보다 쉽고 재미있게 소개합니다. 자동차의 기본 구조에 관한 스토리에 이어 최근에는 자동차 부품이야기가 연재되고 있지요.



기아차 글로벌 페이스북
| www.facebook.com/Kiamotorsworldwide

전 세계 도시를 달리는 기아차

기아차 로벌 페이스북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은 전 세계 방방곡곡의 주요 명소와 기아차를 함께 소개하는 ‘KiaYourCity(기아차를 통해 당신의 도시를 알려라!)’ 시리즈입니다. 전 세계 기아차 고객들에게 각 도시를 배경으로 촬영한 기아차 이미지를 소개하는 것으로, 현재 8개 도 시 속의 기아차가 소개됐지요. 지금까지 총 2,500만 팬들에게 콘텐츠가 소개됐으며, 위의 포스팅은 터키 이스탄불의 K5입니다.



FUN 현대건설 유튜브  
| www.youtube.com/channel/UC5_ffw_PPWkkWLFh6i-St6A

현대건설 숨은 스타를 찾아라

현대건설은 지난 6월 16일부터 한 달간 ‘보다 더 행복한 일터 만들기’의 일환으로 임직원의 숨은 열정과 끼를 발산하는 ‘현대건설 숨은 스타를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음악에 대한 열정을 가진 임직원들이 그동안 감춰왔던 파워풀한 보컬과 수준급 연주 실력을 선보인 이번 이벤트는 응모자가 직접 촬영한 동영상을 유튜브와 사내 인트라넷을 통해 공개하면 임직원이 직접 투표 하는 방식으로 진행됩니다. 덕분에 FUN 현대건설 유튜브에는 현대건설 임직원의 노래와 연주 실력을 감상할 수 있는 재미있는 영상들이 가득하지요.


현대건설, 현대카드, hmc



현대카드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yundaiCard

Paul McCartney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0

현대카드만의 새로운 생각을 나누는 현대카드 페이스북에서는 슈퍼콘서트, 컬처프로젝트 등 새로운 문화 이벤트 소식에 팬들의 호응 또한 남다릅니다. 그중에서 수 천 명의 ‘좋아요’를 받은 콘텐츠는 다름 아닌 <폴 매카 트니(Paul McCartney) 현대카드 슈퍼콘서트 20> 공개였지요. 폴 매카트니의 첫 내한 소식이 발표되자마자 수많은 사람들이 열광했고, 부푼 기대감을 숨기지 못했는데요, 비록 폴 매카트니의 건강 악화로 공연은 열리지 못했지만 아직까지 현대카드 페이스북에는 그때 그 흥분의 흔적들이 고스란히 남아 있습니다.



HMC투자증권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mcib

현미씨의 수요 이벤트

고객 가까이에서 늘 친구처럼 존재하고 싶은 HMC투자증권은 보다 친근한 소통을 위해 매주 현미 씨, 현명 씨와 함께 페이스북 이벤트 및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중 HMC투자증권 페이스북의 인기 콘텐츠는 매주 수요일마다 진행되는 ‘현미 씨의 수요 이벤트’인데요, 수요 이벤트는 매주 주제를 달리하여 ‘나만의 소울푸드’, ‘나만의 명대사’, ‘따뜻한 말 한마디’, ‘떡국 타임머신’ 등 소소하고 따뜻한 주제를 통한 감성 마케팅으로 페친들이 마음속에 꿈꾸고 간직했던 이야기들을 공유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여 네티즌들과 친밀도를 높이고 있지요. 현미 씨의 수요 이벤트는 신선한 재미와 즐거움은 물론, 추첨을 통해 다양한 선물까지 받을 수 있습니다.



현대글로비스 블로그  
| http://blog.glovis.net

내가 현대글로비스인으로 선택된 이유

현대글로비스 블로그는 물류· 유통· 해운정보, 기업문화, 채용, 사회공헌 등 현대글로비스와 관련한 다양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곳입니다. 최근 인기 블로그 포스트는 ‘현대글로비스 신입사원이 밝히는 내가 현대글로비스인으로 선택된 이유’인데요, 이 포스팅은 채용이 마감된 이후에도 예비 글로비스인들의 꾸준한 관심을 끌었습니다. 취업준비생들이 궁금할 만한 신입사원들의 전공, 한 단어로 정의한 나, 현대글로비스에서 이루고 싶은 꿈 그리고 현대글로비스가 자신을 선택한 이유에 대한 다채로운 대답이 펼쳐져 있어 읽는 것만으로도 흥미진진합니다.


현대엠엔소프트,현대글로비스, 글램핑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yundaimnsoft

Always All ways 현대엠엔소프트

최근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 'Always All ways 현대엠엔소프트'에서는 간단한 문제를 제시하고, 팬들이 댓글로 답을 다는 형식의 넌센스 퀴즈형식의 콘텐츠가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이는 MBC 예능 프로그램인 <진짜 사나이>에서 김수로가 출제하며 많은 화제가 됐던 퀴즈 포맷을 차용한 것으로 제품 관련 키워드를 퀴즈로 출제해서 팬들과 소통했지요. 당시 회사 제품 콘텐츠에 맞도록 질문 내용을 관련 키워드로 만들었는데, 이벤트 콘텐츠가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8,200여 명의 팬들이 이 콘텐츠를 확인했으며, 수많은 ‘좋아요’와 댓글, 공유를 받아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 최고 ‘좋아요’ 콘텐츠에 선정됐습니다.



현대엔지비 페이스북
| www.facebook.com/hyundaischolarship

우리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현대엔지비는 현대자동차그룹의 미래를 책임질 젊은 인재들을 육성하는 ‘현대자동차그룹 연구장학생/계약 학과’ 페이스북 페이지를 운영 중입니다. 이 페이지는 대학생 · 대학원생 등 대한민국의 기술인재 ‘루키’들이 자주 찾는 만큼 특유의 젊은 기운으로 가득하지요.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우.연.소(우리 연구소를 소개합니다)’ 이벤트인데요, 학내 연구실에서 밤잠을 설치며 프로젝트를 수행하는 공대생들을 응원하는 이벤트로 공대생들이 자신의 연구실 소개를 페이스북에 올리면 가장 많은 ‘좋아요’를 받은 연구팀에 야식을 제공합니다. 지난 7월에는 충북대학교 공과대학 학생들이 우.연.소 이벤트를 통해 피자세트를 받았지요.



해비치 호텔 & 리조트  
| www.facebook.com/haevichi

해비치의 7가지 핫 키워드를 공유하라

해비치 호텔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SNS 콘텐츠는 해비치 호텔 개관 7주년을 기념해 진행한 ‘SNS 공유 이벤트’입니다. ‘해비치에서만 즐길 수 있는 대표적인 콘텐츠 7가지’를 주제로 마법의 정원 ‘별비치 가든’, 야외주점인 ‘다랑쉬’, 호텔 개관 7주년을 맞이해 선보인 ‘개관기념 패키지’, LPGA 출신 임성아 프로의 ‘원포인트 레슨’, 가족형 복합 엔터테인먼트 공간 ‘놀멍’, 해비치 맥주 투어 ‘비어 테이스팅 로드’, 내 몸에 꼭 맞는 ‘라이프 스타일링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공유하는 이벤트입니다. 덕분에 해비치 호텔에 관심을 갖고, 방문하고 싶어 하는 사람들 이 많아졌지요. 앞으로도 해비치 호텔은 다양한 상품을 개발하고 고객과 원활하게 소통하는 SNS를 운영할 예정입니다.




현대차 글로벌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worldwide 
           국내 페이스북 www.facebook.com/AboutHyundai
기아차 글로벌 페이스북 www.facebook.com/Kiamotorsworldwide
           국내 페이스북 www.facebook.com/kia.co.kr
현대모비스 페이스북 www.facebook.com/mobisworld
현대모비스 블로그 http://blog.mobis.co.kr
FUN 현대건설 유튜브 www.youtube.com/channel/UC5_ffw_PPWkkWLFh6i-St6A
현대건설 사보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enctoday
현대카드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Card
현대캐피탈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capital
현대글로비스 블로그 http://blog.glovis.net
현대위아 트위터 www.twitter.com/HYUNDAI_WIA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wia.story
이노션월드와이드 페이스북 www.facebook.com/innocean
현대엔지비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scholarship
현대엠엔소프트 페이스북 www.facebook.com/hyundaimnsoft
HMC투자증권 페이스북 www.facebook.com/hmcib
해비치 호텔 & 리조트 페이스북 www.facebook.com/haevichi






현대자동차그룹 사보 모터스라인 2014년 8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