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당신의 소비, 안녕하신가요?
현대글로비스 직원들에게 물었습니다2016/01/07by 현대글로비스

통장의 잔액을 조회한 당신.
안..안녕하신가요?!

돈 걱정은 남녀노소 구분이 없습니다. 하루의 70% 이상을 밖에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은 그 무게가 더 무겁습니다
l 돈 걱정은 남녀노소 구분이 없습니다. 하루의 70% 이상을 밖에서 생활하는 직장인들은 그 무게가 더 무겁습니다



매번 통장을 보면 줄어든 잔고에 깜짝 놀라곤 합니다. 통장에 구멍이 뚫린 것도 아닌데 어디로 월급이 술술 새어나가는 걸까요? 같은 고민을 하는 현대글로비스 직원들에게 소비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물었습니다. 그리고 우문의 현답을 찾았죠. 일상의 소소한 행복은 절대 돈으로는 못 산다는 사실을요!



월급이 새어나가는 곳은 바로 여기!

월세, 식비, 술, 쇼핑… 잡았다, 요놈!
l 월세, 식비, 술, 쇼핑… 잡았다, 요놈!

하루가 멀다 하고 쑥쑥 줄어드는 월급. 그 이유에 월세, 주택 관련 대출금이 1위를 차지했습니다. 식비도 만만치 않았죠. 또한 직원의 42%는 술값만 줄여도 돈을 많이 아낄 수 있을 것 같다고 응답했는데요. 이런저런 스트레스로 날마다 식욕폭발에 술 생각이 간절하지만, 불필요한 지출을 줄이고 싶다면 조금만 참아보세요!



투자도, 저축도 놓칠 수 없다!

투자는 과감히, 절약은 꾸준히. 이게 바로 돈 관리 아니겠습니까?
l 투자는 과감히, 절약은 꾸준히. 이게 바로 돈 관리 아니겠습니까?

하지만 먹는 것만큼은 포기할 수 없다고요? 현대글로비스 직원들 중 상당수가 먹는 것에는 투자를 아끼지 않는다고 답했습니다. 집과 옷이 그 뒤를 따랐죠. 역시 사람에게 의식주는 빼놓을 수 없는 부분인가 봐요. 절약 노하우로는 외출을 자제하고 신용카드 대신 체크카드만 사용한다는 답변이 뒤를 이었습니다.



돈을 뛰어넘는 행복은?

돈이 행복의 기준은 아니잖아요
l 돈이 행복의 기준은 아니잖아요

교과서적인 멘트지만 역시 행복의 기준은 돈이 아니었습니다. 빈곤함(?)마저 잠시 잊게 만드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들이 다양하거든요. 특히 피땀 서린 결재 완료 보고서는 직장인으로서 바라보고만 있어도 흐뭇해지는 존재죠. 반찬을 밀어주시는 어머니의 손길, 현관문을 열었을 때 달려 나오는 사랑스러운 아이의 모습 등 가족의 사랑도 빠질 수 없는 요소였습니다.

돈이 없어도 행복을 느낄 수 있는 순간은 참 많습니다. 행복은 만족에서 시작된다는 말이 있듯이 나의 마음가짐에 따라 가까이 있기도, 멀리 있기도 한 존재죠. 아, 그렇다고 절약을 소홀히 하진 마시고요!



글. 편집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