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국내 최초 자동변속기 전문기업
현대파워텍의 시작, 서산본사2016/05/13by 현대파워텍

국내 최초의 자동변속기 전문 기업인
현대파워텍이 첫 발걸음을 내디딘 곳, 서산본사를 찾아봤습니다

현대파워텍 서산본사 전경 모습
l 해가 진 후에도 환한 현대파워텍, 그 시작은 어디였을까요?



현대파워텍이 국내 최초자동변속기 전문기업으로 서산에 뿌리를 내린 지 15년이 되었습니다. 국내외 7개의 사업장을 꾸리기까지 현대파워텍의 모태가 되어온 곳, 현대파워텍 서산본사를 소개합니다.



현대파워텍의 시작을 열다

현대파워텍 CI가 박힌 깃발이 흩날리는 모습
l 현대파워텍은 2001년 3월 서산에 그 첫발을 내디뎠습니다

현대파워텍이 국내 최초 자동변속기 전문기업으로 첫발을 내디딘 출발점, 바로 서산본사입니다. 현대파워텍은 2001년 3월 이곳 서산에 첫 터를 잡았는데요. 콘트롤 타워 역할을 하는 본사와 생산기지인 공장이 함께 운영 중입니다. 본사가 위치한 서산오토밸리(서산일반산업단지)는 민간산업단지 중 국내 최대 규모로, 자동차 산업 클러스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또한, 현대위아, 현대다이모스, 현대파텍스 등 다수의 계열사와 자동차 부품 협력사들이 인근에 위치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하고 있죠.

서산본사에는 총 4개의 변속기 생산 공장과 1개의 경합금 공장까지 총 5개의 공장이 가동 중입니다. 이곳에서 현대파워텍이 생산하는 자동변속기 풀 라인업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륜 자동변속기(6단·5단·4단)와 후륜 자동변속기(8단·5단), 그리고 무단변속기까지 점차 다양화되는 고객니즈를 만족시키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하고 있죠. 또한, 본사 안에는 자동변속기 성능테스트를 위해 실차 시험이 가능한 주행시험장도 존재한답니다.



신기종 런칭으로 새로운 성장을 꿈꾸다

현대파워텍 서산본사 전체를 위에서 찍은 모습
l 15년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더 큰 미래를 꿈꿉니다

올해는 현대파워텍이 서산에서 첫 출발을 알린 지 15주년이 되는 해입니다. 이곳 본사를 중심으로 현대파워텍은 새로운 도약, 지속 가능한 발전을 꿈꾸고 있는데요. 신기종 런칭이 그 핵심입니다. 지난 연말부터 서산본사에서는 EQ900에 탑재되는 후륜 8단자동변속기 Gen2 기종과 스포티지 등에 탑재되는 전륜6단자동변속기의 본격적인 양산을 시작했습니다. Gen2는 고객수요의 변화에 맞춰 기존 Gen1 대비 연비향상과 경량화를 실현한 상품성 개선 제품입니다. 현대파워텍은 신기종 런칭과 더불어 차세대 변속기 개발에 집중, 미래기술경쟁력 확보에 총력을 다하며 새로운 도약을 꿈꾸고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