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프리미엄을 선사하는 랜드마크의 탄생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 & 힐스테이트 송담2016/12/21by 현대건설

새롭게 등장한 프리미엄 단지
두 곳의 힐스테이트를 소개합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
l 주거 문화에 새로운 프리미엄을 선사할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와 힐스테이트 송담을 소개합니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는 청약 당시 1순위 마감으로 화제가 되었던 곳입니다. 위례신도시 중심 상업지구인 트랜짓몰 안에 있어 생활 편의성이 우수한 단지입니다. 힐스테이트 송담은 경기도 평택에서 처음 선보이는 힐스테이트 아파트로 향후 프리미엄이 더욱 기대됩니다. 두 곳의 힐스테이트를 소개해드립니다.



걷기를 부르는 산책길,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
l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는 산책하기 좋은 아름다운 경관을 자랑합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에 가보면 넓은 도로와 잘 계획된 단지 내 조경 그리고 아파트 외곽을 빙 둘러 배치된 상업 시설이 눈에 먼저 띕니다. 큰길을 제외하고 아파트 단지 둘레로는 차가 다니지 않아 천천히 가게와 사람들을 구경하며 아이들과 산책하기 좋습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는 위례신도시 중에서도 편의 시설이 몰려 있는 송파지구, 게다가 트램이 다닐 것으로 예정된 부지 바로 옆에 위치해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는 8개 동 총 490가구 규모로, 전 세대가 청약 1순위 마감되고 계약이 조기에 완료되어 화제가 되었습니다. 과연 단지 안으로 들어가 보니 연못과 들판을 그대로 들인 듯 아름답게 조성된 조경이 돋보였습니다. 갤러리 워크웨이를 따라 이국적인 에메랄드 그린 나무가 줄지어 서 있고 감과 산수유가 빨갛게 익어가며 톱풀, 홍띠, 억새같이 정다운 야생초가 가득해 화초를 좋아하는 이라면 식물명이 쓰인 푯말을 보며 즐겁게 산책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의 숲속 도서관
l 잔디밭과 놀이터 옆에 자리한 자그마한 북카페에서 책을 읽으며 휴식을 취할 수 있습니다

특히 이채로웠던 것은 단지 한가운데 마련된 숲속 도서관입니다. 잔디밭과 놀이터 옆에 자리한 이 자그마한 북카페 안에는 책이 잔뜩 꽂혀 있어, 산책하다 심심하면 아이들과 하나씩 꺼내 보면서 이야기를 나누기 좋습니다. 사랑을 뜻하는 LOVE 알파벳을 모티브로 만든 놀이터와 갖가지 책의 제목이 영어로 쓰여 있는 휴게 시설 역시 돋보이는 요소입니다. 아이들이 책과 자연을 늘 가까이에서 접하면서 마음껏 뛰놀 수 있게 한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의 환경은 위례신도시 내에서도 주목받고 있습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의 정돈된 도시 경관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의 트랜짓몰
l 주거 지역과 상가가 정돈된 트랜짓몰은 미래 도시의 느낌을 줍니다

힐스테이트 송파 위례를 처음 찾은 이들은 단지 주위에 길다랗게 조성된 녹지, 그리고 그 주변에 자리 잡은 카페와 가게들이 풍기는 세련된 분위기에 놀라게 될 것입니다. 이곳이 바로 위례신도시 조성 당시 화제가 되었던 트랜짓몰입니다. 길다란 녹지 공간에는 트램이 다닐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주거 지역과 상가가 깔끔하게 정돈된 모습은 SF 영화 속에서 본 미래 도시를 연상시키는데요. 사람 중심의 보행 네트워크인 휴먼링 안쪽으로는 자동차가 다니지 않아 산책하거나 조깅하기 좋습니다.

사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위례신도시 송파지구는 이전부터 편리한 교통으로 주목받았습니다. 복정역, 장지역 등 지하철 역이 가깝고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송파IC와 인접해 있어 서울, 수도권 어디든 이동하기 편리한 것입니다. 마천뉴타운이 인근에 있고, 문정법조타운이 들어설 예정이라 앞으로 더욱 주목받게 될 지역입니다. 이 지역에만 총 4만여 가구가 생활하게 되어 우리나라 그 어디에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도시 풍경을 이룰 전망입니다.



평택의 랜드마크 힐스테이트 송담

힐스테이트 송담
l 가족과 함께 피크닉을 즐기거나, 조용히 책을 읽기 좋은 야외 테이블입니다

힐스테이트 송담까지는 서울에서 한 시간 남짓입니다. 맑은 하늘과 따뜻한 햇빛이 어우러진 가을날, 나지막한 밤나무 동산을 지나자 바로 아파트 단지가 나타났습니다. 모두 952세대가 입주하게 되는 힐스테이트 송담에서 가장 먼저 눈에 띈 것은 원뿔 모양으로 다듬어진 정원수가 한 줄로 길게 늘어선 가로수길입니다. 마치 외국의 정원에 온 듯 이국적인 풍광을 자아냈습니다.

가로수길을 따라 조성된 자갈이 깔린 수로와 대나무숲이 어우러진 푸르른 산책길은 기존의 아파트 단지에서는 잘 볼 수 없던 모습입니다. 103동, 104동에는 아파트 인근의 밤나무숲으로 갈 수 있는 산책로가 마련되어 있는데, 가을을 맞아 토실토실하게 잘 익은 밤들이 한가득 떨어져 있습니다. 아파트 내부로 자동차가 다닐 수 없는 구조여서 아이들이 뛰어놀기에도 더없이 좋을 듯합니다.

단지 곳곳에는 아기자기한 놀이터와 함께 현대 미술 작품을 연상시키는 조형물들이 더해져 독특한 인상을 줍니다. 특히 몬드리안의 추상화를 연상시키는 무지갯빛 휴게 시설은 햇빛의 방향에 따라 아름다운 빛을 선사해 입주 후에는 주민들의 아늑한 쉼터가 될 전망입니다. 38번과 39번 국도 그리고 서해안고속도로가 인접해 있는 힐스테이트 송담은 단지 근처에 8개의 중고등학교가 있어 우수한 교육 환경으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게다가 포승산업단지, 기아자동차 화성공장, 평택항이 인접한 배후 주거지라는 것도 장점입니다. 평택을 대표하는 랜드마크로 우뚝 설 힐스테이트 송담의 미래가 더욱 기대됩니다.



물류·교통 중심지에 위치한 힐스테이트 송담

경기도 평택시 송담택지지구
l 평택의 랜드마크 평택호 관광단지가 가까워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힐스테이트 송담이 자리 잡은 경기도 평택시 송담택지지구는 2019년 개통 예정인 서해안 복선전철과 밀접한 관계가 있는 곳입니다. 서해안 복선전철이 개통되면 단지 인근에 안중역(가칭)이 조성될 예정이고, 물류센터가 건립되어 물류 및 교통 중심지로 자리매김하게 됩니다. 게다가 서울까지 복선전철로 1시간 거리여서 서울로의 출퇴근이 가능한 것도 장점입니다.

송담택지지구는 기아자동차와 포승산업단지가 인접한 주거지로, 힐스테이트 송담 근처에는 안일중학교와 안중고등학교 등의 교육 시설, 평택시청 안중출장소 등의 행정 편의 시설, 홈플러스와 하나로마트 같은 상업 시설이 모두 갖추어져 있어 편리합니다. 게다가 잘 정비된 산책로와 야외 운동 기구가 자랑인 학현공원이 지척에 있고 평택호 관광단지와 아산만방조제까지 자동차로 30분 거리라 여가를 즐기기에도 좋습니다.



진행. 김유리
사진. 윤성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