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숫자로 본 현대자동차그룹의
2016년 다짐과 목표2016/01/28by 현대자동차그룹

더 나은 모습으로 내일을 향해 달려갑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핫이슈를 숫자로 만나봅시다

2016년에도 반짝반짝 빛날 현대자동차그룹의 숫자들을 소개합니다
l 2016년에도 반짝반짝 빛날 현대자동차그룹의 숫자들을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은 끊임없는 도전과 끝없는 혁신으로 새로운 가치를 창조해나갑니다. 숫자로 본 현대자동차그룹의 2016년은 어떨까요?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그룹사를 숫자로 소개합니다.



0(zero) 현대E&C

국내외 안전관리 우수사례 교차 적용 등 체계적인 현장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l 국내외 안전관리 우수사례 교차 적용 등 체계적인 현장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은 지난해 ‘안전’을 기업경영의 최우선 가치로 삼고 총력을 기울였습니다. 그 결과, 국내 현장의 중대재해 발생률 0%를 기록했죠. 안전사고 발생률도 절반 가량 감소해 산업재해 위험이 크다는 건설업의 이미지를 개선했습니다. 현대건설은 2016년에도 중대재해 없는 안전하고 쾌적한 현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할 계획입니다. 현대건설 안전규범(HDEC Safety Fundamentals)을 제정, 선포하고, 안전정보 통합시스템을 구축해 체계적인 현장 관리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입니다.



100,000,000 현대자동차 & 기아자동차

2016년 현대기아자동차는 자동차 누적 판매 대수 100,000,000대를 돌파할 전망입니다
l 2016년 현대기아자동차는 자동차 누적 판매 대수 100,000,000대를 돌파할 전망입니다

현대기아차는 2016년 상반기에 누적 판매 대수 1억대를 달성할 전망입니다. 1억대 판매까지 약 289만대를 남겨두고 있죠. (2015년 11월 말 기준) 현대기아차의 월 평균 판매대수가 65만대임을 감안하면 늦어도 오는 3~4월 중에는 목표를 달성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기아자동차는 1962년, 현대자동차는 1968년부터 내수 판매를 시작했고, 수출은 각각 1975년과 1976년부터 시작했습니다. 현대기아차는 1993년에 누적 판매 대수 1,000만대를 달성한 데 이어 1999년 2,000만대, 2003년 3,000만대, 2006년 4,000만대, 2008년 5,000만대, 2010년 6,000만대, 2012년 7,000만대, 2013년 8,000만대 2015년 9,000만대를 돌파했습니다. 현대기아차의 지난 누적판매량 중 국내와 해외 판매 비중은 각각 30%, 70%입니다.



300 현대모비스

현대모비스는 3년 내 33%의 원가를 절감하고 시장점유율 3위 내에 진입하는 제품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l 현대모비스는 3년 내 33%의 원가를 절감하고 시장점유율 3위 내에 진입하는 제품을 확보하고자 합니다

현대모비스는 2016년 슬로건으로 ‘변화와 도전 300(Change&Challenge 300)’을 채택했습니다. 3년 내 33% 원가 절감을 달성하고 시장점유율 3위 내 진입 제품을 확보하는 등 체질 개선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죠. 시장품질지수 CS100만을 위해 불량률을 100ppm 즉 제품 100만 개 중 100개(0.01%) 이하로 낮추면서 품질경영에도 힘쓸 전망입니다. 또한 낭비와 비효율(품질 재발, 일반비가동, 공정불량, 백오더(Back Order), 폐기 비용)의 제로화(Zero)를 목표로 정했습니다.



50 현대BNG스틸

100년 기업을 향해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나아갑니다
l 100년 기업을 향해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으로 나아갑니다

2016년은 현대비앤지스틸이 창사 50주년을 맞이하는 해입니다. 현대비앤지스틸은 두께 0.03mm 초극박 스테인리스스틸 냉연 제품 생산이 가능합니다. 또 고광택의 BA(Bright Annealing: 열처리 기술의 일종) 제품 및 의장용 무늬 강판 등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죠. 우수한 품질과 기술력을 필두로 100년 기업을 향한 새로운 성장 발판을 마련할 계획입니다.



2020 해비치 호텔&리조트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독창적 서비스 문화로 아시아의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이끌어갑니다
l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독창적 서비스 문화로 아시아의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이끌어갑니다

해비치 호텔&리조트는 2016년 국내 탑 티어(Top Tier) 회사로, 2020년까지 국내 Top 3 프레스티지 호텔로 도약하고자 호스피탈리티 서비스(Hospitality Service)의 성장을 이룰 계획입니다. 해비치 호텔&리조트만의 글로벌 서비스 역량과 독창적 서비스 문화를 기반으로 아시아의 호스피탈리티 산업을 선도해나갈 예정입니다.



글. 편집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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