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수출물류의 영업과 운영을 책임진다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의 히어로 14인2016/06/30by 현대글로비스

새로운 시작을 앞두고 있는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14인의 주인공들을 만나봤습니다

(윗줄 왼쪽부터)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김지현 팀장, 남의형 사원, 송일권 과장, 최봄이 사원, (중간줄 왼쪽부터) 허은아 사원, 김정화 과장, 강민구 과장, 정윤하 사원 (아랫줄 왼쪽부터) 정용철 대리, 홍소라 사원, 문현정 과장, 주관원 차장
l (윗줄 왼쪽부터)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김지현 팀장, 남의형 사원, 송일권 과장, 최봄이 사원, (중간줄 왼쪽부터) 허은아 사원, 김정화 과장, 강민구 과장, 정윤하 사원 (아랫줄 왼쪽부터) 정용철 대리, 홍소라 사원, 문현정 과장, 주관원 차장



2016년 새롭게 신설된 국제SCM1팀은 이제 반년이 채 되지 않은 신생 조직이니만큼 아직 이룬 것보다는 이뤄야 할 것이 훨씬 많습니다. 열정이 가득한 열네 명의 팀원들은 야무지게 한 걸음씩 앞으로 나아가며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수출 물류의 영업과 운영을 맡고 있는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을 소개합니다.



국제SCM1팀을 한마디로 정의하면?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김지현 팀장, 남의형 사원, 신용석 사원 (왼쪽부터)
l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김지현 팀장, 남의형 사원, 신용석 사원 (왼쪽부터)

김지현 팀장 ‘도전’. 영업 목표도 달성해야 하고, 운영도 체계적으로 갖춰나가야 하고, 조직도 안정화해야 합니다. 세 마리 토끼를 한 번에 모두 잡는다는 게 쉽지 않겠지만, 그래도 도전해야죠!

남의형 사원 ‘퍼즐’. 팀원들 모두 성격과 성향, 맡은 업무가 저마다 다릅니다. 퍼즐도 마찬가지죠. 각기 다른 모양이지만 함께 머리를 맞대고 이리저리 조각을 맞춰나가면 하나의 완전체가 됩니다. 우리 팀 역시 함께해야 비로소 완전해집니다.

신용석 사원 ‘혈관’. 고객사들이 업무를 제대로 수행할 수 있도록 핵심적인 물류를 수혈하기 때문입니다. 혈관이 튼튼해야 건강을 유지할 수 있듯이 우리 팀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생각됩니다.



팀에 영입하고 싶은 워너비 인물은?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허은아 사원, 송일권 과장, 나하나 사원 (왼쪽부터)
l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허은아 사원, 송일권 과장, 나하나 사원 (왼쪽부터)

허은아 사원 영화 <검사외전>의 다혈질 ‘변재욱 검사’요. 배우 황정민 씨의 열연으로 인상 깊은 인물이었는데요. 불가능한 일도 가능하게 만드는 그의 능력을 뺏어오고 싶어요.

송일권 과장 드라마 <태양의 후예>의 ‘유시진 대위’, 바로 배우 송중기 씨요. 중국에서 인기가 대단하다면서요. 요즘 우리 팀에 중국 관련 이슈가 있는데 그가 온다면 정말 큰 도움이 되겠죠?

나하나 사원 단연코 ‘아이언맨’이죠. 제가 가장 부러운 건 리더십입니다. 리더십이 꼭 관리자에게만 요구되는 능력은 아니잖아요. 아이언맨을 영입해서 단기 속성으로 리더십을 배우고 싶습니다.



이 사람과 함께라면 두려움이 없다!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홍소라 사원, 강민구 과장, 정윤하 사원 (왼쪽부터)
l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홍소라 사원, 강민구 과장, 정윤하 사원 (왼쪽부터)

홍소라 사원 저는 2월에 입사한 햇병아리 신입사원인데요. 문현정 과장님께서 너무나 자상하고 세심하게 가르쳐주세요. 눈높이 교육 제대로 받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해요.

강민구 과장 현재 파트너십을 이루고 있는 남의형 사원을 추천합니다. 어떤 일이든 묵묵히 긍정적으로 처리하니까요. 지금처럼 잘해낼 거라 믿습니다.

정윤하 사원 제 뒷자리에 계시는 주관원 차장님이요. 함께 일할 기회는 없었지만, 팀 업무라면 내 일 네 일 가리지 않고 언제나 열심이세요. 저도 그렇게 되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최고로 매력 있는 팀원은?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김정화 과장, 최봄이 사원 (왼쪽부터)
l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김정화 과장, 최봄이 사원 (왼쪽부터)

김정화 과장 자고로 때가 있다고 하잖아요. 신입사원의 풋풋함은 정말 닮고 싶어도 닮을 수가 없는데요. 그런 의미에서 우리 팀 최고 매력 덩어리는 홍소라 사원입니다. 무엇이든 열심히 노력하고 통통 튀는 모습이 보기 좋습니다.

최봄이 사원 우리 팀 여직원들 대상으로 인기 투표하면 아마 강민구 과장님이 몰표 받으실 거예요. 강민구 과장님의 매력 포인트는 단연 너무나도 귀엽고 선한 웃음입니다.



팀워크를 향상시켜줄 꿈의 장소는?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문현정 과장, 정용철 대리, 주관원 차장 (왼쪽부터)
l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 문현정 과장, 정용철 대리, 주관원 차장 (왼쪽부터)

문현정 과장 2021년 완공되는 105층짜리 현대자동차그룹 신사옥에 미리 가보고 싶어요. 현대자동차그룹이라는 이름에 걸맞게 정말 멋진 곳이 아닐까요?

정용철 대리 업무에 매진하는 팀원들과 근사하게 쉼표 팍! 하와이에 가고 싶습니다. 우리가 간다, 하와이~

주관원 차장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눴지만, 곰곰이 생각해보니 대부분 일 이야기더군요. 천문대에 가서 반짝이는 별을 보며 서로의 꿈에 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지난해까지 두 팀으로 나누어 진행되던 수출 물류의 영업과 운영이 올해부터는 국제SCM1팀이란 하나의 울타리 안에서 진행 중입니다. 새로운 상황에 대한 적응은 이미 완료했죠. 다가올 하반기에는 팀원 한 사람 한 사람의 역량을 모아 시너지를 극대화할 예정입니다. 앞으로의 활약이 기대되는 현대글로비스 국제SCM1팀이었습니다.



글. 김은정
사진. 허동욱 플러그비주얼랩 스튜디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