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
생생한 현장의 목소리를 공개합니다2015/09/18by 현대·기아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현대기아차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요?
'브랜드N'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부사장, 'i20 Active' 토마스 슈미트 현대차 유럽법인 COO, '신형스포티지' 마이클 콜 기아차 유럽법인 COO에게 향후 전략을 들어봤습니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N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l 알버트 비어만 현대자동차 부사장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N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지상최대 자동차 축제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가 15일 개막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N브랜드를 비롯해 다양한 신차와 콘셉트카를 출품하며 현대기아차의 기술력을 알리고, 브랜드 파워를 높이고 있죠. 프랑크푸르트 메세 모터쇼 현장을 진두지휘하고 있는 3인,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부사장, 토마스 슈미트 현대차 유럽법인 COO, 마이클 콜 기아차 유럽법인 COO에게 물었습니다.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의 의미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스포티지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l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신형 스포티지가 소개되고 있습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시작됐고, 자동차 업계에서 가장 큰 영향력을 발휘하는 모터쇼입니다. 유럽 자동차산업의 중심인 독일에서 열리는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는 유럽시장을 공략하려는 모든 자동차 브랜드들의 치열한 경합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이번 모터쇼에서 소개되는 기술과 제품 역시 독일을 비롯한 전세계 자동차시장에 큰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토마스 슈미트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COO는 “현대자동차는 이번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 미래 성장을 견인할 최고의 상품 전시를 준비했다”고 참가 소감을 밝혔습니다.



고성능차 개발을 총괄하는 알버트 비어만 현대자동차 부사장에게 물었습니다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 N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l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이 N브랜드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Q. 이번 모터쇼에 소개된 N브랜드는 어떤 의미인가요?

A. N브랜드는 자동차의 고성능 기술을 바탕으로 감성적인 측면과 우수한 주행성을 갖춘 자동차를 고객에게 제공하기 위한 현대자동차의 노력입니다. 제품의 높은 가치, 내구성이 좋은 품질, 디자인이 우수한 차, 주행성능을 갖춘 차에 운전의 재미를 더하는 것이죠. 우리는 '운전의 재미'가 있는 차를 만들기 위해서 노력해 나갈 것입니다.

Q. N브랜드를 론칭한 이유가 궁금합니다

A. 현대자동차의 고성능 기술을 널리 알리는 것이 가장 중요한 이유입니다. 현대자동차가 운전의 재미를 더해줄 고성능차 개발에 주력하는 미래지향적 브랜드라는 점을 고객에게 알려줄 수 있으니까요. 그래서 N브랜드와 우리의 비전을 담은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카, 신형 i20 랠리카를 론칭했죠. 우리는 N브랜드 론칭을 계기로 미래 고객들에게 고성능차 개발 의지를 보여주며 소통해 나갈 것입니다.

N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카입니다
l N브랜드의 비전을 담은 그란 투리스모 콘셉트카입니다

Q. 현대자동차의 발전 방향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A. 가장 중요한 것은 '운전의 재미'가 있는 차를 개발하는 것입니다. 운전의 재미가 있는 차란 고객의 기대를 충족하고, 그 이상을 제공하는 차죠. 운전의 재미는 운전자의 입장에선 엔진의 출력만큼이나 중요한 이슈입니다. 가속 및 제동 시 즉각적으로 반응해 운전하는 재미가 느껴지는 차 말입니다. 우리는 열정적으로 운전하는 재미를 이끌어낼 것이고, 이는 우리 브랜드에 감성을 불어넣을 것입니다.



현대자동차 유럽 판매를 총괄하는 토마스 슈미트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COO에게 물었습니다

토마스 슈미트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COO가 인터뷰에 응하고 있습니다
l 토마스 슈미트 현대자동차 유럽법인 COO가 인터뷰에 응하고 있습니다

Q. N브랜드 론칭이 유럽시장에 어떤 영향을 미칠 것이라 전망하시나요?

A 현대자동차는 '모던 프리미엄'을 제공함으로써 유럽 내 아시아 오토메이커 중 선두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 N브랜드 론칭을 통해 고성능차 개발에 주력함으로써 현대자동차만의 브랜드 스토리를 써 내려가 더 많은 고객들에게 다가갈 수 있을 것입니다. 이런 이유로 저는 N브랜드 론칭을 매우 기쁘게 생각합니다.

유럽시장을 공략할 신차 i20 Active입니다
l 유럽시장을 공략할 신차 i20 Active입니다

Q. i20 Active에 대해 향후 전망을 어떻게 보시는지요?

A. 소형 SUV(B-SUV 세그먼트) 시장은 유럽 내에서 가장 빠른 속도로 성장하고 있습니다. 신형 i20 Active는 우수한 디자인과 제품성으로 B-SUV 세그먼트에서 단연 돋보일 것입니다.

Q. 현대자동차 유럽법인의 향후 계획이 궁금합니다

A. 올해 유럽법인은 판매 계획을 달성하고, CO² 저감을 통한 친환경 브랜드로 거듭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내년에는 지속 가능한 발전을 통해, 유럽에서 아시아 브랜드 중 1위 도약을 달성하겠습니다.



기아자동차 유럽 판매를 총괄하는 마이클 콜 기아자동차 유럽법인 COO에게 물었습니다

신형 스포티지 공개 현장의 마이클 콜 기아자동차 유럽법인 COO입니다
l 신형 스포티지 공개 현장의 마이클 콜 기아자동차 유럽법인 COO입니다

Q. 유럽에서의 기아자동차 브랜드 이미지는 어떤가요?

A. 기아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는 점점 좋은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이미지를 결정하는 요소 중 제 1요소는 제품의 우수성이고, 제 2요소는 탄탄한 딜러망일 것입니다. 우리는 우수한 디자인과 상품성을 갖춘 자동차, 믿을 수 있는 보증 등으로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브랜드로 거듭나고 있습니다.

Q. 유럽에서의 기아자동차의 활약상을 구체적으로 소개해주세요

A. 기아자동차는 올해 유럽에서 7년 연속으로 성장의 기록을 세웠습니다. 올해는 지난해 대비 9% 판매 신장을 이룰 것으로 예상합니다. 2015년은 기아자동차에 유럽지역 성장의 모멘텀이 되는 해가 될 것입니다.

스포티지는 유럽에서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시킨 모델이죠
l 스포티지는 유럽에서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시킨 모델이죠

Q. 올해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공개한 신형 스포티지에 거는 기대가 클 것 같습니다

A. 신형 스포티지는 유럽시장에서 기아자동차의 이미지를 새롭게 각인시키고, 새 고객을 유치한 모델입니다. 또한, 여러 가지 놀랄만한 기록을 경신한 차이기도 하죠. 스포티지는 기아자동차 유럽 판매의 큰 비중을 차지하는 베스트셀링 모델입니다. 혁신적인 디자인으로 새로 탄생한 신형 스포티지 역시 유럽에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는 차가 될 것이라 확신합니다.



프랑크푸르트 모터쇼를 통해 세계무대에 우뚝 선 현대기아차

N브랜드의 초석이 될 신형 i20 WRC 랠리카입니다
l N브랜드의 초석이 될 신형 i20 WRC 랠리카입니다

지금까지 2015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의 생생한 현장의 모습과 그 현장을 진두지휘하는 현대기아차 유럽 판매법인 COO와 N브랜드 개발 총괄 알버트 비어만 부사장의 목소리를 들어봤는데요. 어떠셨나요? 앞으로 세계무대에서 더욱 활약할 현대기아차의 미래가 그려지지 않나요? 고성능브랜드와 혁신적인 신차로 유럽무대를 넘어 세계무대를 선도할 현대기아차의 행보도 함께 지켜봐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