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2014 WRC 폴란드 랠리 라인업
티에리 누빌, 유호 한니넨 선수2014/05/21by 현대모터스포츠팀

6월 27일~29일 WRC 7차 대회가 폴란드에서 열립니다
현대 쉘 월드랠리팀 라인업에 오른 티에리 누빌, 유호 한니센 선수를 소개합니다

WRC 폴란드 랠리 현대자동차 i20의 모습

| 2014 WRC 폴란드 랠리는 6 27일부터 29일까지 진행됩니다



2014 WRC 폴란드 랠리에 참가할 현대모터스포츠팀의 라인업이 발표되었습니다. 현대모터스포츠팀에서는 티에리 누빌(Thierry Neuville) 선수와 유호 하니넨(Juho Hanninen) 선수가 출전하게 되었습니다. 다른 스포추 선수들과는 달리 WRC선수들은 모르시는 분들이 더 많을 텐데요, 폴란드 랠리에 출전하게 된 누빌 선수와 유호 하니넨 선수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현대모터스포츠의 주력 드라이버, 티에리누빌  

티에리 누빌 선수
| 티에리 누빌 선수 (벨기에) 

벨기에 출신 티에리 누빌 선수는 19세의 나이로 드라이버의 세계에 데뷔했습니다. 데뷔 초부터 거친 속도감과 레이싱에 타고난 재능을 선보였는데요, 2010, FIA 주니어 월드 랠리 챔피언십(J-WRC)과 인터컨티넨탈 랠리 챔피언십(IRC) 내 일부 선택형 라운드에 출전하면서 국제 무대에 서기 시작했습니다. J-WRC에서 우승 및 입상을 각 1회 기록했고, 자신의 고향인 벨기에 이프레 랠리에서 열린 IRC에서 종합 3위의 성적을 거두며 드라이버로서의 유쾌한 출발을 보였습니다

2011, 떠오르는 스타 누빌 선수는 국제 랠리 시장에서 가장 유망한 드라이버 중 하나로 자신의 이름을 명확히 알렸습니다. 현재 그의 보조 드라이버이자 동향 친구인 니콜라스 질솔(Nicolas Gilsoul) 선수와 함께 IRC에서 경기를 치른 누빌 선수는 뚜르 드 코스(Tour de Corse)와 산레모 랠리(Rallye Sanremo)에서 승리를 거머쥐게 됩니다. 카타르 M-스포츠 월드랠리팀과 함께한 2013 시즌의 챔피언십 챌린지에서는 이탈리아, 핀란드, 독일, 호주에서 4회 연속 2위의 성적을 거두고 멕시코, 그리스, 영국에서 3번의 3위 입상을 통해 드라이버 챔피언십에서 2위의 자리를 확고히 했습니다.

누빌 선수는 2013 11, 드디어 현대 모터스포츠와 WRC 랠리의 주력 드라이버로 계약하게 되었는데요, 2014 3월 열린 WRC 멕시코 랠리에서는 신생팀인 현대모터스포츠팀이 3위를 차지하며 시상대를 의미하는포디움에 올랐습니다. 다양한 환경에서의 경험을 통해 노하우를 쌓으며 실력을 향상시키고 있는 티에리 누빌 선수. 25살의 젊은 나이인 만큼, 앞으로의 경기에서 점점 성장하는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눈부신 우승 기록의 소유자, 유호 한니넨 

유호 한니넨 선수
| 유호 한니넨 선수 (핀란드) 
 
32세의 핀란드 출신 드라이버인 유호 한니넨 선수는 18세의 나이에 핀란드 주니어 챔피언십 이벤트에 출전하며 랠리 드라이버의 인생을 시작했습니다. WRC에 입문한 이후 국제자동차연맹(FIA) 양산차량 WRC(P-WRC)에서 2위를 차지, 인터컨티넨탈 랠리 챌린지(IRC) 러시아 라운드에서도 우승하며 탑 드라이버로서의 위치를 공고히 하였습니다.

2011년은 한니넨 선수에게 매우 숨 가쁜 한해였는데요, FIA 슈퍼 2000 WRC(S-WRC) IRC 11개 라운드에 모두 출전했기 때문입니다. 이 경기에서 아크로폴리스 랠리, 핀란드 랠리, 카탈루니아 랠리에서 S-WRC 우승뿐만 아니라 당해 최고 성적을 거두게 됩니다. IRC에서도 3개 클래스에서 우승하며 전체 3위로 랠리를 마감했습니다.

그의 우승 성적은 2012년에도 계속되었습니다. FIA 유럽 랠리 챔피언십(ERC) 4개 라운드를 우승하고 종합성적 1위를 기록하며 눈부신 이력을 더욱 빛냈습니다. 뿐만 아니라 2013년 시즌에서는 몬테카를로 랠리 첫 스테이지에서 우승을 차지했고, 스웨덴 랠리에서 6위로 마감하며 그의 보조 드라이버인 토미 투오미넨과의 파트너쉽이 꽃을 피우게 었는데요, 이를 통해 현대 모터스포츠의 눈에 띈 한니넨 선수는 투오미넨 선수와 함께 현대 모터스포츠의 테스트 드라이버로 2014년부터 현대모터스포츠 팀에 합류했습니다. 한니넨 선수는 지난 2014 WRC 포르투갈 랠리에서 8위를 기록했습니다. 차량에 이상이 생겨 아쉬움으로 남았던 경기이지만, 남은 8개의 랠리에서는 숨겨 놓았던 화려한 드라이빙 실력을 보여주길 기대합니다.

폴란드 랠리와 이에 앞서 6 6일부터 8일까지 열리는 이탈리아 랠리에는 누빌, 한니넨 선수와 함께 신규 드라이버인 헤이든 패든(Hayden Paddon)과 보조 드라이버 존 케너드(John Kennard) Hyundai Motorsport N팀의 이름으로 참가합니다. Hyundai Motorsport N팀은 현대모터스포츠팀의 세컨드 팀 성격을 가지고 있는데요, 성공적인 데뷔전을 가질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습니다. 현대모터스포츠 세 팀의 활약을 기대하고 응원합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