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제네시스 G80 본격 판매 개시2016/07/07by 제네시스

제네시스 G80(지 에이티)가 더욱 강해져서 돌아왔습니다.
뛰어난 디자인, 우월한 상품성, 그리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만나보시기 바랍니다

제네시스 G80이 카페 앞에 있는 모습
l G80가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했습니다



7월 7일,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 ‘제네시스 G80(지 에이티)’가 가격을 확정하고 판매에 돌입했습니다. 2016 부산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공개된 G80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1만 1,200명의 고객에게 사전계약을 신청 받을 만큼 뜨거운 관심을 모았습니다. 더욱 완벽해진 디자인과 상품성, 그리고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하는 제네시스 G80만의 신개념 고객 케어 서비스를 소개합니다.



완벽 비례미로 완성한 고급화된 디자인

제네시스 G80의 전측면 모습
l G80는 완벽한 비례미를 통해 더욱 고급스러워졌습니다

G80는 완벽한 비례미를 바탕으로 내외장 디자인이 더욱 고급화됐습니다. 외장 디자인은 볼륨감을 한층 강화한 범퍼 디자인과 역동적인 형상의 신규 라디에이터 그릴 등으로 정제된 럭셔리를 연출했습니다. 새롭게 적용된 어댑티브 풀 LED 헤드램프는 정교하고 세련됐으며, 주행조건에 따른 빔의 각도 및 패턴의 다양한 변환이 가능해 주행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측면과 후면에는 새로운 18인치 휠과 리어 범퍼 언더커버에 두른 크롬 몰딩이 세련미를 극대화합니다.

제네시스 G80의 실내 인테리어 모습
l G80의 실내는 정교한 디자인 변경과 고급 소재 확대 적용으로 감성품질을 극대화했습니다

실내는 주요 부위의 정교한 디자인 변경 및 고급 소재 확대 적용을 통해 감성품질을 극대화하는 등 전체적인 디자인 완성도를 더욱 높였습니다. 수평적 레이아웃은 편안하고 넓은 실내공간을 완성했습니다. 클러스터, 기어 노브, 스피커 그릴, 아날로그 시계 등 실내 주요 부위가 새롭게 바뀌었으며, 고급 소재를 더 많이 사용해 감성품질을 크게 향상시켰습니다.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 적용한 우월한 상품성

제네시스 G80의 주행 모습
l G80에는 다양한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가 적용됐습니다

G80에는 지능형 안전 운전을 지원하는 기술인 ‘제네시스 스마트 센스(GENESIS SMART SENSE)’가 적용됐습니다.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SCC), 주행 조향보조 시스템(LKAS) 등 기존에 탑재됐던 기능은 물론, 보행자 인식 기능이 추가된 자동 긴급제동 시스템(AEB), 고속도로 주행지원 시스템(HDA), 부주의 운전경보 시스템(DAA) 등을 새로이 탑재해 획기적인 수준의 안전성과 주행편의성을 구현했습니다.

제네시스 G80의 인포테인먼트 모습
l G80의 다양한 편의사양은 운전을 더욱 즐겁게 합니다

이외에도 G80는 스마트폰 무선충전 시스템, 운전석만 잠금 해제되는 ‘세이프티 언락’ 기능, 전자식 변속 레버(SBW), 애플 카플레이 등 다양한 편의사양을 전 모델에 기본 적용해 상품성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파워트레인 개선으로 더욱 향상된 성능

제네시스 G80의 엔진룸 모습
l G80은 엔진과 자동변속기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아울러 G80는 엔진과 자동변속기 성능을 더욱 향상시켰습니다. 가솔린 람다 3.3/3.8 GDi 엔진과 8단 자동변속기의 성능 개선으로 연비가 높아져 경제성이 더욱 좋아졌습니다. G80의 3.3모델은 최고출력 282마력(ps), 최대토크 35.4kgf·m의 동력성능과 함께 9.6km/l의 복합연비를 기록하고 있으며, 3.8모델은 최고출력 315마력(ps), 최대토크 40.5kgf·m의 동력성능에 9.2km/l의 복합연비를 갖췄습니다.



차별화된 서비스 ‘제네시스 케어’

제네시스 G80의 자동차 키
l 제네시스 고객에게 최상의 고객 케어 서비스를 약속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간결하면서도 편리한 고객 경험 제공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EQ900에 이어 G80 고객들에게 이전에는 경험할 수 없었던 최상의 고객 케어 서비스인 ‘제네시스 케어’를 제공합니다. ‘제네시스 케어’ 서비스는 차량 관리에서부터 생활 전반에 이르기까지 제네시스 브랜드의 가치를 느끼도록 마련됐습니다.

먼저, 차량 IT를 기반으로 차량 상태를 확인해 홈투홈 정비 및 소모품 무상 교환을 실시하는 제네시스만의 새로운 고객 케어 서비스를 구매 후 3년 동안 무상 제공합니다. 또, 일반 부품 보증기간을 기존 3년 6만km에서 5년 10만km로 확대하며, 블루링크 서비스 무료 이용기간도 기존 2년에서 3년으로 연장합니다. 더불어 고급 한옥호텔 숙박권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G80 고객에게 최고의 편의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사전 계약 18일만에 1만 대 돌파

제네시스 G80의 전면 모습
l 제네시스 G80은 6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1만 1,200명 고객의 사전계약을 신청 받았습니다

2016부산국제모터쇼에서 세계 최초로 디자인을 공개한 G80는 지난 6월 13일부터 7월 6일까지 1만 1,200명의 고객의 사전계약을 받은 것으로 집계됐습니다. 사전계약 고객 분석 결과 40~50대가 약 40%의 구매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사전계약 고객의 70%가 현대자동차 재구매 고객으로, 브랜드에 대한 높은 신뢰감을 나타낸 것도 특징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관계자는 이러한 사전계약 돌풍의 원인에 대해 “제네시스 브랜드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반영된 결과입니다. 강화된 디자인과 상품성에 많은 고객이 관심을 가져주시는 것 같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G80를 체험할 수 있는 전용 공간

제네시스 G80의 실내 모습
l G80 브랜드 체험관에서는 G80의 모든 컬러와 옵션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에서 7월 7일부터 9월까지 ‘G80 브랜드 체험관’을 운영해 고객들이 제네시스 브랜드와 G80를 직접 체험할 수 있게 할 계획입니다. 이 기간 동안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의 3층, 4층, 5층에서는 G80의 디자인 중심 개발 히스토리를 전시하며, 다양한 컬러와 트림의 G80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합니다. 또한 고속 주행 코스와 블루링크 특화 체험 등 시승 서비스를 제공하고, G80 스포츠를 전시하는 등 다양한 고객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제네시스 브랜드는 7월 7일부터 7월 20일까지 전국 5대 광역도시와 분당 지역에 G80 특별 전시 거점 6개소를 마련해 G80의 모든 컬러와 옵션을 체험 해 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G80 특별 전시 거점은 분당 중부 지점, 인천 삼산 지점, 부산오토스퀘어, 북대구 지점, 대전 지점, 광주 지점으로 이곳에서 전문 큐레이터의 상품 설명과 시승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또한 주말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간단한 소모품 교환과 차량 정비를 진행하는 비포서비스, 발렛서비스, 전문포토그래퍼의 사진 촬영을 제공할 계획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 공개

제네시스 G80의 앰블럼
l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에서는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를 만날 수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는 G80 판매 개시에 맞춰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www.genesis.com)를 함께 공개합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는 기존 웹사이트를 개선해 제네시스의 브랜드 철학, 주행성능, 디자인 등을 보다 구체적으로 소개하며, 콘셉트카와 함께 제네시스 브랜드가 지향하는 미래 역시 선보일 예정입니다.

또한 제네시스 브랜드 전용 웹사이트에는 구매 고객만을 위한 특화 페이지인 ‘오너스 페이지’를 마련해 보유 차종의 보증기간, 케어프로그램, 차량관리 서비스, 생활제휴 서비스 등을 안내하여 구매 고객만을 위한 특별한 경험을 온라인에서도 제공할 예정입니다.

제네시스 G80의 측면 모습
l 제네시스 브랜드의 새로운 도약, G80이 함께합니다

최상의 서비스와 고객 경험을 제공하며, 제네시스 브랜드가 새로운 도약을 이루는 발판이 될 G80의 탄생. 앞으로도 제네시스 브랜드는 계속해서 차원이 다른 고객 경험을 선사하겠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