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사천성에서도 빛나는 현대글로비스
치열한 중국 시장을 강타하다2016/10/04by 현대글로비스

중국의 비옥한 땅 쓰촨성에서 활약하는
사천글로비스를 응원합니다

중국 서남 지역 쓰촨성의 풍경
l 사천글로비스는 자원이 풍부하고 아름다운 중국 서남 지역 쓰촨성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중국 서남 지역에 위치한 쓰촨성(四川省)은 자원이 풍부하고 경관이 아름다워 예로부터 ‘천혜의 자연을 가진 땅’이라 불렸습니다. 또한, 사천식의 매운맛으로도 유명한데 덥고 습한 기후 때문에 자극적인 음식이 발달했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다양한 식재료 덕분에 일찍부터 음식문화가 발달했다고 합니다. 이렇게 비옥하고도 풍성한 땅에 뿌리를 내린 사천글로비스는 현대글로비스만의 화끈한 저력을 뿜어내고 있습니다.



합리적이고 경제적인 자동차 통합물류 제공

사천글로비스의 통합물류센터
l 사천글로비스의 통합물류센터는 현대글로비스가 국내외에서 운영 중인 자동차 부품 통합물류센터 가운데 가장 큽니다

사천글로비스는 북경글로비스와 사천남준기차그룹이 합자한 회사로, 지난 2013년 10월 30일 설립되었습니다. 쓰촨성의 성도인 청두(成都)에서 남쪽으로 약 100km 떨어진 쯔양(資陽)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사천글로비스는 2015년 10월 통합물류센터를 쯔양에 건립했습니다. 물류센터 두 곳과 주요 건물 등이 포함된 총 면적은 12만 3,400m2(약 3만 7,326평)에 달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축구장 면적(약 7,140m2)의 17배가 넘는 규모로 현대글로비스가 국내외에서 운영 중인 자동차 부품 통합물류센터 가운데에서도 가장 큽니다.

사천글로비스 통합물류센터는 전주KD센터와 중국 현지의 부품 협력사로부터 조달한 약 1만여 개의 상용차 생산 부품을 쓰촨현대기차유한공사(이하 쓰촨현대)에 공급합니다. 한국에서 조달한 자동차 반조립(KD: Knock Down) 부품을 중국 내륙 운송 및 즉시공급(JIT)과 서열화공급(JIS) 등을 통해 쓰촨현대에 제공해 물류비 절감과 현지 공장 생산성 향상에 기여하고 있는 것입니다. 사천글로비스는 국내 광양항에서 중국 상하이(上海)항까지 컨테이너선을 이용해 운송한 KD 부품을, 쓰촨현대 인근의 루저우(瀘州)항으로 이어지는 2,400km의 양쯔강(揚子江) 내륙 운하 바지선 물류 루트를 개발해 운송하는 등 현지 물류 효율화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중국 내에서 쓰촨현대의 완성차는 물론 AS 부품의 통합물류를 수행하며 한국 자동차 산업 발전에 일조하고 있습니다. 사천글로비스는 치열한 중국 시장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다양한 방법을 모색하고 있으며 통합물류센터의 효과적인 운영으로 글로벌 완성차 품질을 더욱 높이고자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다양한 GWP(Great Work Place) 및 사회공헌활동

사천글로비스에 방문한 어린이들
l 사천글로비스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하여 지역사회와 공존하고자 노력합니다

사천글로비스는 직원들의 복지는 물론, 지역사회를 위한 활동에도 적극적으로 힘을 쏟고 있는데요. 부녀절 노래자랑대회, 청년절 운동회 및 장기·오목대회 등을 개최해 직원들에게 즐거움과 자부심을 동시에 제공합니다. 또한, 중국의 어린이날인 6월 1일에는 한국에서 이곳으로 진출한 8개 협력사와 공동으로 소외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자선행사를 마련하기도 했습니다. 30명의 어린이들을 사천글로비스에 초청해 사업장 견학을 시작으로 모형 비행기 날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했습니다. 앞으로도 사천글로비스는 신나는 회사, 지역사회와 공존하는 회사가 되기 위해 더욱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일 예정입니다.



글. 양려남 사천글로비스 사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