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 브랜드 공모전 진행
지진을 이기는 힘센 철에 이름을 지어주세요!2017/01/11by 현대제철

지진으로부터 대한민국을 안전하게 지켜줄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의 브랜드명 &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현대제철이 내진 철강재의 브랜드명과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l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 브랜드 공모전



현대제철이 내진 철강재의 브랜드명과 슬로건 공모전을 진행합니다.

이번 공모전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개인 또는 팀을 구성하여 지원이 가능합니다. 브랜드명과 슬로건(10자 내외), 이에 따른 설명(200자 이내)을 작성하여 공모전 홈페이지(http://www.steel-name.co.kr/)를 통해 접수하면 참여신청이 완료됩니다.

브랜드명과 슬로건은 누구나 기억하기 쉬운 용이성, 내진 철강재 특징을 대표할 수 있는 대표성, 다양한 내진 철강제품의 이름 앞에 붙었을 때 어울릴 수 있는 활용성 등 3가지 콘셉트 중 1개 이상을 충족해 응모해주세요. 심사 및 발표는 2017년 2월 중순 홈페이지에 공지되며, 대상 200만원(1명), 은상 70만원(2명), 동상 30만원(3명), 참가상 3만원 문화상품권(50명)을 선정하여 시상이 이루어집니다.



브랜드 공모전의 주인공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는?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 건축 구조용 H형강
l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 건축 구조용 H형강

멋진 브랜드명과 슬로건을 기다리고 있는 이번 공모전의 주인공, 현대제철 내진 철강재는 지진 발생 시 붕괴 시간을 늦춰주는 역할을 하는 지진에 견디는 성능이 강화된 철강제품입니다. 건축물이 지진 등으로 한계치 이상의 힘을 받았을 때 충격을 흡수하지 못하면 급격히 붕괴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진 철강재를 사용하면 지진 발생 시에 건물 전체가 구조적으로 충격을 흡수해 건물이 붕괴되는 시간을 늦춤으로써 사람들이 대피할 수 있는 시간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지진이라는 거대한 자연재해로 인하여 건축물 붕괴 가능성이 발생했을 때 인명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대비 장치가 바로 내진 철강재입니다.

현대제철은 국내 최초로 지진에 견디는 성능을 강화한 내진 철강재를 개발하며 안전한 건축을 선도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2005년에는 내진 성능이 확보된 ‘건축 구조용 H형강’을 개발했습니다. 당시 국내는 지진에 대한 경각심이 희박하던 시기라 내진 건축자재에 대한 이렇다 할 산업규격이나 수요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현대제철은 건축물 안전에 지속적인 관심을 두고 내진 철강재를 잇달아 개발하며 불모지나 다름없던 국내 관련 시장을 개척해왔고, 현재는 국내 주요 건축물인 잠실 롯데월드타워, IFC 서울, 일산 킨텍스 등에 현대제철의 내진 철강재가 사용됐습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화력발전소, 제2남극기지 등 극한의 환경에 건설된 구조물까지 널리 적용되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국내 최초로 1㎣ 면적당 약 50kg∼60kg의 힘을 견딜 수 있는 ‘고강도 내진용 철근’을 개발하는 등 지진 위험으로부터 건축물 안전을 지키는 노력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더 이상 안전지대는 없다, 국민적 관심사로 떠오르는 내진 설계

경주 내남초등학교 내진보강공사 무상지원 협약식 모습
l 현대제철은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경주교육지원청과 협의해 내남초등학교 보강공사를 추진하는 협약식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는 지난해 9월 경주에서 발생한 5.1 규모의 지진 이후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최근까지 간헐적으로 지진이 발생하며 지진에 의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건축물 내진 설계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올해부터는 내진설계 대상 기준도 기존보다 확대된 2층 또는 연면적 500㎡ 이상인 건축물로 확대될 예정입니다.

현대제철은 내진철강재의 지속적인 연구개발과 함께 기존 노후 건물들도 지진으로부터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한 내진 보강 공사를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지난해에는 경주교육지원청과 협의해 학생들이 안전한 교육 환경에서 공부할 수 있도록 내진 철강재를 활용한 보강공사를 추진하기로 하고 내남초등학교에 대해 구조 정밀진단, 내진보강설계 등을 포함한 보강 공사 일체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현대제철은 내진 철강재 분야의 선도업체로서 더 강하고 안전한 건축구조재료를 연구개발해 내진 철강재 시장 확대에 이바지하고 지진으로부터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어가는 데 최선을 다할 예정입니다. 국민 모두를 대상으로 2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브랜드 공모전에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랍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