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위례신도시와 남양주에서 만나다
힐스테이트 위례 & 힐스테이트 황금산 나들이2015/12/15by 현대건설

도심의 편리함과 자연의 싱그러움이 공존하는 교통의 중심지
힐스테이트 위례 & 힐스테이트 황금산을 꼼꼼히 살펴봤습니다

현대가 짓는 탁월한 주거공간, 힐스테이트 위례와 힐스테이트 황금산
l 현대가 짓는 탁월한 주거공간, 힐스테이트 위례와 힐스테이트 황금산



떠오르는 신도시에 지은 힐스테이트 위례와 살기 좋은 행정 도시 남양주에 자리한 힐스테이트 황금산은 힐스테이트의 현재와 미래를 동시에 보여줍니다. 안전하고 편안한 생활을 위한 시설과 아름다운 조경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는 두 곳의 힐스테이트를 미리 방문해 살펴봤습니다.



신도시에 세운 명품 단지, 힐스테이트 위례

단지 곳곳에 세계적 색채 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가 개발한 아트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l 단지 곳곳에 세계적 색채 디자이너 장 필립 랑클로가 개발한 아트 컬러가 적용되었습니다

총 621세대, 14개 동으로 이뤄진 힐스테이트 위례는 일명 ‘건강 존’과 ‘소통 존’으로 나뉩니다. ‘건강 존’은 피트니스센터와 실내 골프 연습장이, ‘소통 존’은 작은 도서관과 북 카페, 클럽 하우스, 독서실, 경로당이 있어 활기차고 정다운 분위기입니다.

아이들의 신나는 비밀 아지트가 되어 줄 힐스테이트 위례의 안전한 놀이터
l 아이들의 신나는 비밀 아지트가 되어 줄 힐스테이트 위례의 안전한 놀이터

힐스테이트 위례는 아름다운 건물과 풍요로운 녹지 공간이 조화를 이룬 명품 단지입니다. 단지 절반을 녹지로 구성했고, 전 세대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집안 가득 햇살이 들어온답니다. 잔디밭으로 채워진 산책로는 밝고 평온한 풍경이 눈을 사로잡죠. 또, 스쿨버스 정류소와 어린이 대기소를 통해 안심할 수 있는 등·하굣길을 만들었습니다.



지금 가장 현명한 선택, 힐스테이트 황금산

비움의 미학이 잘 드러난 힐스테이트 황금산 단지 내의 작은 정원
l 비움의 미학이 잘 드러난 힐스테이트 황금산 단지 내의 작은 정원

남양주 지금동의 힐스테이트 황금산은 클래식한 건축 외관과 푸른 조경이 돋보이는 곳입니다. 총 1008세대, 19개 동의 단지에는 피트니스 센터, 실내 골프 연습장, 북 카페 등 다양한 편의시설이 마련되어 있죠. 가장 눈에 띄는 건 단지 곳곳의 작은 정원 덕에 만들어진 감성적인 풍경입니다. 아이들이 좋아하는 범고래를 소재로 가족의 화합을 표현한 조형물, 바람에 흔들리며 맑은 소리를 내는 풍경, 힐스테이트만의 차별화된 디자인이 적용된 놀이터가 감성을 자극합니다.

인디언 꼬마들이 뛰어나올 것 같은 놀이터에선 여름이면 시원한 분수가 솟아오릅니다
l 인디언 꼬마들이 뛰어나올 것 같은 놀이터에선 여름이면 시원한 분수가 솟아오릅니다

12월 입주를 앞둔 힐스테이트 황금산은 11월 현재 마무리 작업이 한창입니다. 철저한 작업관리로 공사를 마치고 여유로운 분위기로 방문객들을 맞이하는 중이죠. 입주 한 달 전, 미리 가본 현장에서 앞으로 주민들이 이곳에서 만들어갈 행복한 생활을 미리 그려볼 수 있었습니다.



힐스테이트 위례, 행정기관과 생활시설이 한 번에

강렬한 색감이 미감을 더해주는 힐스테이트 위례
l 강렬한 색감이 미감을 더해주는 힐스테이트 위례

힐스테이트 위례는 서울외곽순환도로,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송파대로, 헌릉로를 접하고 있어 강남 접근성이 뛰어납니다. 지하철 8호선 복정역과 산성역 사이에 개통 예정인 우남역과도 가깝죠. 가든파이브, 이마트, 롯데마트, 가락농수산물 시장 등의 편리한 쇼핑환경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대중교통을 제외한 모든 차량을 통제해 인간 중심의 환경을 조성한 트랜짓몰도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습니다. 또한, 내년이면 단지 인근에 새로운 초·중·고등학교가 개교할 예정입니다.

편리한 생활 환경을 갖췄으면서도, 건물이 빽빽하게 들어선 도심과 달리 드넓은 공원이 펼쳐진 것이 힐스테이트 위례의 장점입니다. 동쪽으로는 남한산성이 서있고, 서쪽으로는 탄천이 흐르지요. 장지천과 창곡천 공원을 연결하는 4.4km의 친환경 보행로 ‘휴먼링’도 조성될 예정입니다. 차량과 입체적으로 분리된 인간 중심의 녹지공간에서 건강한 삶을 가꿔보세요.



힐스테이트 황금산, 편리한 교통과 여가생활

단지 안에서 볕이 가장 잘 드는 곳에 조성된 운동 시설
l 단지 안에서 볕이 가장 잘 드는 곳에 조성된 운동 시설

힐스테이트 황금산이 있는 지금동은 남양주시에서도 서울과 통하는 교통이 편리한 동네로 손꼽힙니다. 서울외곽순환도로와 강변북로를 이용하면 차로 서울을 오가는 출퇴근길도 수월하죠. 중앙선 도농역도 힐스테이트 단지에서 도보로 이용할 수 있을 만큼 가깝답니다. 자연히 남양주시청 제2청사, 남양주경찰서, 남양주교육청, 등기소 등 여러 행정기관도 이곳에 모여 있습니다. 또한, 힐스테이트 황금산의 동쪽 문으로 나가면 바로 앞에 양정초등학교가 있고, 서쪽 문으로 나가면 경기도의 명문 동화중고교가 바로 보입니다.

힐스테이트 황금산에선 다양한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습니다. 가운문화공원, 남양주체육문화센터, 왕숙천이 가까이에 있어 그린라이프를 실현하기에 제격이죠. 아이들을 위한 문화 시설도 풍성합니다. 도농도서관, 구리시립토평도서관, 공룡과 화석을 볼 수 있는 미호박물관이 가까이에 있지요. 도농역 부근의 이마트, 구리역 근처의 롯데백화점과 롯데시네마 등 생활 시설 이용도 편리하답니다.



진행. 한소영
사진. 안가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