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혹독한 환경에서 얻은 소중한 교훈
2014 WRC 아르헨티나 랠리2014/05/14by 현대모터스포츠팀

혹독한 환경 속에서 치러진 현대 쉘 월드랠리팀의
WRC 5차 아르헨티나 대회 이야기를 소개합니다

티에리 누빌 선수의 i20 WRC랠리카
| 다양한 환경의 도로를 달려야 하는 WRC 랠리. 오프로드를 달리고 있는 티에리 누빌 선수의 i20 WRC 랠리카



2014 WRC 5차 대회가 8일부터 11일까지 아르헨티나에서 개최되었습니다. 현대모터스포츠법인의 현대모터스포츠팀은 다양한 랠리에 참가하며 실력을 다지고 있습니다. 신생팀인 만큼 많은 시행착오와 경험이 필요한데요, 현대모터스포츠팀은 오늘도 뜨거운 열정으로 험난한 도로를 달리고 있습니다. 2014 WRC 아르헨티나 랠리에 참가한 현대모터스포츠팀의 이야기가 궁금하지 않으세요?



혹독한 환경, 아쉬운 리타이어

 

거친 도로를 힘차게 누비는 소르도 선수의 i20 WRC 랠리카
| 거친 도로를 힘차게 누비는 소르도 선수의 i20 WRC 랠리카

랠리 첫날 마지막 스테이지에서 현대모터스포츠팀의 i20 WRC 랠리카 두 대가 모두 아쉽게 리타이어를 선언했습니다. 리타이어 전까지 티에리 누빌 선수는 4위를 기록하며 선전했는데요, SS5(Special Stage 5)에서 갑작스러운 파워 부족으로 경기를 중단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다니 소르도 선수 역시 SS1에서 7위를 기록하며 좋은 출발을 했지만, SS2부터 냉각 파이프에서 누출 문제가 발생하고 배기 매니폴드가 손상되어, SS5에서 랠리를 중단했습니다


잠깐! 배기 매니폴드란?

배기구에 연결되는 구성품으로, 연소된 배기가스를 모아 배기파이프를 통해 배출하는 장치를 말합니다. 

 




엇갈린 희비를 겪다  

물살을 가르며 힘차게 질주하는 티에리 누빌 선수의 i20 WRC 랠리카

| 물살을 가르며 힘차게 질주하는 티에리 누빌 선수의 i20 WRC 랠리카

전날 리타이어를 했던 티에리 누빌 선수와 다니 소르도 선수는랠리2’ 규정에 의해서 랠리에 다시 복귀할 수 있었습니다. 티에리 누빌 선수는 선전하며 이날 종합 5위를 기록했고, 특히 SS10 구간에서는 1위로 달리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하지만 다니 소르도 선수는 SS6에서 배수로에 부딪혀 차량이 크게 파손되는 바람에 결국 또다시 리타이어를 선언했습니다. 


잠깐! ‘랠리2’ 규정이란?

랠리2’는 차량 결함으로 리타이어한 팀을 구제하는 규정입니다. 달리지 못한 구간은 각 구간별 선두의 기록에 5분을 더한 시간으로 기록됩니다. 

 




고된 경기 끝에 5위로 마무리  

ss10구간에서 1위를 달리며 기염을 토한 티에리 누빌 선수
| SS10 구간에서 1위를 달리며 기염을 토한 티에리 누빌 선수

현대모터스포츠팀은 고행의 시간이라 여길 만큼 힘든 경기 끝에 최종 5위의 성적으로 2014 WRC 아르헨티나 랠리를 마무리했습니다. 티에리 누빌 선수는 유명한 엘 콘도르(El Condor)스테이지(SS12) 구간에서 3위를 차지하기도 했는데요. 이 구간은 깊은 협곡을 가로지르는 오래되고 출입구가 좁은 다리들이 많고, 해발고도 2,133미터에 위치해 엔진이 제대로 된 출력을 발휘하기 힘든 난코스입니다. 이렇게 어려운 코스임에도 티에리 누빌 선수는 좋은 성적을 기록했습니다. 티에리 누빌 선수는 SS5를 제외하고는 구간 1위를 포함해 전 구간에서 양호한 성적을 보였고, 최종적으로 5위를 기록하며 선전했습니다.



이번 2014 WRC 아르헨티나 랠리는 특히나 많은 시련과 난관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혹독한 상황에서도 티에리 누빌 선수는 선전하며 실력을 과시했습니다. 다니 소르도 선수도 아쉽게 리타이어를 했지만, 기본 실력이 탄탄한 만큼 다음 랠리에서는 좋은 경기를 보여줄 것이라 기대됩니다. 이번 랠리는 신생팀인 현대모터스포츠팀이 아직 극복해야 하는 부분이 많다는 것을 깨닫게 해준 경기였습니다. 많은 랠리를 경험하면서 생긴 시행착오를 노하우와 지식으로 축적하며 점점 발전한다면, 현대모터스포츠팀도 한 단계, 한 단계 상승하며 WRC 챔피언을 배출할 수 있는 강력한 팀이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분의 아낌없는 관심과 응원 부탁드립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