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지구는 둥그니까~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8회!
현대자동차그룹과 함께 떠나는 세계여행2016/06/17by 현대자동차그룹

세계 곳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자랑스러운 활약상을 함께 보시겠습니다!

치파오를 입고 있는 현이와 대니의 모습
l 오늘도 현이와 대니를 찾아주신 여러분~ 오늘은 함께 세계여행을 떠나요!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8회! 현대자동차그룹에게 지구는 좁다! 오늘은 현대자동차그룹이 세계 곳곳에서 펼치고 있는 활약상을 소개합니다. 앞으로~ 앞으로~ 가다 보면 전 세계 이곳 저곳에서 활동하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을 만날 수 있는데요. 현이와 대니가 여러분과 함께 세계 속 현대자동차그룹을 찾아 떠나는 여행을 떠납니다.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시작 화면
l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8회 바로 보기!

현이의 완벽한 공항패션
l 현이가 완벽한 공항패션을 선보였습니다!

앞으로~ 앞으로~ 자꾸 걸어나가면! 세계 속의 현대자동차그룹을 만날 수 있죠! 오늘은 현이와 대니가 세계 속의 현대자동차그룹을 만나러 떠납니다!

여기는 중국!
l 가장 먼저 가까운 나라 중국으로 떠나볼까요?

해외공장 중 최대 규모인 중국 연간 100만 대 이상 차량 생산
l 중국은 해외공장 중 최대 규모를 자랑합니다

중국에서 현대자동차는 만리장성을 넘어 쾌속질주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현대속도’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중국 사람들에게 인기만점인 현대자동차! 현대자동차 해외공장 중 최대 규모인 중국공장은 연간 100만 대 이상의 차량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중국 특성에 맞춘 현지 전략 차종도 생산하고 있죠. 기아자동차도 중국 염성에서 멋진 활약을 보이고 있는데요. 중국의 작은 농촌이었던 염성시에 기아자동차가 진출하면서, 염성시 경제가 급속도로 발전하게 되었다는 사실! 그 뿐 아니라, 중국인을 위한 자동차! K2, K4와 같은 차량으로 세계 자동차 시장의 중심으로 떠오르는 중국에서 큰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 밖에도 중국에는 현대기아차 말고도 현대제철, 현대모비스 등의 그룹사들이 함께 모여 시너지를 내고 있습니다!

카레는 역시 인도 카레
l 현대자동차그룹의 활약상은 인도에서도 이어집니다

현대자동차는 인도에 42개 협력사와 함께 진출
l 현대자동차는 인도에 42개 협력사와 함께 진출해 동반성장을 이뤘습니다

현대자동차는 인도에 42개의 협력사와 함께 진출하여 동반성장을 이뤘고요. 인도의 낙후된 그린필드 지역에 진출하여 현대자동차의 추진력과 도전을 통해 자동차 산업이 가능하게 만들었습니다. 특히 크레타, 이온 등의 현지 맞춤형 모델은 인도의 국민 자동차로 등극했죠! 게다가 인도에서 만들어진 차량은 아시아, 아프리카, 중남미로 수출되어 전 세계를 누비고 있답니다! 또 현대건설은 1986년 나바쉐바 항만공사를 시작으로 야무나 교량 등 교량, 발전소, 산업시설 10여건의 공사를 수행 하고 있답니다.

아시아 대륙에서도 현대자동차그룹의 활약은 멈추지 않습니다
l 아시아 대륙에서도 현대자동차그룹의 활약은 멈추지 않습니다

아시아대륙에서도 현대자동차그룹의 활약은 멈추지 않습니다. 현대건설은 싱가포르 국토의 6%에 해당하는 매립공사를 진행하고, 세계 최대 규모의 지하 유류비축 기지를 건설하는 등 주요 국책 프로젝트를 책임져 오고 있습니다. 또 싱가포르의 핫 플레이스 마리나 베이의 마리나 사우스 등 10여개의 빌딩을 시공했죠. 현대건설에 이어 현대로템은 말레이시아와 필리핀 마닐라에 전동차를 공급할 예정입니다.

형제의 나라, 터키 현대자동차와 터키의 끈끈한 인연
l 현대자동차는 형제의 나라 터키와도 끈끈한 인연을 이어왔습니다

현지 및 유럽 전략 모델인 i10과 i20를 생산
l 터키에서는 현지 및 유럽 전략 모델인 i10과 i20를 생산합니다

우리나라와 터키의 끈끈한 인연처럼 현대자동차도 터키와 끈끈한 관계를 이어오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터키공장에서 현지 및 유럽 전략 모델인 i10과 i20를 생산하여 유럽, 중동 아프리카로 수출하고 있답니다!

세계 최대 규모 사장-현수교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다리
l 현대건설은 아시아와 유럽을 잇는 다리 보스포러스 제 3대교를 건설했습니다

또 현대건설의 보스포러스 제 3대교를 빼놓을 수 없죠! 이 다리는 세계 최대 규모 사장-현수교 복합 방식의 초장대 교량으로 아시아와 유럽을 연결하는 다리라는 점에서 그 의미가 상당합니다! 또 현대로템이 만든 마르마라이 전동차를 이용하면 보스포러스 해협을 해저철도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더불어 터키 이스탄불에서는 현대로템의 전동차를, 이즈미르와 안탈리아에서는 트램을 만날 수 있게 되죠.

다음 나라는 러시아
l 다음으로는 러시아로 떠나볼까요?

러시아의 특수성을 고려한 전략 차종 쏠라리스 생산
l 러시아에서는 추운 특성을 고려한 전략 차종 쏠라리스가 인기입니다

현대자동차는 러시아의 혹독한 겨울 환경과 운전 문화까지 연구하여 개발한 쏠라리스를 생산 중 입니다. 그리고 인접한 동유럽 국가 체코 공장에서는 ix20, ix35, i30을 생산 중인데요. 체코 국가 품질상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할 정도로 체코 국민들에게 인정을 받았죠. 슬로바키아에는 기아자동차 공장이 있는데요. 기아자동차의 슬로바키아 공장에서는 씨드, 벤가, 스포티지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현대기아차 유럽기술연구소
l 독일에는 현대기아차 유럽기술연구소가 있습니다

독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유럽기술연구소에서는 고품질 자동차 개발과 유럽형 차량 성능 및 기술 개발을 진행하고 있답니다! 현대자동차그룹의 고품질 자동차 개발이 진행되는 아주 중요한 곳이죠!

미국 엄청 가고 싶은가 봐
l 이제 현이가 가고 싶어 하는 미국으로 떠나볼까요?

자동차 산업의 본 고장인 미국에서 안정적으로 뿌리내려 인정받고 있는 현대자동차그룹
l 현대자동차그룹은 자동차 산업의 본 고장인 미국에서도 인정받습니다

자동차 산업의 본 고장인 미국에서 현대자동차그룹은 안정적으로 뿌리내려 인정받고 있는데요. 현대자동차는 미국공장에서 쏘나타, 엘란트라 등을 생산하고 있고, 기아자동차는 미국공장에서 옵티마와 쏘렌토 등을 만들고 있습니다. 또한 미국에서는 현대모비스, 현대위아 등의 그룹사들이 함께 진출하여 시너지를 내고 있답니다! 이게 끝이 아닙니다! 캘리포니아에 있는 모하비 주행시험장은 미국이라는 지역적 특성, 건조한 사막 날씨의 기후적 특성을 살린 다양한 주행시험로를 갖추고 있어 현지상황에 맞는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죠!

쌈바! 쌈바!
l 이제 남미로 떠나볼까요? 쌈바! 쌈바!

현대자동차 브라질 공장
l 현대자동차 브라질 공장에서는 현지 전략 차종 HB20, HB20S, HB20X를 생산합니다

현대자동차는 브라질 전략차종인 HB20, HB20S를 브라질 공장에서 생산하고 있습니다. 소형 차종인 HB20는 뛰어난 디자인과 성능으로 브라질 국민들에게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그 인기에 힘입어 파라과이에 수출을 시작했다고 합니다! 이웃나라인 멕시코에서는 기아자동차가 K3를 생산하여 멕시코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이제 중동으로 떠납니다
l 벌써 지친 건 아니겠죠? 이제 중동으로 떠날 건데~

현대건설이 시공 중인 카타르 국립박물관
l 중동에서는 현대건설이 대활약 중입니다

현대건설은 카타르 국립박물관을 건설 중인데요. 세계적인 건축가 장 누벨이 사막의 장미를 모티브로 디자인했으며, 세계에서 가장 아이코닉한 건축물 중 하나로 꼽히죠. 또한 현대건설은 하마드 메디컬 시티의 시공을 맡아 사회 제반 시설이 낙후된 카타르에서 질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했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랍에미리트의 원자력발전소, 두바이 대관람차, 쿠웨이트의 초대형 항만공사 등 중동 건설 역사에 한 획을 긋는 활동을 이어가고 있죠.

현대차그룹의 손을 통해 탄생한 세종과학기지와 장보고과학기지
l 세종과학기지와 장보고과학기지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의 손을 통해 탄생했습니다

남극에 있는 세종과학기지와 장보고과학기지도 현대자동차그룹의 손을 통해 탄생한 곳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특히 장보고 과학기지는 현대건설, 현대제철, 현대엔지니어링의 기술이 합쳐 건설된 곳이라고 합니다.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핫핫뉴스!
l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핫핫뉴스!

현대자동차 에어리퀴드사 업무협약
l 핫핫뉴스! 첫 번째 소식! 현대자동차가 에어리퀴드사와 업무협약을 맺었습니다

2018년 출시 목표 차세대 전용 수소전기차 개발 진행 중
l 현대자동차는 2018년 출시를 목표로 차세대 전용 수소전기차를 개발하고 있습니다

현대자동차가 세계적 산업용 가스회사인 에어리퀴드사와 업무 협약을 맺었습니다. 이 협약을 통해 현대자동차는 차세대 친환경차로 주목 받고 있는 수소전기차의 글로벌 대중화에 힘쓸 예정입니다. 수소전기차는 대기오염물질과 온실가스 배출이 전혀 없이 물만 배출하는 100% 무공해 자동차인데요. 현재 현대자동차는 2018년 출시를 목표로 차세대 전용 수소전기차 개발을 진행 중 입니다. 또한 현대자동차그룹은 2020년까지 수소전기차 차종도 2개로 늘릴 계획입니다.

현대카드 바이닐&플라스틱, 스토리지 오픈
l 현대카드가 이태원에 〈바이닐 & 플라스틱〉과 〈스토리지〉를 오픈 했습니다

현대카드가 이태원에 〈바이닐 & 플라스틱(Vinyl & Plastic)〉과 〈스토리지(Storage)〉를 오픈 했습니다. 〈바이닐 & 플라스틱〉은 방문자가 직접 음악을 듣고, 보고, 소유할 수 있게 해주는 공간입니다. 이곳은 1950년대 이후 각 시대를 대표하는 약 4천 종의 바이닐과 8천여 장의 CD가 있는데요. 1층에서는 음악을 직접 들을 수 있고 2층에서는 DJ들의 디제잉을 통해 음악을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하에 위치한 스토리지는, 국내외 실험적 시각 예술 프로젝트를 담아내는 공간인데요. 현대 미술, 필름, 건축, 디자인 등 특정 분야에 얽매이지 않는 다양한 예술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합니다.

국내 최고의 대학생 크리에이터그룹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
l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을 아시나요?

영상, 사진, 리포팅, 기획취재까지 다 잘하는 영현대가 있다는 거 아셨나요? 바로 국내 최고의 대학생 크리에이터그룹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입니다. 영현대 글로벌 대학생 기자단은 총 6개월간 현대자동차와 현대자동차그룹 행사를 취재하고 20대 공감 콘텐츠를 기획, 제작하는 활동입니다! 뿐만 아니라, 우수 활동 기자들에겐 미국, 터키, 러시아 등 해외취재의 기회도 주어집니다. 마지막으로 영현대는 홈커밍데이와 같은 행사를 통해 우수한 네트워크를 이어오고 있는 활동이랍니다!

영현대 13기 놓치지 않을 거예요
l 영현대 13기! 놓치지 않을 거예요!

국내 최고의 대학생 크리에이터그룹 영현대가 지금 13기를 모집합니다! 이유는 달라도 목적은 하나! 대학생활을 즐겨라! 영현대 13기는 6월 24일까지 모집합니다. 절대 놓치지 마세요!

심쿵뉴스!!
l 두근두근 심장이 쿵해쪄! 심쿵 뉴스!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웨딩 트럭 이야기
l 현이와 대니가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웨딩 트럭 이야기를 들려드립니다

모두가 어려웠던 시절, 사랑하는 한 커플이 결혼식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결혼식 날 아침, 신랑이 못 보던 트럭을 한 대 가져오는 게 아니겠어요? 멋진 프러포즈를 해주지 못한 신랑은, 신부 몰래 중고 트럭을 사서 트럭 뒤에 사랑이 가득 담긴 장미를 채웠답니다. 결혼식 날 아침, 리본 위에 삐뚤삐뚤한 글씨로 쓴 ‘축 결혼’ 글자를 본 순간 신부는 감동의 눈물을 흘릴 수 밖에 없었는데요. 세상에 단 하나 밖에 없는 웨딩 트럭 이야기가 궁금하신 분들은 현대자동차그룹 SNS로 방문해주세요!



▶ 세상에 단 한 대뿐인 웨딩 트럭 이야기 감상하기



도장 꾹 약속
l 보고 또 보기 약~속!

오늘도 현이와 대니가 준비한 소식은 여기~까지! 다음 뉴스가 벌써 궁금해진다고요? 쪼오금만 참으세요! 다음엔 더 재미있고 즐거운 소식을 들고 찾아올게요! 격주 금요일마다 현대자동차그룹 소셜채널을 통해 여러분과 만나는 현이와 대니의 뉴스룸! 앞으로도 쭉~ 보고! 또 보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