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다이모스 식구들
오늘 점심엔 뭐 드셨나요?2014/08/11by 현대다이모스

세계 각국에서 열심히 구슬땀 흘리고 있는
현대다이모스 식구들의 점심 메뉴를 공개합니다

해외 곳곳에서 들려오는 따스한 점심메뉴를 공개합니다

| 해외 곳곳에서 들려오는 따스한 점심메뉴를 공개합니다



금강산도 식후경이라고 했습니다. 바쁜 일과 중 가장 활기찬 시간이 있다면, 바로 점심시간일 것입니다. 어찌 됐든 우리네 삶이란 게 다 먹고살기 위한 것 아니던가요. 그렇다 보니 해외 각지의 현대다이모스인들은 어떤 점심을 먹을지 궁금해집니다. 해외 곳곳의 기자들이 보내온 따끈따끈한 점심, 눈으로 함께 맛보세요.



한국 Korea

부대찌개 ‘BudaeJjigae’ Spicy Sausage Stew with noodle, 쌀밥 Steamed rice, 새우완자전 ‘Wanza’ Korean style shrimp dumpling, 유자마요 드레싱을 얹은 양상추황도 샐러드 Lettuce-Peach salad with Citron-Mayo dressing, 얼갈이겉절이 ‘Geotjeori’ fresh vegetable salad dressed with garlic and chili powder, 깍두기 Sliced radish kimchi, 수정과 ‘Su-jeong-gwa’ Korean traditional tea including ginger&sugar

부대찌개

‘군대의 찌개’란 뜻으로 스튜처럼 진한 한국 국물 요리이지요. 돼지고기, 햄, 소시지, 콩 통조림, 김치, 라면 등을 고추장 소스를 베이스로 끓입니다. 한국 전쟁 이후 먹거리가 부족했을 때 미군의 보급품으로 나온 깡통햄을 이용해 고추장과 함께 끓인 것에서 유래하는데요. 서양음식을 한국적으로 접목해 만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저는 오늘 시트설계1팀에서 함께 연구하고 있는 배일환 연구원, 영현 사원과 점심을 먹었습니다. 입사한 지 3개월 밖에 안 된 신입사원이라 아직 일을 할 때에 부족함을 느끼고 있는데, 이 때문에 식사시간에 선배들이 해주는 조언은 매우 소중하답니다. 앞으로도 점심시간을 통해 선배들과 함께하며 많이 배우고 교류하고 싶습니다."

동탄연구소 정수환 사원
l 동탄연구소 정수환 사원




중국 China

마파두부 ‘Mapo tofu’ combination of tofu(bean curd) set in a spicy chili- and bean-based sauce, 버섯 닭고기 굴소스 볶음 Stir-fried chicken and mushroom with oyster sauce, 새우와 야채볶음 Stir-fried shrimp and green vegetable, 배추 볶음 Stir-fried Chinese cabbage, 마늘쫑 Grilled stalk of a garlic, 배 주스 Pear juice, 쌀밥 Steamed rice

마파두부

중화요리 중 사천요리에 해당하는 요리입니다. 두부에 저민 고기, 빨간 고추, 두반장(고추 소스) 등을 넣고 볶은 요리이죠. 중국에서 마파는 ‘곰보얼굴’을 의미하는데요. 청나라 ‘진마파-곰보얼굴 진아줌마’란 사람이 하는 가게에 어느 일꾼이 와서 두부 몇 모와 통안의 기름을 주며 음식을 만들어달라고 부탁했다고 합니다. 진마파는 가난한 일꾼이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고추 등을 함께 볶아 만들었는데 맛이 무척 좋았다고 하죠. 이 음식이 유명해져 나중에는 큰 가게를 내게 됐고, 중국 전역으로 퍼져 나갔습니다.

"안녕하세요. 북경시트법인 물류팀에서 근무하는 최애화입니다. 저는 주로 구매팀에 근무하는 김영화 씨, 최영란 씨와 함께 점심을 먹곤 합니다. 같은 팀에서 근무하고 나이도 비슷하다 보니 무척 친해졌거든요. 밥을 먹으면서 하루 일과에 대해 이야기하다 보면 쌓였던 스트레스도 풀린답니다."

Graziela Bento de Carvalho
l 북경시트법인 최애화 대리



브라질

으깬 카사바와 육포 Mashed cassava with beef jerky, 쌀밥 Steamed rice, 콩 수프 Soy soup, 양상추와 토마토 샐러드 Tomato salad with lettuce, 파파야 젤리 A gelatin and papaya for desert, 오렌지 주스 Orange juice

카사바

브라질 아마존 주변에서 자생하며 남미와 동남아에서 즐겨 먹는 뿌리식물입니다. 맛은 감자, 고구마와 비슷하고 우리나라에 카사바칩으로 많이 수입되고 있지요. 버블티에 들어가는 타피오카는 이 카사바를 가공해 만든 것으로, 칼로리가 적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인기가 좋습니다.

"안녕하세요. 브라질법인에 있는 Graziela Bento de Carvalho입니다. 저는 주로 동료인 Carla와 점심을 함께 합니다. Carla는 재무 담당인데 굉장히 좋은 사람이에요. 우리는 둘 다 결혼했고, 아이도 있기 때문에 주로 아이들과 있었던 일이나 주말의 일들에 대해서 이야기합니다. 공통 주제가 있어 서인지 점심시간이 한층 더 즐거워요."

브라질법인 Graziela Bento de Carvalho
ㅣ 브라질법인 Graziela Bento de Carvalho



멕시코 Mexico

포블라뇨 크림소스 스파게티 Spaghetti with poblano cream sauce, 란체로 소스를 곁들인 돼지고기와 모예떼 Pork with ranchero sauce&mollete, 간 콩과 소시지 Beans with sausage, 비프 콘소메 Beef consomme, 또띠아 ‘Tortillas’ Traditional mexican food, 비네그레이트 드레싱을 얹은 히카마와 양상추 샐러드 Jicama&lettuce salad with vinaigrette dressing, 초콜릿을 입힌 바나나 Chocolate coverete banana for desert

모예떼

멕시코에서 즐겨먹는 전통빵으로 스페인 남부 안달루시아 지역에서 기반한 음식으로 스페인식과멕시코식으로 구별됩니다. 멕시코식 모예떼는 Bolillo라 불리는 바게뜨 같은 빵에 으깬 콩과 치즈를 뿌려 구워 먹는 토스트의 일종입니다. 위에 햄이나 베이컨, 버섯 등을 뿌리기도 하며 주로 살사소스와 함께 먹습니다.

"저는 주로 같은 팀인 인사팀 사람들과 점심을 먹습니다. 왼쪽 사진에 나온 동료들은 급여 담당인 Brenda, 교육 담당인 Monica입니다. 우리는 주로 가족과 친구, 취미에 대해 이야기를 나눕니다. 극장에 가는 것이 취미라 영화에 대한 이야기도 많이 한답니다."

멕시코법인 Lixia Rosales Andrade
멕시코법인 Lixia Rosales Andrade



인도 India

양고기비리아니와 삶은 달걀 Mutton Biriyani with boiled egg, 가지 커리Brinjal curry, 양파 라이따와 감자 칩 onion Raitha and Potato chips will make Biriyani more tastier, 고추 라삼과 쌀밥 Steamed rice with pepper rasam is Indian traditional preparation

비리아니

쌀을 주재료로 하는 음식으로 남부 인도에서 즐겨먹습니다. 양고기, 생선, 달걀이나 야채 등을 함께 넣고 다양한 인도 향신료(육두구, 메이스, 후추, 정향, 계피, 고수풀 등)로 볶아낸 음식이지요. 들어가는 향신료나 주재료에 따라 여러 가지 맛으로 변형할 수 있는 음식이 비리아니 입니다.
 
"안녕하세요. 인도법인 총무팀에서 근무하는 Jayakumar 라고 합니다. 우리는 늘 모든 팀원들과 함께 음식을 먹는데, Rajasekar와 같이 먹을 때가 많습니다. 업무에 대한 어떠한 부담 없이 함께하는 시간이기에 제 직장생활에서 가장 행복한 순간입니다."

인도법인 Jayakumar
ㅣ 인도법인 Jayakumar



체코czech

굴라쉬Gulrash, 선택1 버섯 파스타 Pasta with mushrooms, 선택2 감자와 돼지고기요리 Pork with potatoes, 선택3 쿵파오치킨과 쌀밥 Chicken kung pao with rice, 튀긴 치즈와 야채 Fried cheese with vegetable

굴라쉬

소고기, 양파, 고추, 파프리카 등으로 만든 매콤한 수프로 헝가리 전통 음식 중 하나입니다. 헝가리 시골에서 고기와 여러 야채를 같이 넣고 삶아먹던 것에서 유래했으며, 재료는 모두 직사각형 모양으로 썰어서 끓입니다. 유럽에서는 보통 빵과 곁들여서 먹지요.

"체코에서는 메인 메뉴 3가지 중에 한 가지를 고를 수 있게 돼있는데, 저는 오늘 감자와 돼지고기 요리를 선택했습니다. 사내식당은 식사뿐만 아니라 미팅을 하고 회사 일을 논의하는 업무 공간이기도 합니다."

체코법인 ondresZykmund
l  체코법인 ondresZykmund



 같은 이름의 회사에 근무하지만, 근무지의 지리적 위치에 따라 먹게 되는 점심은 천차만별인데요. 각 나라의 고유한 정서를 담고 있는 음식들로 점심을 먹고 있는 현대다이모스 식구들의 모습입니다. 음식에 들어가는 향신료도, 요리법도 제각각이지만 그 점심을 먹고 힘내서 열심히 일하는 현대다이모스 식구들의 파이팅은 세계 어디서든 하나입니다. 오늘도 파이팅입니다.



▶ 현대다이모스 사보 D-STORY  3-4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