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문화의 향기가 물씬!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9회
이수민과 신동우가 ‘보이는 라디오’ DJ 된 사연2016/07/01by 현대자동차그룹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여러 공간과 공연 소개부터
미국 신차 품질조사 역대 최고 성적 기록, 제네시스 G80 사전계약 소식까지

카메라를 향해 포즈를 취하는 현이와 대니의 모습
l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이 보이는 라디오로 대변신!



오늘은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에 향기가 가득합니다. 무슨 향기냐고요? 바로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하는 문화의 향기입니다. 문화생활,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을 보여줍니다. 어떤 소식이 있길래 현이와 대니가 이토록 자신만만해 하는지 지켜보겠습니다. 자, 그럼 척척 뉴스부터 만나볼까요?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시작 화면
l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9회 바로 보기!

현이 이수민과 대니 신동우의 첫 인사 모습
l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척척 뉴스로 문을 열었습니다!

현이와 대니의 빛나는 밤에~가 아니라 척척 뉴스!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앞으로 많은 사연이 도착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그 사연들을 함께 들어보겠습니다.

첫 번째 사연.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의 사연(쌍문동, 30세)
l 첫 번째는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의 사연입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쌍문동에 사는 30세, 자동차를 좋아하는 남자입니다. 지난 주말 사랑하는 그녀와 언제나처럼 자동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했죠. 그녀도 제 취미를 이해하고 드라이브하는 걸 좋아했어요. 그런데 그날은 그녀가 헤어지기 전 한마디 하는 거예요. "자기야, 드라이브 말고 뭐 없을까?"

그 순간 깨달았습니다. 이제 센스있는 남자친구의 모습을 보여줄 때가 됐구나 하고 말이죠. 그녀도 즐겁고 나도 즐거운 일석 이조, 꿩먹고 알먹기 같은 그런 황금 데이트 코스 어디 없을까요?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 현대차의 실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브랜드 체험관
l 자동차 매니아인 사연남도 그녀도 아이들도 좋아하는 문화 공간!

현이와 대니가 달리기 뮤직비디오를 찍은 바로 그 공간이죠. 현대 모터스튜디오 서울입니다. 현대자동차의 실험 정신을 엿볼 수 있는 브랜드 체험관이자, 자동차 갤러리, 자동차 도서관이죠. 현대자동차를 주제로 한 국내외 예술가들의 작품이 있고 도서관과 튜닝 브랜드 튜익스 라운지도 있습니다. 키즈 라운지도 있어서 데이트는 물론 온 가족이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도 충분하죠.

서울 코엑스에 위치. 주말에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로
l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도 빼놓을 수 없는 데이트 코스!

다음은! 자동차를 가상으로 경험할 수 있는 체험 공간 현대 모터스튜디오 디지털입니다. 현재를 위한 미래의 공간! 손가락 하나로 차종, 색상, 옵션을 선택해서 나만을 위한 꿈의 자동차를 만들 수 있는 곳이죠.

현대자동차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두 번째 시즌. 8월 7일까지 광주 시립 미술관 전시 진행 중
l 데이트에 감동도 추가해보세요. 사람과 자동차가 함께 만드는 행복한 감동의 이야기

감동적인 작품을 감상하는 것도 좋겠죠? 현대자동차 브릴리언트 메모리즈 두 번째 시즌! 추억이 가득 담긴 인생의 친구인 자동차가 멋진 작품으로 태어났다고 합니다. 8월 7일까지 광주 시립 미술관에서 전시되고 있으니 놓치지 말고 방문해보세요.

영화관 데이트도 특색 있게 하고 싶으면 CGV 청담 씨네시티에 있는 기아 시네마관으로 고고! CGV 청담 씨네시티엔 CGV와 기아자동차가 콜라보레이션으로 운영하는 기아 브랜드 영화관이 있습니다. 영화 시작 전에 4면 스크린으로 마치 기아자동차를 타고 달리는 듯한 영상을 볼 수 있죠. 영화를 다 보고 나올 땐 양쪽 벽에 전시된 기아 비엔날레 출품작과 ‘기아’라는 말을 이용한 타이포 디자인 작품을 볼 수 있습니다.

두 번째 사연. 저는 예술에 관심 많은 혜화동의 여대생 J예요.
l 두 번째 사연의 주인공은 예술에 관심이 많은 대학생!

저는 예술에 관심 많은 혜화동의 여대생 J예요. 방학을 맞이해서 예술을 테마로 여행을 가려고 하는데요. 국내뿐 아니라 세계 곳곳, 좋은 전시 현이! 대니가! 추천해주세요~

7월 국립현대미술관 <현대차 시리즈 2016: 김수자> 전시를 선보일 예정
l 넓고 다양한 예술을 깊이 있게 선보이는 현대자동차그룹의 예술 프로젝트들!

먼저 현대자동차의 메가 아트 프로젝트를 소개합니다. 국립 현대 미술관에서 7월부터 <현대차 시리즈 2016 : 김수자> 전시를 선보입니다. 2014년에 작가 이불과 2015년의 안규철 작가의 전시를 개최해 호평을 받았던 이 시리즈는 현대자동차와 국립 현대미술관이 한국 현대 미술의 지평을 넓히기 위해 함께 기획한 중장기 프로젝트입니다.

테이트 모던 터바인홀에서 만날 수 있는 현대 커미션 전시
l 영국에 간다면 런던의 테이트모던을 놓치지 마세요

화력 발전소에서 변신한 명물 미술관 테이트 모던의 터바인 홀에서 현대자동차와 테이트모던이 함께 진행하는 ‘현대 커미션’전시를 만날 수 있는데요. 올해 10월부터는 세계적 설치 미술가 필립 파레노 작품이 전시될 예정이라고 하죠.

미국에서도 ‘더 현대 프로젝트’를 만날 수 있습니다. LA의 카운티미술관에선 아트와 테크놀로지의 결합을 주제로 한 작품을 2024년까지 총 7차례 선보일 예정이라고 하니 미국에 간다면 놓치지 마세요! 현대자동차의 후원으로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반 고흐 미술관에선 한국어 안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으니 꼭 체크하세요!

세 번째 사연 음악을 좋아하는 남자, 닉네임 뮤직보이입니다.
l 세 번째 사연은 음악을 좋아하는 뮤직보이입니다!

음악은 나의 인생, 음악은 나의 사랑, 음악을 좋아하는 남자, 닉네임 뮤직보이입니다. 뮤직 이즈 마이 라이프! 듣기만 하면 참 맛을 모르는 게 음악이겠죠? 음악을 온 몸으로 즐기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현대카드의 23번째 컬처 프로젝트
l 현대카드 컬처 프로젝트로 미국의 뮤지션 BECK이 한국에 찾아옵니다!

2016년 7월 21일은 무슨 날? 바로 미국의 천재 뮤지션 벡(beck)의 내한 공연일! 이번이 그의 첫 번째 내한 공연이라고 하죠? 현대카드의 23번째 컬처 프로젝트인데요. 그 동안 현대카드는 컬처프로젝트를 통해 공연뿐 아니라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1950년대 이후 대중음악을 체험할 수 있는 공간
l 음악을 더 깊게 알고 싶다면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로 가보세요!

현이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 단골! 1950년대 이후 대중음악을 재해석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음악을 직접 감상하다 보면 그 시대로 돌아간 것 같은 기분이 느껴집니다. 뮤직보이님도 현대카드 뮤직 라이브러리에서 아날로그 음악의 울림을 경험한다면 음악을 온 몸으로 느끼는 게 어떤 건지 금세 알 수 있을 겁니다.

핫핫뉴스!! 엄지손가락을 들고 포즈를 취하는 현이와 대니.
l 오늘의 핫한 이야기만 모아서 핫하게 알려드리는 핫핫 뉴스!

제이디파워(J.D.Power) 2016 신차품질 조사 발표
l 현대기아자동차가 미국 최고 권위의 품질조사에서 역대 최고 성적을 기록하며 한국자동차의 위상을 높였습니다

지난 6월 22일 미국의 시장조사업체인 제이디 파워(J.D.Power)가 2016 신차품질 조사를 발표했습니다. 전체 33개 브랜드 중에서 기아차가 1위, 현대차가 3위에 올랐다고 합니다. 뿐만이 아닙니다. 11개 차종이 차급별 평가에서 수상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 엑센트 3년 연속 소형 차급 최우수 품질상 수상
l 현대자동차 엑센트와 기아자동차 쏘울이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습니다!

차급별 평가를 살펴보면요, 현대자동차의 엑센트는 소형 차급에서 3년 연속, 기아 자동차의 쏘울은 소형 다목적 차급에서 2년 연속으로 최우수 품질상을 수상했죠. 현대자동차의 그랜저와 기아자동차의 스포티지가 각각 대형차급과 소형 SUV차급에서 1위에 올랐습니다.

‘고잉홈’ 2016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 쇼트리스트 선정
l 다음은 저 멀리 칸에서 전해온 소식입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온라인 캠페인 영상 ‘고잉홈’이 2016 칸 국제광고제, 미디어 부문에서 ‘쇼트리스트’에 선정됐습니다.

통일을 향한 염원 자동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형상화한 작품
l 통일을 향한 염원을 자동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형상화했습니다

올해 아흔이 되신 실향민, 김구현 할아버지가 꿈에서도 가고 싶던 고향집을 가상 현실을 이용해서 방문하는 여정을 담은 내용인데요. 2D위성으로 찍은 북한의 지도를 3D지도로구현하는 데 현대기아자동차의 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시뮬레이션 기술과 현대엠엔소프트의 내비게이션 개발 기술이 사용되었다고 하네요. 통일을 향한 염원을 자동차 기술과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멋지게 형상화한 작품인거죠.

GENESIS G80 사전계약 인기
l 제네시스 G80는 제네시스 브랜드의 두 번째 모델입니다

세 번째 뉴스는 제네시스 G80의 사전 계약 인기가 대단하다는 소식입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중 두 번째 모델로 완벽한 비례와 정교한 디테일로 고급스러움을 극대화하며 한 차원 진일보한 디자인을 선보였죠. 또 인간 중심의 최첨단 안전 및 편의 사양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제네시스 브랜드, 미국-한국 메이저 골프 대회 후원
l LA 투어 토너먼트는 이제 <제네시스 오픈>이라 불리게 됩니다

여기서 또 잠깐! 놓칠 수 없는 기분 좋은 소식이 있는데요. 제네시스 브랜드가 미국과 한국의 메이저 골프 대회를 후원하게 되었다는 사실! LA 투어 토너먼트 대회의 명칭이 <제네시스 오픈>이라고 불리게 되고, 국내에서 개최되는 한국프로골프협회의 <코리안투어>도 후원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 ‘유로 2016’ 대회 공식 후원
l 유럽 대륙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유로 2016도 현대기아자동차가 공식 후원합니다

현대기아자동차가 유럽 최고의 축구 이벤트인 ‘유로 2016’ 대회의 공식 후원사로서 공식 차량을 지원하는 등 전폭적인 후원 활동을 벌이고 있습니다. 프랑스 생드니 경기장에서 대회 공식 차량 전달식을 갖고 대회 운영에 필요한 차량을 전달했다고 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런던과 프라하에서 대규모 길거리 응원전 현대 팬 파크 (Fan Park)를 열었고, 기아자동차는 심판에게 공인구를 전달해줄 어린이를 선발하는 이벤트와 고객 대상 추첨을 통해 유로 개막전 관람 기회를 주는 기아 럭키 드라이브 투 프랑스 이벤트를 마련하고 있습니다.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심쿵 뉴스!!
l 현대자동차그룹 SNS를 들썩이게 한 소식을 전하는 심쿵 뉴스!

오늘도 어김없이 여러분의 심장을 요동치게 할 소식을 들고 찾아왔습니다.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심쿵 뉴스! 바로 만나보시죠.

주인의 자동차를 기억하는 강아지
l 강아지가 주인의 자동차를 기억한다? 무슨 사연일지 궁금해집니다

오늘의 심쿵뉴스 중고차 센터로 찾아온 강아지?
l 이번 심쿵뉴스는 강아지와 쏘나타에 얽힌 이야기입니다

어느 날, 중고차 센터에 한 강아지가 찾아왔습니다. 이상하게도, 이 강아지는 흰색 쏘나타 주위만 맴도는 게 아니겠어요? 그리고 누군가 쏘나타를 만지려 하면 난폭하게 굴었죠.

주인을 잃고 헤매다 주인의 자동차 냄새와 엔진 소리를 기억
l 실제로 그 일이 일어났습니다. 강아지가 주인의 자동차 냄새와 엔진 소리를 기억했던 것이죠

알고 보니, 이 강아지는 주인을 잃고 헤매다 주인의 자동차 냄새와 엔진 소리를 기억해 주인의 자동차가 있는 중고차 센터까지 찾아오게 된 것인데요. 강아지는 과연 주인을 만나게 되었을까요? 강아지와 쏘나타 사이의 뒷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은 지금 바로 현대자동차그룹 SNS으로 고! 고!

도장 꾹! 약~속! 마지막 인사하는 현이와 대니
l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앞으로도 보고 또 보기! 약~속!

오늘 현이와 대니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 뉴스룸 시청 후 잊어선 안될 것이 있죠? 바로 페이스북, 유튜브, 네이버TV캐스트, 다음TV팟까지 현대자동차그룹의 다양한 소셜채널에서도 함께 해주세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