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내용 바로가기

전북현대모터스FC의
명품 클럽하우스 탐방기2015/06/10by 전북현대모터스FC

명문 구단의 화룡점정!
축구할 맛 나는 선수들의 보금자리

전북현대모터스FC의 복덩어리가 된 클럽하우스를 둘러봤습니다
l 전북현대모터스FC의 복덩어리가 된 클럽하우스를 둘러봤습니다



2013년 10월, 조용하던 전북 완주군 봉동읍 은하율소로에 세련된 디자인의 건축물이 세워졌습니다. 올해 글로벌 건축 웹진 <아키타이저(Architizer)>가 주최하는 ‘2015 A+ Award’를 수상한 이 건축물은 바로 전북현대모터스FC의 클럽하우스. 집이 좋아야 살맛이 난다고 클럽하우스 덕분에 축구할 맛이 난 선수들은 지난 2014 시즌에서 K리그 클래식 트로피를 들어 올렸고, 올 시즌에는 리그 23경기 연속 무패라는 전무후무한 기록까지 달성했습니다.



훈련을 위해 이보다 더 좋을 순 없다

실내연습장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날씨에 상관없이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 실내연습장은 눈이 오나 비가 오나, 날씨에 상관없이 훈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전북현대모터스FC의 새로운 보금자리인 클럽하우스는 약 7,980㎡(2,414평) 규모의 부지에 모던한 디자인이 돋보이는 건물과 드넓은 야외구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본래 클럽하우스는 선수들이 훈련에만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할 목적으로 설계되고 지어집니다. 그런 점에서 전북현대모터스FC의 클럽하우스는 본연의 기능과 목적에 완벽하게 부합된 이상적인 곳이죠.

천연잔디로 된 야외훈련장이 모든 클럽하우스에 갖춰진 기본 옵션이라면, 전북현대모터스FC 클럽하우스의 자랑거리인 약 2,175㎡(658평) 규모의 실내연습장은 최고급 옵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천연잔디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축구전용 인조잔디를 사용해 이질감을 줄였고, 실내에서 훈련 시 발생하는 소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소리를 흡수하는 흡음 플레이트를 사용했습니다. 덕분에 소음이 크게 줄어 선수들의 훈련 집중도도 한층 높아졌죠.



완벽한 컨디션 회복, 특별한 재활 시스템

실클럽하우스 물리치료실에서는 수술을 제외한 모든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l 클럽하우스 물리치료실에서는 수술을 제외한 모든 재활치료가 가능합니다

격렬한 운동을 해야 하는 선수들에게 부상은 피하려 해도 피할 수 없는 숙명과도 같습니다. 부상은 선수의 컨디션이나 실력과 직결되는 문제이기 때문에 각 구단은 선수들의 부상을 예방하고 치료하는 데 온 힘을 쏟고 있죠. 전북현대모터스FC도 마찬가지. 클럽하우스 물리치료실에는 해외 유명 선수들이 치료 기간을 줄이기 위해 이용하는 산소텐트는 물론, 물리치료 마사지를 받을 수 있는 매뉴얼 테이블과 치료베드 등 전문적인 장비가 구비되어 있습니다. 수술을 제외한 모든 재활치료를 클럽하우스 내에서 해결할 수 있는 셈이다.

수중 트레드밀 시스템을 이용해 물리치료를 진행하는 이동국 선수
l 수중 트레드밀 시스템을 이용해 물리치료를 진행하는 이동국 선수

하지만 이곳의 비밀 병기는 따로 있습니다. 바로 지하 1층에 있는 3개의 풀장인데요. 2개는 훈련 후 뭉친 근육을 부드럽게 풀어줄 ‘플런지 풀(Plunge Pool)’이고 나머지 1개는 국내에 단 두 대뿐인 ‘수중 트레드밀 시스템(Treadmill System)’입니다. 이 시스템에는 체계적인 기록과 분석을 위한 수중카메라까지 설치되어 있어 보다 효과적인 물리치료가 가능하죠. 이러한 시스템을 보유한 국내 프로구단은 전북현대모터스FC가 유일합니다.



내일을 위한 최고의 휴식 공간

1, 2층의 숙소는 호텔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l 1, 2층의 숙소는 호텔 부럽지 않은 시설을 갖추고 있습니다

제아무리 세계적인 축구선수 호나우두나 메시라도 컨디션 상태가 엉망이면 실력 발휘를 하기가 쉽지 않죠. 때문에 선수들이 최상의 컨디션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쉴 때 확실하게 쉬어야 합니다. 클럽하우스 1층과 2층에는 지친 선수들의 안식처인 숙소가 존재합니다. 각 방들은 호텔을 연상시킬 정도로 깔끔하고 아늑해, 보기만 해도 머물고 싶어집니다. 2층 휴게실에는 컴퓨터와 게임기, 당구대가 설치되어 있어 웹서핑이나 승부욕을 자극하는 게임을 즐기며 여가를 보낼 수 있죠.

그리고 또 하나. 영양가 있는 음식섭취도 체력유지의 중요한 조건! 1층에 있는 식당에서는 영양도, 맛도 만점인 호텔식 식단을 제공해 선수들의 에너지 보충을 책임집니다. 여기에 선수들의 위생과 청결을 위한 사우나 시설까지 그야말로 없는 게 없습니다. 이 정도의 환경이라면 언제나 최고의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을 것 같죠? 이렇게 완벽한 클럽하우스가 존재하는 이상 전북현대모터스FC 선수들의 컨디션은 언제나 맑음입니다.



글. 김시아
사진. 전북현대모터스FC









TOP