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차그룹이 '달리기' 뮤직비디오를 제작한 이유는?
대한민국 청춘들을 위한 응원송 제작현장 공개2016/06/08by 현대자동차그룹

꿈을 향해 달리는 청춘을 응원하기 위해 현대자동차그룹이 '달리기'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첫 듀엣곡 ‘달리기’의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해 현대모터스튜디오를 찾은 이수민과 신동우의 모습을 공개합니다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l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을 진행하고 있는 두 MC 이수민, 신동우의 듀엣곡 ‘달리기’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6월 8일 최초 공개했습니다. 이들의 첫 듀엣곡은 윤상의 원곡 ‘달리기’를 2인조 혼성 뮤지션 바닐라 어쿠스틱이 세련되게 편곡하고, 이수민, 신동우가 각자의 10대 감성을 더해 재해석한 노래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이 뮤직비디오를 기업 최초로 제작한 이유가 궁금하지 않으신가요? 현대자동차그룹은 꿈을 향해 달리는 청춘이 넘어지지 않기를, 끝까지 완주하기를 응원하는 마음으로 ‘달리기’ 뮤직비디오를 제작했습니다. “단 한 가지 약속은 틀림없이 끝이 있다는 것~” 희망찬 가사는 대한민국 청춘들에게 힘을 주기 위한 선곡이었죠. 또한 자동차산업에 주력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의 특성을 살려, 자동차의 질주와 ‘달리기’가 연상되는 점에 착안해 이 곡으로 뮤직비디오를 제작하게 되었습니다. 이미 페이스북, 네이버, 유투브 등 다양한 소셜채널을 통해 대중과 소통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은 뮤직비디오 제작이라는 새로운 시도로서 청년들에게 한발짝 더 가까이 다가서려 합니다. 뮤직비디오에 출연한 이수민은 “곡이 굉장히 좋았고, 힘이 나는 따뜻한 가사에 놀랐다”며, “이 뮤직비디오를 통해 많은 동생, 오빠, 언니들에게 힘내라는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로고
l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촬영한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비하인드 컷! 함께 보시겠습니다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이뤄진 뮤직비디오 촬영은 실제 공연장을 방불케 하는 분위기 속에서 진행됐습니다. 웬만한 아이돌의 인기를 능가하는 이수민은 세션 반주에 맞춰 수준급 라이브를 뽐냈으며, 신동우는 부드러운 목소리와 함께 기타연주를 선보여 현장 스태프들의 귀를 즐겁게 했죠. 여러분께 공개합니다.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촬영 비하인드 컷!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감상하기
l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감상하기

이수민, 신동우가 노래를 부르고 있는 모습
l 수민이와 동우가 있는 여기는 어디? 바로 현대모터스튜디오 3층 전시관입니다! 그런데 수민이와 동우는 여기서 뭘 하는 거죠?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
l 아! 카메라가 있는 걸 보니 뭔가를 찍고 있는 모양이네요. 바로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를 촬영하고 있는 중입니다

코드 연습하고 있는 동우의 모습
l 리허설 중 기타 코드를 되짚어보고 있는 동우! 진행도 잘 하고, 기타도 잘 치고, 도대체 못 하는 게 뭐니?

장난 치고 있는 동우의 모습
l 심지어 쇼맨십까지! 동우의 ‘오바’에 수민이도 빵 터졌네요

수민이와 동우가 촬영에 임하는 모습
l 기타도 모자라서 이제 피아노 연주까지 넘보려는 동우 덕분에 촬영은 즐겁게 진행됩니다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동우의 모습
l 본격적으로 진행된 뮤직비디오 촬영! 수민이는 기타를 든 동우의 모습이 어색한지 얼굴에서 웃음이 떠나지 않네요

첫 번째 촬영을 마친 이수민, 신동우의 모습
l 첫 번째 촬영이 끝난 후, 노래 부르는 모습이 본인도 민망한 수민이. “손발이 오그라들 것 같아요!”

감독과 얘기 중인 이수민, 신동우의 모습
l 감독님이 뭔가를 지시하고 있는 모양인데요. 수민이와 동우의 모습이 사뭇 진지합니다

생각에 잠긴 수민이의 모습
l 감독님한테 혼이라도 난 걸까요? “감독님 때문에 심장이 쿵해쪄ㅜㅠ”

기타를 연주 중인 동우의 모습
l 애꿎은 기타 줄만 튕기고 있는 동우. 과연 촬영은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을까요?

동우를 바라보고 있는 수민이의 모습
l “동우! 우리 잘 할 수 있지? 파이팅!”

모니터링을 하고 있는 수민이의 모습
l 촬영 후 꼼꼼하게 자신의 모습을 모니터도 해봅니다. “노래 부르고 있는 저 예쁜 소녀는 설마… 나…?”

기타를 연주하고 있는 동우의 모습
l 자! 이제 다시 시작된 뮤직비디오 촬영. 수민이와 동우도 이제 몸이 슬슬 풀리는 것 같습니다

서로 마주보고 있는 이수민, 신동우의 모습
l “동우, 우리 잘 하고 있는 거 맞지?” “글쎄, 우리는 모르겠고, 나는 잘 하고 있는 것 같아”

이수민, 신동우 뮤직비디오 모니터링
l 감독님의 꼼꼼한 모니터링. 촬영은 감독님 마음에 들 때까지 거듭됩니다. 마치 방망이 깎던 노인을 보는 것 같네요

카메라에 브이를 날리고 있는 수민이의 모습
l 방망이 깎던 노인이 또다시 수민이와 동우에게 뭔가를 말하러 왔습니다. 그 와중에 딴짓 중인 수민이의 모습. “감독님, 그게 중요한 게 아니고요. 지금 카메라가 우릴 찍고 있어요! 브이를 날려주쎄요!”

모니터링 중인 이수민, 신동우의 모습
l 결국 또다시 모니터 앞에 소환된 수민이와 동우. “아니, 저 예쁜 소녀는 설마… 또 나야…?”

메이크업을 수정하고 있는 수민이의 모습
l 다시 촬영에 돌입하기 전에 메이크업을 고치고 있는 수민이와 노래 가사를 되뇌고 있는 동우. 촬영은 계속됩니다

노래를 부르고 있는 이수민, 신동우의 모습
l “지겨운가요, 힘든가요, 숨이 턱까지 찼나요~♬” “동우, 이 가사 완전 지금 우리 상황 아님?”

수민이를 바라보고 있는 동우의 모습
l “단 한 가지 약속은 틀림없이 끝이 있다는 것~♬” “수민아, 조금만 더 파이팅!”

스마트폰을 바라보고 있는 수민이의 모습
l 매니저 언니가 수민이가 노래 부르는 모습을 찍어서 보여주고 있어요. “아니! 이 예쁜 소녀는 또…!”

카메라를 향해 브이를 날리는 수민이의 모습
l “동우! 저기 카메라가 우릴 찍고 있어! 브이를 날려줘!”

카메라를 향해 브이를 날리는 동우의 모습
l “브이~”

마무리 인사를 하고 있는 이수민, 신동우의 모습
l “이제 끝난 거죠? 모두 고생 많으셨어요!”

노래를 부르고 있는 이수민, 신동우의 바스트샷
l 하지만 방망이 깎던 노인은 끝을 모릅니다… 수민이와 동우는 이날 노래를 너무 불러서 득음하고 말았다는 슬픈 전설이…

볼에 바람을 불어 넣은 수민이의 모습
l “빨리 끝내주세요! 뿌우~”

마이크를 입에 넣고 있는 수민이의 모습
l “빨리 안 끝내주면 다 잡아먹을 테다! 앙~”

마무리 인사 중인 이수민, 신동우
l 이제 정말 모든 촬영이 끝났어요! 수민이와 동우 모두 고생 많았어요!

인사 중인 이수민의 모습
l “여러분~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에서 또 봐요! 그때까지 Bye~ Bye~ Bye~”

이수민, 신동우의 ‘달리기’ 뮤직비디오 촬영 현장을 함께 둘러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재미있게 보셨나요? 희망찬 가사와 밝은 멜로디가 인상적인 ‘달리기’는 SES, 옥상달빛 등 인기 가수들의 커버로도 유명합니다. 특히 2001년생인 이수민이 태어나기도 전에 만들어진 노래라 이수민, 신동우 커버 버전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는데요. 트레이드 마크인 눈웃음을 지으며, 스탠드 마이크를 잡고 노래에 집중하는 이수민의 색다른 매력, 그리고 능숙한 기타 연주와 사뭇 진지한 표정으로 담담하게 노래해내는 동우의 목소리가 담긴 ‘달리기’ 음원과 뮤직비디오는 현대자동차그룹 페이스북, 네이버, TV캐스트, 유튜브, 다음 TV팟 등 다양한 소셜 채널을 통해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이수민과 신동우가 꿈을 향해 열심히 달리고 있는 모든 대한민국 청춘을 응원합니다! 여러분 모두 파이팅!



사진. 배승빈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