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다이모스 해외 법인 사우들이 말하는
세계 각국의 스포츠 이야기2016/08/09by 현대다이모스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를 맞아
각국의 스포츠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축구를 하는 모습
l 팀워크가 중요한 축구는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구기 종목 중 하나입니다



오는 8월 5일부터 21일까지 현대다이모스의 해외 법인이 위치한 브라질에서 세계인의 스포츠 축제, 올림픽이 열립니다. 제31회 하계 올림픽을 맞이해 현대다이모스 해외 법인 사우들의 스포츠 사랑에 대해 들어보았습니다.



국적은 다르지만, 모두가 사랑하는 스포츠

럭비공을 쥐고 있는 모습
l 격렬한 몸싸움이 일어나기도 하는 럭비는 축구와는 또 다른 매력이 있습니다

각 나라에서 국민 대다수가 사랑하고 즐기는 ‘국민 스포츠’는 무엇인가요?

체코법인 아담 스크롭 체코에서는 전통적으로 아이스하키를 좋아합니다. 대부분의 학교에 하키부가 있고, 사람들은 아이스하키 리그를 보려고 겨울을 기다릴 정도니까요. 그 중에서도 야로미르 야그르(Jaromir Jagr)는 NHL(National Hokey League)의 전설적인 선수죠. 1998년 나가노 동계올림픽에서 체코를 금메달로 이끌었고, 챔피언십 경기에서도 두 번이나 우승했어요.

인도법인 시리가네슈 인도의 국민 스포츠는 크리켓입니다. 아이들은 3~4살만 돼도 크리켓을 시작하고, 골목마다 크리켓을 하는 모습을 볼 수 있죠. 인도 사람들은 크리켓을 정말 좋아하고 크리켓 리그에 열광한답니다. 크리켓 스타라면 사친 텐둘카(Sachin Tendulkar)와 마헨드라 싱 도니(Mahendra Singh Dhoni)를 들 수 있어요.

브라질법인 다닝요 멜로니 두말할 것도 없이 축구입니다. 걸음마만 떼면 축구를 시작한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에요. 공터와 공만 있으면 축구를 시작하지요. 브라질은 전통적으로 축구에서 강세를 보여왔고, 유명한 축구선수들도 많습니다. 특히 요즘엔 FC바르셀로나의 스트라이커 네이마르(Neymar)의 인기가 높아요.

사천법인 왕기생 중국 사람들은 탁구를 좋아합니다. 특히 1990년대에는 교육과정에 탁구가 포함되어 있어서 학창시절부터 배웠고, 친구들과 탁구를 하며 놀았거든요. 제 실력은 중간 정도라고 할까요? 가끔 같은 법인의 최태민 과장과 탁구를 치기도 하는데 실력은 비밀로 하겠습니다.

사우들은 어떤 스포츠를 좋아하나요?

체코법인 아담 스크롭 전 축구를 좋아해요. 여러 사람들과 함께 할 수 있는 스포츠니까요. 동료들과도 가끔 팀을 이뤄 축구를 즐기곤 합니다. 체코 사람들은 여름엔 축구를, 겨울에는 하키를 합니다.

인도법인 시리가네슈 크리켓은 매력적인 운동이에요. 11명의 선수가 한 몸처럼 움직여야 하기에 팀워크가 정말 중요하지요.

브라질법인 다닝요 멜로니 전 럭비를 좋아해요. 12살 때부터인가, 친구들과 럭비를 하기 시작했는데 축구와는 또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었어요. 격렬한 접촉 속에서 피어나는 의리의 스포츠라고나 할까요?

사천법인 왕기생 포켓볼을 즐깁니다. 친하게 지내는 형들이 저를 당구장에 자주 데려가 주어서 자연스럽게 배우게 됐습니다. 아마 제 또래들은 대부분 포켓볼을 좋아할 겁니다. 최근 10년 동안 중국 포켓볼 시장이 엄청나게 성장했다는 연구결과도 있어요.

크리켓 글러브와 공, 배트가 있는 모습
l 크리켓은 야구와 비슷하게 공을 배트로 쳐서 득점을 내는 경기입니다

각 해외 법인의 정기적인 스포츠 행사는 무엇인가요?

체코법인 아담 스크롭 여름에 축구와 배구 경기를 열어요. ‘다이모스 스포츠 데이(Dymos Sport’s Day)’라고 합니다. 직원들과 직원 가족들이 함께 참여해 스포츠 경기와 다양한 행사를 즐기며 사내 친목을 도모하는 행사입니다.

인도법인 시리가네슈 2년 전까지는 있었는데, 최근에는 스포츠 행사가 없어서 아쉽네요.

브라질법인 다닝요 멜로니 3월에 열리는 ‘스포츠 데이(Sport’s Day)’가 있습니다. 이때가 되면 탁구와 축구 경기를 팀 대항으로 진행합니다. 경기를 마친 뒤에는 직원들이 함께 노래를 부르며 즐기곤 합니다.

사천법인 왕기생 1년에 한번 정도 체육대회를 엽니다. 탁구, 농구, 배드민턴 등 구기종목이 주를 이루는데 팀 대항으로 하다 보니 팀워크를 다지는 데 많은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기대하는 스포츠 종목

장대 높이 뛰기를 하는 모습
l 육상경기의 왕자라 불리는 ‘데카슬론’은 트랙과 필드 경기 10종을 합친 혼성종목으로 이틀 동안 진행됩니다

각국에서 금메달을 기대하는 스포츠 종목은 무엇인가요?

체코법인 아담 스크롭 데카슬론(Decathlon)이요. 각기 다른 운동능력을 선보여야 하는 육상 10종 경기로 인간의 한계를 시험하는 종목이죠. 체코는 이 종목에서 강세를 보여왔어요. 특히 이 종목 챔피언인 로만 제블레(Roman ?ebrle)는 ‘세계에서 가장 위대한 선수’에 뽑히기도 했는데, 체코 사람들로부터 존경과 사랑을 무척 받는 운동선수랍니다.

인도법인 시리가네슈 크리켓이 올림픽 종목이 아니라서 아쉽습니다. 인도는 이번 올림픽에서 하키와 복싱에서 메달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또 하나는 사격인데, 2008년 베이징 올림픽 사격에서 인도에 역사상 첫 개인전 금메달을 안긴 주인공 아브히나브 빈드라(Abhinav Bindra)의 활약을 기대하고 있어요. 이번 올림픽에서도 좋은 성적을 거둘 것이라 예상합니다.

브라질법인 다닝요 멜로니 일단 축구죠. 그 밖에 배구를 들 수 있습니다. 축구의 인기에 가려있지만 브라질은 전통적으로 배구 강국이거든요. 또한 체조에도 많은 국민들이 관심을 갖고 있어요.

사천법인 왕기생 정말 많은 종목에서 금메달을 기다리고 있어요. 특히 전통적으로 강세를 보여온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Synchronized Swimming)을 포함한 수영과 탁구, 체조 등에서는 아마 경쟁상대가 거의 없지 않을까 싶은데요. 올림픽은 워낙 종목도 많고 선수층도 다양하다 보니 영토가 광활한 중국에서 많은 실력자들이 나오는 것이라 생각해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