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모던프리미엄으로 완성하는 현대자동차의 길
그 여정을 소개합니다2016/01/27by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는 고객에게 시대의 흐름에 맞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새로운 시대를 맞이한 지금, 자부심과 감성적 만족을 선사하는 현대자동차만의 가치 ‘모던 프리미엄’을 소개합니다

현대자동차는 이제 세계를 주름잡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l 현대자동차는 이제 세계를 주름잡는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로 자리매김했습니다



‘도전’을 빼놓고 현대자동차를 논할 수 없습니다. 1967년, 정주영 회장이 현대자동차를 창업했을 때만 해도 대한민국은 물론, 전 세계 모두가 그의 도전에 의문을 품었었죠. 하지만 이제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를 넘어 진정성을 가지고 고객에게 감성적 경험을 제공하는 모던 프리미엄의 가치를 창조하고 있습니다. ‘도전’에서 시작해 ‘최고’를 꿈꾸기까지. 현대자동차는 어떤 노력을 했을까요?



모두가 우려했던 도전

포니의 개발은 ‘도전’에서 시작됐습니다
l 포니의 개발은 ‘도전’에서 시작됐습니다

“한국에서 자동차를 만든다고?” 1967년 창업주 정주영 회장이 현대자동차를 창업했을 때만 해도, 불과 8년 후 독자적인 고유 모델의 자동차를 양산하게 되리라 예측한 사람들은 거의 없었습니다. 당시 외국 대사가 정주영 회장에게 독자 모델 개발을 그만두라고 회유했다는 이야기가 전해집니다. 하지만 그의 입장은 단호했죠. “한 나라의 국토를 인체에 비유한다면 도로는 인체 내에 흐르는 혈관과 같다. 자동차는 그 혈관에 흐르는 피다. 좋은 자동차를 싸게 공급하는 것은 인체에 좋은 피를 흐르게 하는 것과 같다. 도로와 자동차 산업의 발달은 국가 경쟁력을 좌우한다. 이것이 바로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자동차 산업을 포기할 수 없는 이유다.” 이 한마디에 현대자동차의 책임감과 사명감이 고스란히 들어 있습니다.



시대에 걸맞은 시대 맞춤형 경영

지난 반세기, 현대자동차는 그 시대의 고객에게 필요한 것을 제공하려 노력해왔습니다. 독자 엔진 개발로 시작해 좋은 품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동수단의 획기적인 변화를 이끌었고, 끝없는 혁신과 지속적인 디자인 변화를 통해 현대자동차만의 얼굴을 완성했으며, 이제는 전 세계 200여 나라에 자동차를 수출하는 대한민국의 대표 브랜드, 세계 일류 기업으로 성장했습니다. ‘가격 대비 품질이 좋은 차’라는 인식은 어느새 ‘세계적 품질을 갖춘 차’로 바뀌었습니다. 이 모두는 철저하게 고객의 입장에서 시대가 원하는 완벽한 품질을 구현해내고, 글로벌 경영을 실현하며 고객과 함께 이룬 성과입니다.



현대자동차의 가치, '모던 프리미엄'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나의 만족과 자부심이 되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현대자동차의 목표입니다
l 단순한 이동수단을 넘어 나의 만족과 자부심이 되는 자동차를 만드는 것이 현대자동차의 목표입니다

고객과 시대는 변화합니다. 지난 반세기가 자동차 기술의 고도화를 향한 전진이었다면, 변화된 고객과 시대의 요구는 인간의 삶을 가꾸는 특별한 경험입니다. 이를 위해 지금 그리고 앞으로 현대자동차가 지향하는 방향성은 ‘모던 프리미엄’입니다. 물질적, 과시적, 우월적 욕망이 아니라 나만의 차별성을 통해 실현되는 감성적, 경험적 가치로 만족과 자부심이 되는 자동차. 이것이 바로 현대자동차가 모두에게 제공하려는 ‘모던 프리미엄’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