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기아의 야구사랑,
어디까지 알고 있니?2014/05/02by KIA타이거즈

야구를 사랑하는 어린이들이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꾸준한 지원을 펼치는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를 소개합니다

야구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
| 야구 꿈나무들에게 희망을 심어주는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



한여름처럼 뜨거운 햇빛이 쏟아지는 5월입니다. 2014 프로야구의 열기도 햇살만큼 뜨겁게 달아오르고 있습니다. 2007년에 약 410만명이었던 프로야구 관중은 2013년에는 약 716만명까지 증가했습니다. 야구장을 찾는 팬들이 늘어나는 것은 무엇보다 재미있는 경기를 펼치는 좋은 선수들 때문입니다. 우리 야구의 발전을 위해 기아는 야구 꿈나무들을 지원하고 투자합니다. 기아의 야구사랑이 가득한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를 소개합니다.



야구를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러브펀드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는 기아자동차와 기아 타이거즈가 함께 5년째 운영중인 야구 특화 사회공헌 프로그램입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기아자동차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설정한 선수의 경기 기록에 따라 기부금을 적립합니다. 매월 이렇게 적립된 기부금은 시즌 종료와 함께 야구 관련 사회공헌 사업에 사용합니다. 타이거즈 러브펀드로 모인 기부금은 국내외 야구동아리 지원과 야구 유망주 장학금 지급, 문화소외계층의 야구관람을 지원하는 등 다방면에 사용됩니다.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
| 많은 야구 동아리가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로부터 지원을 받고 있습니다

국내에서는 경기, 전남, 광주지역의 아동복지협회 주관 야구동아리를 지원합니다. 장비 구입, 야구교실 운영부터 야구장 견학까지 다양한 지원을 하고 있고, 2013년에 이어 올해에도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 리그전을 개최해 야구동아리끼리 실력을 겨루는 시간도 가질 예정입니다.

해외에서는 몽골에서 유소년 야구동아리를 신설했습니다. 2010년 아시안게임 당시 몽골 대표팀은 야구경기 정원 절반이 배트 한 자루만을 가지고 경기에 출전했는데요, 이에 기아는 야구를 접하기 어려운 아이들에게 꿈을 키울 수 있도록 몽골의 유소년 야구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고 있습니다. 올해에는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 리그전에 초청해 국내 야구 동아리와 친선경기를 할 예정입니다.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
| 세상에서 야구가 가장 즐거운 아이들. 마음껏 꿈을 펼칠 수 있도록 돕습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야구를 사랑하는 이들의 지속적인 후원으로 아이들이 꾸준히 꿈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기아는 후원 학생과 동아리의 수를 늘리기보다 이들이 야구를 포기하지 않고 꿈을 이룰 수 있도록 꾸준히, 그리고 효과적으로 지원하는데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야구 유망주 장학금은 경제적 지원뿐 아니라 KIA 타이거즈 선수들과 직접 만나 야구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미래 비전을 그려볼 수 있는 기회도 갖게 됩니다. 심리적인 후원 또한 이들에게 큰 힘이 됩니다.



꾸준한 지원, 이렇게 실천하고 있습니다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는 올해로 5년째 운영되고 있습니다. 첫 해인 2010년에는 9,200만원을 적립했고 2013년에는 3억원을 모금하는 등, 러브펀드는 매년 성장하고 있습니다. 늘어난 적립금만큼 더 많은 야구꿈나무들이 더 큰 지원을 받게 되는데요, 2014년에도 다양한 방법으로 유소년들을 찾아갈 예정입니다. 광주, 전라, 경기지역의 초, , 고 학생 100명에게 야구 유망주 장학금을 지원할 계획이며 광주, 인천, 대구, 부산, 경남 아동복지시설 아동 및 인솔자 500명에게 야구관람을 지원할 예정입니다. , 국내외 야구동아리를 지속적으로 지원하며 제2회 타이거즈 러브펀드 리그전을 개최와 유소년 몽골야구클럽의 대항전 참가도 지원할 예정입니다.

많은 야구꿈나무들이 New KIA 타이거즈 러브펀드의 도움을 받아 희망을 잃지 않고 꿈을 계속해서 키워나가고 있습니다. 이들이 만들어갈 미래의 한국야구, KIA 타이거즈가 응원하겠습니다. 열심히 땀 흘리고 노력하는 친구들이 꿈을 잃고 실망하지 않도록 여러분들의 많은 관심과 격려 부탁드립니다.



기아월드 2014 4월호에서 원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