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무한한 잠재력을 보다,
2014 WRC 포르투갈 랠리2014/04/15by 현대모터스포츠팀

2014 WRC 4차 대회포르투갈 랠리에 출전한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소개합니다

시즌 최초로 구간 우승을 차지한 다니 소르도 선수
| 시즌 최초로 구간 우승을 차지한 다니 소르도 선수



MBC 예능프로그램무한도전이 또 하나의 도전을 시작했습니다. 바로스피드 레이서프로젝트인데요. ‘무한도전의 이번 특집은 오는 5 23일부터 인천 송도 등지에서 열리는 KSF(Korea Speed Festival) 참가를 위한 장기프로젝트입니다. , KSF에서 더 나아가 최종적으로다카르 랠리에도 참가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험난한 다카르 랠리는 난이도 높은 코스로 이루어져 있기에 사망 사고도 끊이지 않아 죽음의 자동차 경주로 악명이 높습니다. 무모해 보이기도 하는 험난한 도전. 하지만 꺼질 줄 모르는무한도전의 열정과 도전정신이라면 이번스피드 레이서프로젝트도 값진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 기대해 봅니다.

무한도전의 도전정신 못지 않은, 뜨거운 열정으로 세계를 누비는 팀이 또 하나 있습니다.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이 그 주인공인데요. 지난 WRC 3차 대회 멕시코 랠리에 이어 포르투갈에서 열린 WRC 4차 대회에서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준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소개합니다.



신생팀의 무서운 기세 


험난한 코스를 질주중인 다니 소르도 선수
| 험난한 코스를 질주중인 다니 소르도 선수

지난 3, 멕시코에서 열린 2014 월드랠리챔피언십(이하 2014 WRC) 3차 대회에서포디움을 달성한현대 쉘 월드 랠리 팀 4월 열린 2014 WRC 4차 대회에서도 무서운 저력을 발휘하며 포르투갈 랠리를 시작했습니다. 포르투갈 랠리는 총 16개의 스페셜스테이지(SS)로 구성되어 있는데요. 다니 소르도(Dani Sordo) 선수가 SS2에서 1위를 차지하며 올 시즌 최초로 구간 우승을 기록했습니다. 이런 기세를 이어 SS3에서도 다니 소르도 선수가 1, SS6에서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선수가 1위를 하는 등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은 대회 둘째날 대부분의 구간에서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의 자세한 경기 기록을 보고 싶다면?



불운과 아쉬움의 랠리 


열렬한 환호 속에 주행중인 유호 하니넨 선수
| 열렬한 환호 속에 주행중인 유호 하니넨 선수

둘째날까지 좋은 경기를 펼치던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은 경기 후반부부터 크고 작은 문제에 직면했습니다. 셋째날, 유호 하니넨(Juho Hanninen) 선수는 SS9에서 5위에 오르며 기대를 모았습니다. 하지만 이 날 차량 타이어가 펑크나고 변속기에 문제가 생기면서 아쉬움을 더했습니다. SS12에서는 티에리 누빌 선수 차량의 왼쪽 뒷바퀴가 나무와 충돌하면서 서스펜션이 파손되는 사고가 있었습니다. 엎친데 덮친격으로 최종 4위를 지켜오며 포디움권을 노리고 있던 다니 소르도 선수에게도 불운이 닥쳤습니다. 차량의 전륜 좌측 구동축(Drive shaft)이 고장나 랠리를 중도 포기하게 된 것입니다.



우승을 향한 잠재력을 보다 


거침없이 물길을 가르며 질주하는 현대 i20 WRC 차량
| 거침없이 물길을 가르며 질주하는 현대 i20 WRC 차량

최종 4위를 지키며 포디움권을 노렸던 다니 소르도 선수가 차량 이상으로 랠리를 중도 포기하게 되면서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은 2대의 차량만 랠리를 완주하여 2014 WRC 4차대회를 마무리했습니다. 누빌 선수는 7, 하니넨 선수는 8위의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다소 아쉬운 성적이지만 둘째날 6개 스테이지 중 3개의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하며현대 i20 WRC' 차량이 지닌 경쟁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또한, 신생팀인 현대 쉘 랠리 팀이 거칠고 험난한 WRC에 점차 적응해 나가는 모습을 발견하는 등 긍정적인 부분들도 볼 수 있었습니다.


차량 정비를 받고 있는 현대 i20 WRC 랠리카
| 차량 정비를 받고 있는 현대 i20 WRC 랠리카

현대모터스포츠 팀 총책임자인 미쉘 난단(Michel Nandan)선수들이 WRC를 거치며 예상치 못한 다양한 상황을 경험하며 적응력을 키워가고 있다고 말하였습니다. 그리고우리는 이제 4번째 경기를 마쳤을 뿐이고 점점 좋은 경기를 보이고 있다. 올 해는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하고 포디움권에 드는 것보다 우승을 향한 잠재력을 확인하는 것이 목표다라며 현대 쉘 월드 랠리 팀의 긍정적인 미래를 내다보았습니다.

▶ 2014 WRC 대회 일정이 궁금하다면?



거칠고 험난한 코스를 질주하며 점점 성장하는 현대 쉘 월드 랠리 팀. 이번 포르투갈 랠리의 데이터를 통해 다음 아르헨티나 WRC 5차 대회에서는 팀을 더욱 단단하게 재정비 할 것이라고 하는데요. 다음 달에 열리는 아르헨티나 랠리에는 티에리 누빌 선수와 다니 소르도 선수가 출전할 예정입니다. 박진감 넘치는 WRC 현장의 현대 쉘 월드 랠리 팀 선수들이 더 좋은 성적을 낼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