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나는 공부한다, 고로 존재한다
공부에 빠진 현대자동차그룹의 사우들2017/02/02by 현대자동차그룹

공부를 통해 끊임없이 배우고, 익히고, 노력하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사우들을 소개합니다.

여러 권의 책이 펼쳐있는 모습
l 인류는 탄생의 순간부터 무언가를 끊임없이 배웁니다



우리는 왜 공부를 할까요? 인류가 탄생한 그 시점부터 인간에게 있어 무언가를 배운다는 것은 숙명이었는지도 모릅니다. 학습은 살아가는 데 있어 반드시 필요한 자양분이 되기 때문인데요, 공부가 중요하다는 것은 세계 어디서나 인정하는 사실입니다. ‘호모 아카데미쿠스’, 즉 인류 발전의 결과물이자 지금의 사회가 만들어낸 문화의 결정체인 공부하는 인간으로 살아가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사우들을 만났습니다.



와인에 빠지고 공부에 빠지다

해비치 호텔&리조트 롤링힐스 식음팀 강윤진 대리
l 해비치 호텔&리조트 롤링힐스 식음팀 강윤진 대리입니다

조금이라도 먼저 공부하고 준비한다면, 빠르게 흘러가는 순간들을 지켜보기만 하는 것이 아니라 그 중심에서 이끌어갈 수 있다고 생각한다는 해비치 호텔&리조트 롤링힐스 식음팀 강윤진 대리는 와인의 매력에 푹 빠져 와인 공부를 시작했습니다. 처음에는 회사 업무와 관련이 있어서 도전했는데, 하다 보니 좀 더 전문적으로 배우고 싶어진 겁니다. 직장생활과 공부를 병행하는 것이 힘들었지만 모든 것을 견디게 했던 힘은 함께 공부하는 동기들이었다는 강윤진 대리. 교육과정 내내 서로 소통하며 다양한 정보와 외식 시장에서 유행하는 아이템을 꾸준히 접했고, 이를 고객들에게도 전달할 수 있었습니다. 강윤진 대리의 공부 열정은 와인을 넘어 커피, 사케 등의 분야로까지 확대됐습니다. 그가 광범위하게 공부할 수 있었던 이유는 처음 공부를 시작했을 때 기본부터 탄탄히 쌓아 올렸기 때문입니다.

“가장 쉽게 성취할 수 있는 목표를 설정하고 공부를 시작하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가 모바일 게임에 빠지는 이유도 성취감을 느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처럼 배움도 가장 쉬운 것부터 한 걸음씩 나아가다 보면 언젠가는 처음보다 높은 레벨에 오른 자신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는 최근, 심리학과 마케팅에도 관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호텔 서비스업에서 고객의 요구는 실로 다양한 양태를 보이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문가로서 이러한 환경에 적절하게 대처하기 위해 앞으로도 관련 분야들을 더욱 깊게 공부할 계획입니다.



인생의 후반전도 공부로 채우다

현대다이모스 품질기획팀 박창식 사우
l 현대다이모스 품질기획팀 박창식 사우입니다

변화의 흐름에서 멀어지면 앞으로의 인생이 사라지는 것 같다는 현대다이모스 품질기획팀 박창식 사우는 입사 후 품질 분야에 몸담았던 지난 37년처럼 앞으로의 30년 또한 지속적으로 계획하고, 공부하길 원합니다. 남들은 이제 그만 쉬라고 하지만 조금 더 나은 인생을 살아가기 위해 항상 공부해야 한다는 마음가짐입니다.

“자기애(愛)를 가져야 합니다. 가만히 보면, 자기 자신을 소홀하게 대하는 사람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대외적으로 보이는 것, 남의 시선, 남이 좋아하는 것에만 맞추려 한다면 무엇이 즐거울 수 있을까요? 무엇보다 가장 소중한 것은 자기 자신이라는 점을 기억하며 원하는 것을 찾아 배워야 합니다.”

현대다이모스 품질기획팀 박창식 사우는 현장에서 쌓아온 오랜 경험을 토대로 강사 자격증까지 취득해 사내외 사우들을 위한 강의는 물론, 협력사 육성 지도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이 모든 것이 가능했던 이유는 오랜 실무 경험과 이론을 접목한 자신만의 독자적인 영역이 생겼기 때문인데요, 하지만 그는 여기에 머물지 않습니다. 정년을 맞이할 나이지만 아직 인생의 반을 조금 지났을 뿐, 앞으로 또 다른 시작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꿈꾸고 있습니다. 박창식 사우는 요즘 공인중개사 시험에 관심을 두고 있습니다. 그의 체력과 나이를 고려했을 때 가장 적합한 분야기 때문입니다. 입사 이후 지난 37년의 세월을 되돌아보니 어떤 분야든 꾸준히 공부한 것이 최고의 선택이었다고 말하는 박창식 사우의 말처럼 배움에 진득하게 시간을 투자하는 것만큼 옳고 빠른 길은 없습니다.



글. 조서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