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올 뉴 쏘렌토,
남자의 존재감을 찾아 떠나는 여정2014/11/12by 기아자동차

올 뉴 쏘렌토는 이 시대의 가장으로 살아가는 남자들이
존재감을 찾는 여정에 함께합니다

남자의 자동차, 올 뉴 쏘렌토
| 남자의 자동차, 올 뉴 쏘렌토



올 뉴 쏘렌토는 론칭 이후 600여 대 이상의 일평균 계약 대수를 기록하고 있는 ‘급이 다른 존재감’을 보이고 있습니다. 전국에 시승차가 운영되면서 직접 차를 보기 위해 쇼룸을 찾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는 반가운 소식이 연일 들려옵니다. 올 뉴 쏘렌토는 이 기세를 몰아 중형 SUV 시장에서 No.1 브랜드가 되겠다는 포부를 다시 한 번 되새기는 중인데요. 이 같은 반응에 힘입어 기아는 올 뉴 쏘렌토와 관련, 오프라인뿐만 아니라 온라인에서도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마이크로 사이트, 네이버 밴드, 유튜브 등에서 ‘남자의 존재감’이라는 화두로 타깃 고객들의 눈과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올 뉴 쏘렌토의 소식, 지금 공개합니다.



남자들의 수다, 존재감에 대해 논하다 Man’s Talk

올 뉴 쏘렌토가 국내 1위 포털 사이트 네이버와의 제휴를 통해 업계 최초로 브랜드 커뮤니티 밴드인 ‘쏘렌토 존재감 밴드’를 개설하고 30~40대 남성 고객들이 살아가며 느끼는 ‘남자의 존재감’에 관해 허심탄회하게 이야기를 나누는 장을 마련했습니다. 쏘렌토 존재감 밴드는 가입과 함께 자신의 이야기를 남긴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올 뉴 쏘렌토 1대와 다양한 경품 혜택을 제공하는 등 특별한 이벤트를 진행했습니다. 이 때문인지 신차에 대한 호응과 함께 쏘렌토 존재감 토크 캠페인에도 많은 관심이 쏠려 7,500여 명 이상이 밴드 멤버로 참여했으며, 각자 생각하는 남자의 존재감에 관해 이야기하는 ‘맨즈 토크(Man’s Talk)’ 관련 게시글도 약 1만 5,000건 이상 업로드 됐습니다.

올 뉴 쏘렌토 마이크로사이트
| 올 뉴 쏘렌토 마이크로사이트 바로가기

한편 맨즈 토크 홍보대사로 활동 중인 장진 감독에 대한 관심도 뜨겁습니다. 이번 제17회 <인천 아시안게임>의 개· 폐막식 총 연출을 맡기도 한 장진 감독은 영화라는 한 분야에만 머무르지 않고 연극인, 방송인, 극작가, 국제적인 행사의 총 연출가까지 다양한 분야에서 자신만의 존재감을 드러내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이지요. 바로 이런 점에서 기아는 올 뉴 쏘렌토의 존재감 토크 캠페인 홍보대사로 장진 감독을 위촉, <인천 아시안게임>기간 중 공식 차량으로 쏘렌토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함께 펼쳤습니다.

올 뉴 쏘렌토와 장진감독의 모습
| 올 뉴 쏘렌토의 남자, 장진 감독

장진 감독은 올 뉴 쏘렌토 존재감 밴드를 통해 이 시대의 가장이자 사회인, 또 한 남자로서 30~40대 남성들이 갖고 있는 고민을 직접 듣고 남자의 존재감에 대한 자신만의 메시지를 전달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밴드 구성원들과 소통했습니다. 특히 이벤트에 참가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명의 당첨자와는 경기도에 소재한 유명산을 함께 오르며 남자의 존재감에 대해 이야기해보는 특별한 만남도 가졌습니다. 이 만남 과정은 바이럴 영상으로 만들어져 지난 9월 말 쏘렌토 존재감 밴드 및 쏘렌토 온라인 · 모바일 브랜드 사이트를 통해 공개되기도 했습니다.

영상에는 30~40대 가장으로서, 또 사회인으로서, 한 사람의 남자로서 느끼고 있는 그들 각자의 존재감에 대한 고민을 듣고 그 질문에 장진 감독이 메시지를 전하는 내용으로 구성되었는데, 유튜브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이 시대를 살아가고 있는 남성들에게 진한 공감을 얻었습니다.

▶장진 감독과 쏘렌토 존재감 밴드 멤버들의 만남 보러가기

올 뉴 쏘렌토와 함께 남자의 존재감을 찾아 떠나는 장진 감독의 여정은 부산으로 이어졌습니다. 지난 10월 5일 <부산국제영화제>를 찾은 많은 고객들과 함께 올 뉴 쏘렌토 시승 소감 및 캠페인 홍보대사로 활동하며 느낀 남자의 존재감에 대해 자연스럽게 공유할 수 있는 특별한 만남 행사를 진행한 것이지요.

“앞으로도 존재감을 화두로 지속적인 대고객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함으로써 올 뉴 쏘렌토의 핵심 타깃인 30~40대 남성 고객들에게 다시금 삶에 대한 자신감과 열정을 불러일으킬 기회를 만들어주고 싶습니다.” (기아차 커뮤니케이션담당 김철웅 과장)



남자들이여, 존재감을 되찾자! Man’s Dream

비행기에서 내려 올 뉴 쏘렌토로 걸어가고있는 남성의 모습
| 잊혀진 남자의 꿈을 찾는 여정, 올 뉴 쏘렌토가 함께 합니다

‘존재감’을 콘셉트로 한 통합 커뮤니케이션의 일환으로 남자들의 존재감 회복 프로젝트인 ‘맨즈 드림(Man’s Dream)’ 이벤트도 브랜드 사이트에서 함께 운영했습니다. 맨즈 드림은 그동안 잊고 살았던, 혹은 잠시 접어두어야만 했던 남자의 꿈에 대한 스토리를 댓글로 남기면, 최종 1명을 선정해 그 꿈을 실현시켜 주는 형식으로 진행되는 이벤트입니다.

올 뉴 쏘렌토의 트렁크 내부모습과 산악자전거를 즐기는 남성
| 올 뉴 쏘렌토에 당신의 꿈을 싣고 무작정 떠나보는 건 어떨가요?

특히 맨즈 드림 이벤트의 사전 홍보 영상, 즉 각자의 위치에서 평범하게 살아가고 있는 남자들의 어릴 적 꿈을 다시 돌아보고, 못다 이룬 ‘야구 선수’의 꿈을 이뤄가는 스토리를 담은 바이럴 무비는 약 40만 건 이상의 유튜브 조회 수를 기록하는 등 각종 SNS 및 인터넷상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8월 28일~ 9월 25일까지 약 한 달간 운영한 결과 총 1,500여 건의 댓글 사연이 올라왔고, 앞으로 이 중 특별한 사연의 주인공 1명을 선정해 쏘렌토와 함께 실제 사연 속 꿈을 실현하는 설레는 여행을 떠날 예정입니다.



▶잊혀진 꿈을 찾고 남자들의 가슴을 뛰게 만든 Man’s Dream 프로젝트 보러가기

▶기아자동차 사보 기아월드 2014년 10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